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궁드신분들이 늘어서 그런가 갑자기 구상 공속구간에 관심이 급증했네요.

참고하시라고 전에 올린 인증글 2개 합쳐 내용 수정해서 올려드려요.

 

<광란+율법(35%) 버프유지시, 해당초당발수가 되기위해 필요한공속%표>

 

<광란+율법+감속지대(45%) 버프유지시, 해당초당발수가 되기위해 필요한 공속%표>

 

정복자, 장갑, 손목, 화살통시 : 37%~44%가능

정복자, 장갑, 손목, 화살통, 허리시 : 43%~51%가능

정복자, 장갑, 손목, 화살통, 허리, 반지1개시 : 49%~58%가능

정복자, 장갑, 손목, 화살통, 허리, 반지2개시 : 55%~65%가능

 

* 추가가능 공속

 - 곡옥15%

  석작시 사용하면 좋음

 - 강한자 vs 곡옥

  무기공속7%있다면 곡옥+광란+율법+감속 받고 반지제외 모든 부위 챙기면 66%로 3.333발까지 가능

  강한자->곡옥시 공속으로 인한 증댐(3.000발 -> 3.333발 11.11%증댐)

  정피15%, 스킬합연20% vs 공속으로 인한 증댐 11.11%

  위 조건이라면 곡옥도 괜찮은 선택일듯 보입니다.

 

<예시>

무기공속0%일때, 화살통까지 맥스치로 챙기면 44%, 허리까지 챙기면 51%입니다.

위에 공속확인하면 허리미착용시와 착용시가 초당2.6087발로 동일해 집니다.

정복자, 장갑, 손목, 화살통까지 맥스치로 챙기면 허리공속은 의미없는 공속이 됩니다.

즉, 한밤과 천둥밸트를 비교했을때, 극피50% vs 속피15%만 비교하면 됩니다.

파플시 속피가 유리하므로 무기공속0%이고 정복자, 장갑, 손목, 화살통까지 맥스치로 챙긴다면 한밤보다 천둥차는것이 유리합니다.

 

<공속구간 간 댐증%>

2.6087발 -> 2.7273발 : 4.55%

2.7273발 -> 2.8571발 : 4.76%

2.8571발 -> 3.0000발 : 5.00%

3.0000발 -> 3.1579발 : 5.26%

 

공속에 의한 이득을 보는 증댐%는 미미합니다. 딜로스없는 한도에서 공속구간을 올리는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반지 한쪽 민첩650을 포기하고 공속7%를 선택하면 공속구간2.8571발 -> 3.0000발로 올라간다고 가정하면 공속에 의한 증댐은 5%가됩니다.

대신 자신의 민첩이 반지 민첩650으로 했을때 민첩10650이라고 치면 민첩을 공속으로 바꿨기때문에 민첩이 10000으로 줄게됩니다. 그러면 여기서 손해보는 증댐은 ((1+106.5)-(1+100))/(1+100) = 6.5%입니다. 따라서, 정복자가 낮을 경우 민첩을 공속으로 바꾸면 손해보게 됩니다. 물론 정복자가 올라갈수록 민첩에 의한 증댐은 낮아지므로 나중가면 공속이 유리합니다.

그러나 반지에서 비교대상은 피해옵도 있고 극확옵도 있으니 이런부분을 계산하여 생각하셔야합니다.

 

- 기존 민첩에 반지 민첩옵 추가시 증댐%

 

- 반지에 피해옵 추가시 증댐%(무기공격력은 최고옵기준)

 * 자신의 무공이 낮을 수록 증가되는 대미지%는 위 수치보다 커집니다. 

 

<무기공속%에 따른 세팅종류>

- 파플 극확최대치가 75%라고 가정시(사람들마다 조금씩 달라서 가정이라고 하고 쓰겠습니다.)

 

1. 무기공속이 없는 경우

공속증가%가 44%~51%일때 초당발수 : 2.6087발입니다.

