제로스나이퍼
2015-05-29 10:18
조회: 10,262
추천: 51
구상 공속 구간표크궁드신분들이 늘어서 그런가 갑자기 구상 공속구간에 관심이 급증했네요. 참고하시라고 전에 올린 인증글 2개 합쳐 내용 수정해서 올려드려요.
<광란+율법(35%) 버프유지시, 해당초당발수가 되기위해 필요한공속%표>
<광란+율법+감속지대(45%) 버프유지시, 해당초당발수가 되기위해 필요한 공속%표>
정복자, 장갑, 손목, 화살통시 : 37%~44%가능 정복자, 장갑, 손목, 화살통, 허리시 : 43%~51%가능 정복자, 장갑, 손목, 화살통, 허리, 반지1개시 : 49%~58%가능 정복자, 장갑, 손목, 화살통, 허리, 반지2개시 : 55%~65%가능
* 추가가능 공속 - 곡옥15% 석작시 사용하면 좋음 - 강한자 vs 곡옥 무기공속7%있다면 곡옥+광란+율법+감속 받고 반지제외 모든 부위 챙기면 66%로 3.333발까지 가능 강한자->곡옥시 공속으로 인한 증댐(3.000발 -> 3.333발 11.11%증댐) 정피15%, 스킬합연20% vs 공속으로 인한 증댐 11.11% 위 조건이라면 곡옥도 괜찮은 선택일듯 보입니다.
<예시> 무기공속0%일때, 화살통까지 맥스치로 챙기면 44%, 허리까지 챙기면 51%입니다. 위에 공속확인하면 허리미착용시와 착용시가 초당2.6087발로 동일해 집니다. 정복자, 장갑, 손목, 화살통까지 맥스치로 챙기면 허리공속은 의미없는 공속이 됩니다. 즉, 한밤과 천둥밸트를 비교했을때, 극피50% vs 속피15%만 비교하면 됩니다. 파플시 속피가 유리하므로 무기공속0%이고 정복자, 장갑, 손목, 화살통까지 맥스치로 챙긴다면 한밤보다 천둥차는것이 유리합니다.
<공속구간 간 댐증%> 2.6087발 -> 2.7273발 : 4.55% 2.7273발 -> 2.8571발 : 4.76% 2.8571발 -> 3.0000발 : 5.00% 3.0000발 -> 3.1579발 : 5.26%
공속에 의한 이득을 보는 증댐%는 미미합니다. 딜로스없는 한도에서 공속구간을 올리는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반지 한쪽 민첩650을 포기하고 공속7%를 선택하면 공속구간2.8571발 -> 3.0000발로 올라간다고 가정하면 공속에 의한 증댐은 5%가됩니다. 대신 자신의 민첩이 반지 민첩650으로 했을때 민첩10650이라고 치면 민첩을 공속으로 바꿨기때문에 민첩이 10000으로 줄게됩니다. 그러면 여기서 손해보는 증댐은 ((1+106.5)-(1+100))/(1+100) = 6.5%입니다. 따라서, 정복자가 낮을 경우 민첩을 공속으로 바꾸면 손해보게 됩니다. 물론 정복자가 올라갈수록 민첩에 의한 증댐은 낮아지므로 나중가면 공속이 유리합니다. 그러나 반지에서 비교대상은 피해옵도 있고 극확옵도 있으니 이런부분을 계산하여 생각하셔야합니다.
- 기존 민첩에 반지 민첩옵 추가시 증댐%
- 반지에 피해옵 추가시 증댐%(무기공격력은 최고옵기준) * 자신의 무공이 낮을 수록 증가되는 대미지%는 위 수치보다 커집니다.
<무기공속%에 따른 세팅종류> - 파플 극확최대치가 75%라고 가정시(사람들마다 조금씩 달라서 가정이라고 하고 쓰겠습니다.)
1. 무기공속이 없는 경우 공속증가%가 44%~51%일때 초당발수 : 2.6087발입니다.
