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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패의 물약이 너무 상했나 보네요 - Berto

 

위 글을 썼었는데

 

급하게 실험해서 올린것도있어서 내용 보충해서 처음부터 다시씁니다

 

이전글과 모두 같은 내용은 아니기때문에 다시 처음부터 읽어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일단 부패의 물약에 대해서 설명해야겠군요

 

 

(부패 물약)
부패의 물약

한 번에 한 종류의 회복 물약만 소지할 수 있습니다.



고유 사용 효과: 충전량을 1회 소모해 12초 동안 150의 체력과 50의 마나를 회복하고, 그 동안 부패의 손길을 활성화합니다. 상점 방문 시 3회의 충전량이 다시 채워집니다.

부패의 손길: 적 챔피언에게 주문 및 공격으로 피해를 입히면 적을 불태워 3초 동안 15 - 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광역 및 지속 피해 스킬 사용 시에는 절반의 피해만 적용됩니다. 피해량은 챔피언 레벨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부패 물약은 체력과 마나가 모두 차 있을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패의 물약에 대한 툴팁입니다

 

부패의 물약은 여태 만나본 물약들과는 다르게

 

"물약이 지속된 동안 데미지를 추가로 주는 효과" 를 가지고있죠

 

해당 데미지는 죽음불꽃 손길 죽음불꽃 손길 처럼 지속 마법딜로 들어갑니다.

 

 

그런데 저한테 "럼블이렐" 이라는 분께서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부패의 물약을 먹고있는동안 이렐리아의 w 고정데미지가 증가하는것같아요"

 

그래서 같이 실험하게 됬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화살표가 이전이 일반 화살표가 향하는 방향이 부패의 물약을 적용한 후입니다.)

 

이렐리아 w의 고정데미지가 15 에서 16 으로 증가했습니다

 

아니 그런것보다 이렐리아 기본공격이 47 에서 52 로 증가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이게 뭐지? 싶어서 우리는 더 실험을 하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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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리아의 평타는 49 에서 54로

 

이렐리아 w 의 고정데미지는 30 에서 33으로

 

이렐리아 e의 마법데미지는 57 에서 63 으로 증가를 하게됩니다.

 

 

매우 흥미롭더군요

 

물리피해 마법피해를 넘어서 고정피해까지 증가시키다니요

 

 

아니 그런것보다 애초에 데미지가 증가한다는 내용은 전혀 없었잖아요??

 

이게 뭐지 싶었습니다.

 

 

 

 

갱플랭크의 평타와 고정데미지도 모두 증가하는것을 알수있었고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화약통 데미지까지 증가하는것을 알수있었죠

 

데미지가 110 에서 120 으로 증가하는것을 보고

 

대략 10%의 데미지증가가 있겠구나 했습니다.

 

 

 

아 모든데미지에 점화 데미지까지 포함되더군요

 

데미지가 70 에서 76 으로 증가한 모습입니다.

 

 

 

 

여기까지 실험하고 피곤함에 지쳐서 눈을 붙였죠

 

다시 일어나고보니 추천과 함께 댓글들이 달려있었습니다.

 

 

여러가지 피드백들이 있어서 이에대해서 한번 조사해보자고 생각했습니다.

 

워낙 짧은 시간에 이뤄진 실험이기도 하고

 

애초에 버그라서 정확한 내용은 저도 잘 몰랐죠

 

제가 자는동안 해주신 코멘트들을 참고해서 추가로 실험했습니다.

 

 

 

제일 정답에 근접했던 분입니다

 

답글을 하신것들을 하나씩 실험해본 결과

 

정답에 근접했다? 아니 그게아니고 그냥 정답이죠

 

 

 

 

 

 

 

ad를 극한으로 올린 갱플랭크의 화약통 딜입니다

 

데미지가 759가 뜨는군요

 

이번에는 부패의 물약을 빨고 해봅시다

 

 

 

 

 

부패의 물약을 적용한 화약통 딜입니다.

 

759 에서 10% 라고 생각하면 대충 +76 정도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실제로 10% 가 적용되진 않고 10정도만 증가한 770 으로 보이네요

 

데미지상승량 최대치는 10 으로 보이네요

 

 

그럼 데미지증가량이 후반으로 갈수록 미미한게 아닌가

 

반은 맞는말이고 반은 틀린말입니다.

 

 

이 데미지 제한은 데미지 1회에 대해 10의 데미지제한이 있는것이기때문에

 

"데미지를 최대한 여러번 줄수있는 경우" 에 한해서는

 

여러번 들어가는 데미지의 1회마다 최대 10 의 증가치를 가지기때문에

 

데미지를 큰것 한번에 주는것보다는 데미지를 나눠서 여러번 때리는 경우가 데미지 증가 제한을 덜받는다는거죠

 

 

만약 한번의 데미지가 600의 데미지를 갖는다면

 

데미지제한 10 에 걸리기때문에 부패의 물약으로 얻는 데미지는 10 고로 데미지는 610 이 들어가겠죠?

