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딜러의 평타 기준으로 계산된 값입니다.
스킬계수 및 패시브 등에 따라서 계산이 틀려질 수 있습니다.

1. AD아이템의 가성비 AD 120 기준으로 치명타 > AD

Long Sword(롱소드) 350원 AD 10
B. F. Sword(B.F. 대검) 1300원 AD 40 

=> 330원 당 AD 10이라고 잡음 (계산 편의를 위해)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 치명타율 +10% 가격: 400
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 치명타율 +20% 가격 : 800

=> 10%당  400이라고 잡음

치명타 1%가 올라갈때, 치명타에 대해서 1%로 공격력이 단리 증가함

예제)
치명타 0%일때 100대 때리면 100AD
치명타 50%일때 100대 때리면  50AD(노크리) + 50x2 AD(크리) = 150AD
치명타 100%일때 100대 때리면 200AD

따라서 AD가 120이 되는 지점에서, 추가로 1200원을 사용하여 아이템을 착용할경우

AD120 + BF(AD+40)- 100원(BF는 1300원이니까) = AD 160 - 100원
AD120 + 30%치명타(36) =  AD 156 

1코어로 바로 공속/치명타 Zeal(열정의 검) 상위템을 올리는건 비 효율적이나

Pickaxe(곡괭이)B. F. Sword(B.F. 대검) 이후에 Zeal(열정의 검) 상위템을 올리는게 기대 피해량이 높음
(단, 치명타가 보장되는 야스오, 트린다미어 같은경우 열정의검 상위템이 무조건 좋음)

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가는 원딜러의 경우 참고할것



2. 최후의 속삭임의 가성비 => 추가방어력 70이상

Pickaxe(곡괭이) 875원 AD 25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1300원 -875 = 425원 (추가방어력 관통 30%)

최후의 속삭임의 '가성비'는 미친듯이 우수함
고작 425원에 추가방어력 관통 30%를 얻기 때문임

그럼 425원으로 이득을 얻으려면 어느 시점일까?

Cloth Armor(천 갑옷)기준으로 100원당 방어력 5로 계산함

425원이면 방어력 21.25임

30% : 21.25 = 100% : x

추가방어력 70.8 부터 최후의 속삭임을 만드는게 이득임
(얼어붙은 건틀릿)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은 확실히 가주는게 좋고 (파수꾼은 어차피 상위템가니까)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의 경우에는 최후의 속삭임을 올리는것에 대해 가성비가 좋진않음


3. 거인학살자의 가성비

(거인 학살자) AD 10인 350원을 제외하고 합성비인 650원을 기준으로
기존의 10%데미지 증가가 650원 이상의 가성비를 내는 경우
단, 실험조건을상대방의 HP가 더높은경우로 고정할경우로 고정함

1. 자신의 AD가 185보다 높을 경우 AD를 올리는것보다 거인학살자를 가는게 좋음
650원 
AD 185 + 18.5 = 203.5 
AD 185 * 10% = 203.5

2. 치명타  60% 이상부터 거인학살자가 이득이다.
치명타 16%와 옵션효율이 똑같다. 따라서 치명타 16%올리는게 복리 10%증가가 더 좋을경우
AD *(x+0.16) = AD * x * 1.1
ADx +0.16AD = 1.1ADx
0.16AD=0.1ADx
0.16 = 0.1x
1.6 = x
따라서 치명타율 60% 이상일 경우 거인 학살자를 올리면 이득이다. 

단, 도미닉경으로 올렸을경우는 계산식이 좀 틀려짐 이경우 가성비를 계산이 힘들어지나, 
도미닉경 완성시 위의 AD185, 치명타 60%보다 낮은경우에도 더 강해집니다.
즉 3코어로 완성할만하긴 하다 입니다.


4. 도미닉경의 인사 vs 요우무의 유령검

(도미닉 경의 인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요우무는 1코어 올렸을때 모든 조건에서 비교해서 다른 1코어템보다 월등하게 가성비높음
(AD + 20방관 + 쿨타임 + 엑티브 공이속 => 노답)

그럼 도미닉 경의 인사가 어느 시점부터 요우무 보다 월등해 지는가?

0) 기본 가격
3200원 vs2700원  
요우무 +500원

1) 공격력
요우무 65 vs 도미닉 40  AD값은 825원 차이남
요우무 -325원

2) 엑티브 vs 거인학살자 땜방한다치고
(거인학살자 부분 참고)

3) 방어구 관통효과
방어구 관통력 20 vs 추가 방어력 40%관통
일단 방어구 관통령은 최후 적용이기 때문에 모든조건에서 방어력 관통력 보다 우수하지만, 계산편의를 위해
동급으로 취급하겠음

따라서 추가방어력 40%가 20이상 깍기 위해선 상대방의 추가방어력이 50이상일 경우임
기본 방룬(+9)을 포함하여 방어구 관통력이 더 좋은경우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등이나 Eclipse(일식)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 등의 방어력 상승효과를 가진경우 쬐애애끔 썜

이걸 반대로 말하면, 차라리 3코어로 속삭임 상위템을 가느니 요우무가 더 강하다는뜻임
1코어에서는 가성비 탑이지만, 갈수록 가성비가 떨어지는 요우무조차 도미닉경을 이김
(AD가 높아질수록 AD는 가성비 하락, 방어력 올라갈수록 방관 떨어짐 등등)

물리방어력 아이템이 1개라면, 어지간해서는 요우무가 더 쌤 (가성비도 더좋고, 그냥 더 쌤)


6. 가성비 총요약
큰 제목만보셈
도미닉 '완성'은 4코어가 아니고서는 무의미함


7. 그런데 왜케 문도 잡기가 힘든가?

1) 베인 코그모가 봇라인을 못감
Lucian(루시안)Graves(그레이브즈)Miss Fortune(미스 포츈)Tristana(트리스타나)
원딜 승률 상위권 4명임 베인하려고? 진짜?

2) 몰왕검 고인됨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가격도 올랐는데, 체력비례 데미지도 떨어짐 체력게이 잡기 힘들어짐

3) 정글문도임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 탑문도가 약하다는 소리는 아닌데, 위에 적었다 싶이, 물리 방어력 아이템을 가지않은 대상을 상대로 차라리 요우무 성능이 월등함

4) 아이템 성능
총괄적으로 가격이 싸졋지만, 그에 반등해서 템 효율이 떨어짐
쬐끔더 일찍나오지만 똑같이 아이템을 착용하면 효율이 떨어진다는 이야기임
막말로 몰왕검 가지않은 원딜 상대라면  잿불 + 정령 + 워모그를 가더라도 AD캐릭이 뭘 어떻게 깍을 방법이 없다는 소리임 체력비례 데미지를 주는 원딜러들은 지금 고통이니까(그브는 패서 잡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