- 기존 속피20%인 경우 천둥착용시, 정복자10%, 장갑7%, 손목7%, 화살통20%로 맥스값을 챙기면 44%-> 초당발수 : 2.6087 한밤착용시, 51% -> 초당발수 : 2.6087 무기공속 없을시 정복자10%, 장갑7%, 손목7%, 화살통20%로 맥스값을 챙기면 천둥과 한밤의 공속구간은 동일
천둥(속피15%) vs 한밤(극피50%) 천둥 = 1.35 * (1 + 0.75*5.8) = 7.23 한밤 = 1.2 * (1 + 0.75*6.3) = 6.87 천둥 > 한밤(차이 : 5.13%)
- 기존 속피40%인 경우 천둥(속피15%) vs 한밤(극피50%) 천둥 = 1.55 * (1 + 0.75*5.8) = 8.29 한밤 = 1.4 * (1 + 0.75*6.3) = 8.02 천둥 > 한밤(차이 : 3.46%)
-> 무기공속이 없는 경우때 정복자10%, 장갑7%, 손목7%, 화살통20%가 모두 맥스값이면 천둥 착용 -> 무기공속이 없는 경우때 정복자10%, 장갑7%, 손목7%, 화살통20%중에 1%라도 빠지면 한밤 착용
단, 한밤 착용시 세팅에서 장갑에 광피로 바꾸는 방법도 있어서 광피일때는 여러분이 광피와 안정적인 딜 중 하나를 잘 선택해서 차시길 바랍니다.(이 경우 천둥과 마찬가지로 공속44% 필수)
2. 무기공속이 있을 경우 - 정복자렙이 높은 경우(한밤 사용, 반지 착용전, 자신의 민첩이 13000정도일때의 정복자렙) -> 비추 민첩13000이려면 라이트유저는 힘들것으로보이네요. 무기공속6~7%을 사용할때만 해당(무기공속 5%는 반지2개 다 공속을 챙겨야하기때문에 손해) 반지옵의 극확->공속으로 바꿔서 초당발수를 3.0000발로 맞추는 것입니다. 반지극확을 빼도 극확이 75%라면 극확/극피에 따른 댐지 손실은 없고 공속구간변동으로 초당발수가 2.8571발 -> 3.0000발로 바뀌게 됩니다. 따라서, 5.00% 증댐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민첩 13000일때 반지옵이 민첩650이면 증댐은 4.96%이므로 공속을 붙이는 것이 약간 유리함)
반지한개 졸업옵 : 고대 피해+공속+극피 나머지 반지한개 졸업옵 : 고대 피해+극확+극피 또는 극확75%가까이 된다면 고대 피해+민첩+극피
- 정복자렙이 낮은 경우(한밤 사용) - 추천 반지옵1개을 극확->민첩으로 바꿔 고대 피해+민첩+극피로 챙깁니다. 반지극확을 빼도 극확이 75%라면 정복자렙이 낮아 민첩이10000일때 민첩650를 챙길시 증댐은 6.44%입니다. 위에 보다 높은 수치의 증댐이 됩니다.
반지한개 졸업옵 : 고대 피해+민첩+극피 나머지 반지한개 졸업옵 : 고대 피해+극확+극피 또는 극확75%가까이 된다면 고대 피해+민첩+극피
- 기존 속피가 20%인 경우(천둥 사용) 반지옵1개을 극확->민첩으로 바꿔 고대 피해+민첩+극피로 챙깁니다. 기존 속피가 20%일때(손목에만 속피가 있는경우)는 천둥밸트가 같은세팅의 한밤보다 약간 대미지가 높습니다.
반지한개 졸업옵 : 고대 피해+민첩+극피 나머지 반지한개 졸업옵 : 고대 피해+극확+극피 또는 극확75%가까이 된다면 고대 피해+민첩+극피
->단, 기존 속피가 40%인 경우 한밤이 약간 더 좋습니다.
파플시 법사와 같이 하는 것이 시너지가 크기때문에 법사님이 감속지대 공속10%짜리 사용가능하다면 세팅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겜상에서는 이론과 완벽하게 일치하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법성의 율법공속유지부분, 극확한계치부분) 밑에 댓글에 많은 분들이 써놓은 부분들 참고해서 공속세팅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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