 

- 기존 속피20%인 경우

천둥착용시, 정복자10%, 장갑7%, 손목7%, 화살통20%로 맥스값을 챙기면 44%-> 초당발수 : 2.6087

한밤착용시, 51% -> 초당발수 : 2.6087

무기공속 없을시 정복자10%, 장갑7%, 손목7%, 화살통20%로 맥스값을 챙기면 천둥과 한밤의 공속구간은 동일

 

천둥(속피15%) vs 한밤(극피50%)

천둥 = 1.35 * (1 + 0.75*5.8) = 7.23

한밤 = 1.2 * (1 + 0.75*6.3) = 6.87

천둥 > 한밤(차이 : 5.13%)

 

- 기존 속피40%인 경우

천둥(속피15%) vs 한밤(극피50%)

천둥 = 1.55 * (1 + 0.75*5.8) = 8.29

한밤 = 1.4 * (1 + 0.75*6.3) = 8.02

천둥 > 한밤(차이 : 3.46%)

 

-> 무기공속이 없는 경우때 정복자10%, 장갑7%, 손목7%, 화살통20%가 모두 맥스값이면 천둥 착용

-> 무기공속이 없는 경우때 정복자10%, 장갑7%, 손목7%, 화살통20%중에 1%라도 빠지면 한밤 착용

 

단, 한밤 착용시 세팅에서 장갑에 광피로 바꾸는 방법도 있어서 광피일때는 여러분이 광피와 안정적인 딜 중 하나를 잘 선택해서 차시길 바랍니다.(이 경우 천둥과 마찬가지로 공속44% 필수)

 

2. 무기공속이 있을 경우

- 정복자렙이 높은 경우(한밤 사용, 반지 착용전, 자신의 민첩이 13000정도일때의 정복자렙)

-> 비추 민첩13000이려면 라이트유저는 힘들것으로보이네요.

무기공속6~7%을 사용할때만 해당(무기공속 5%는 반지2개 다 공속을 챙겨야하기때문에 손해)

반지옵의 극확->공속으로 바꿔서 초당발수를 3.0000발로 맞추는 것입니다.

반지극확을 빼도 극확이 75%라면 극확/극피에 따른 댐지 손실은 없고

공속구간변동으로 초당발수가 2.8571발 -> 3.0000발로 바뀌게 됩니다.

따라서, 5.00% 증댐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민첩 13000일때 반지옵이 민첩650이면 증댐은 4.96%이므로 공속을 붙이는 것이 약간 유리함)

 

반지한개 졸업옵 : 고대 피해+공속+극피

나머지 반지한개 졸업옵 : 고대 피해+극확+극피 또는 극확75%가까이 된다면 고대 피해+민첩+극피

 

- 정복자렙이 낮은 경우(한밤 사용) - 추천

반지옵1개을 극확->민첩으로 바꿔 고대 피해+민첩+극피로 챙깁니다.

반지극확을 빼도 극확이 75%라면 정복자렙이 낮아 민첩이10000일때 민첩650를 챙길시 증댐은 6.44%입니다. 위에 보다 높은 수치의 증댐이 됩니다.

 

반지한개 졸업옵 : 고대 피해+민첩+극피

나머지 반지한개 졸업옵 : 고대 피해+극확+극피 또는 극확75%가까이 된다면 고대 피해+민첩+극피

 

- 기존 속피가 20%인 경우(천둥 사용)

반지옵1개을 극확->민첩으로 바꿔 고대 피해+민첩+극피로 챙깁니다.

기존 속피가 20%일때(손목에만 속피가 있는경우)는 천둥밸트가 같은세팅의 한밤보다 약간 대미지가 높습니다.

 

반지한개 졸업옵 : 고대 피해+민첩+극피

나머지 반지한개 졸업옵 : 고대 피해+극확+극피 또는 극확75%가까이 된다면 고대 피해+민첩+극피

 

->단, 기존 속피가 40%인 경우 한밤이 약간 더 좋습니다. 

 

 

파플시 법사와 같이 하는 것이 시너지가 크기때문에 법사님이 감속지대 공속10%짜리 사용가능하다면 세팅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겜상에서는 이론과 완벽하게 일치하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법성의 율법공속유지부분, 극확한계치부분)

밑에 댓글에 많은 분들이 써놓은 부분들 참고해서 공속세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