 

그런데 만약 100의 데미지를 6번에 걸쳐 넣어서 600의 데미지를 넣는다면

 

데미지 제한 10 에 걸리긴 하는데 그것이 데미지 횟수당 적용되기때문에

 

한번의 데미지마다 10이 증가하여 최대 660 데미지를 넣을수있는거죠

 

 

데미지마다 데미지 증가량 제한 10

 

만약 데미지를 20회에 걸쳐서 넣는다고 할경우 최대 200 까지의 데미지 증가량을 가질수있다는거죠

 

 

 

 

 

 

갱플랭크의 패시브 도트딜의 데미지입니다

 

ad만 무지막지하게 올린 상태라서 데미지가 매우 강하게 나오는군요

 

 

 

 

 

 

틱당 123 의 데미지를 주던 갱플랭크의 패시브가

 

틱당 133의 데미지를 보이면서

 

0.25초마다 1틱 총 6틱의 데미지를 박기때문에 부패의 물약으로 최대한 얻을수있는 딜량은 60 이죠

 

정확히 741에서 60이 증가한 801의 데미지를 주었습니다.

 

 

 

 

 

피들스틱의경우 w가 5초동안 20 번의 데미지를 주는 스킬이기때문에

 

최대 30번 공격하는 루시안의 궁극기 다음으로 제일 여러번 때리는 스킬이 아닐까 하고 생각했습니다

 

 

틱당 100 데미지를 뽑으려면 시간이 너무 많이 필요하더군요 시간이 없어서 적당히 하다가 말았습니다.

 

 

 

 

피들스틱 w 풀딜 데미지가 부물에 의해서

 

941 에서 1035 로 94의 데미지 증가를 가졌습니다

 

이론상으로는 20틱으로 2000 데미지를 넣을수있을때 틱당 최대 10 의 데미지를 가질수있어

 

2200의 데미지를 넣을수있습니다만 시간이 안되서 못했네요 ㄷㄷ

 

 

 

정리 하자면 이겁니다.

 

 

부패의 물약의 데미지 증가 버그는 데미지 증가 10% 의 효과가있지만

데미지 증가량 최대치가 붙어있다 데미지마다 최대 10 의 데미지가 증가된다.

 

만약 "한방 데미지"가 강한 챔피언의 경우에는 최대 증가치를 가지는 데미지 100 이후부터는 부패의 물약으로 증가한 데미지가 고정되기때문에 시간이 흐를수록 부패의 물약으로 증가하는 데미지는 미미한 수치지만

 

데미지가 한번에 들어가는것이 아닌 여러번에 걸쳐서 들어가는 "지속데미지" 유형의 데미지일경우

한방 데미지가 강한 챔피언에 비해서 데미지증가 제한에 걸리는 타이밍이 매우 늦는다.

 

 

데미지가 여러번에 나눠서 들어갈수록 데미지 증가제한에 걸리는 타이밍이 늦어지기때문에

 

Swain(스웨인) 스웨인처럼 메인딜링이 전부 지속데미지인 챔프나

 

Fiddlesticks(피들스틱) 아까 말한것처럼 지속데미지가 많이 들어가는 챔프라거나

 

Malzahar(말자하) 말자하처럼 q를 제외한 모든 데미지가 짜잘짜잘한 지속데미라거나 하는경우는

 

틱당 데미지가 100이 될때까지 계속해서 데미지 증가 10%를 얻을수있습니다.

 

이런놈들의 경우에는 부패의 물약으로 얻는 데미지 증가를 오랫동안 써먹을수있겠죠

 

 

이상입니다.

 

 

흠 이런 코멘트를 받았는데요

 

그래서 실제로 데미지가 이상하게 들어가는지 실험했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피들스틱 마법저항력 80

 

갱플랭크 레벨 18 로 부패의 물약의 데미지 3초에 걸쳐 30 의데미지

 

 

피들스틱의 마법저항력을 적용하자면

 

30 x (100/180) = 16.67

 

3초에 걸쳐 들어가기때문에 1/3 할경우 초당 5.56 의 데미지를 갖죠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예전 데미지가 강할수록 숫자가 크게 보이게끔 패치한이후로

 

작은 데미지가 더안보이더군요 ㄷㄷ 저도 실제로 안들어가는줄 알았는데 실제로 찾아보면 있네요.

 

패시브 데미지가 들어감과 동시에 6/6/6 초당 6의 데미지를 준 모습입니다.

 

 

뭔얘기냐면

 

"부패의 물약 데미지는 정상적으로 들어가는데 추가적으로 모든데미지가 증가하는 효과가 있다"

 

라는게 이 내용의 중심 내용이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약해주시길 원하는 분들을 위한 요약

 

1.부패의 물약 데미지는 정상적으로 들어가는데 부패의 물약을 빤상태에서 적을 공격할때 들어가는 데미지가 10% 증가함

 

2.데미지 증가량은 최대 10 으로 데미지당 100 을 넘어갈경우 데미지 200 이든 300 이든 10의 증가한 데미지를 가질수있음

 

3.데미지1회당 최대증가치 10 이기때문에 한번에 큰데미지를 주는것과 작은 데미지를 여러번 나눠서 넣는경우

 횟수당 10의 증가량 제한을 가지기때문에 작게 여러번 때릴경우 데미지증가량 제한에 쉽게 걸리지않기때문에 데미지증가 10%를 쉽게 이용할수있다.

 

 

예를 들자면 600 의 데미지를 한번에 넣어서 데미지 증가량제한을받아 610 의 데미지를 주는것과

600의 데미지를 6번에 걸쳐서 넣어 1회당 10의 증가량 제한을 받아 660 의 데미지를 주느냐의 차이가 있다.

 

피들스틱 w나 루시안 궁극기처럼 여러번에 걸쳐 아주많은 데미지를 주는경우 데미지제한에 걸리기 매우 어렵다 데미지증가 10% 효과를 후반까지도 쓸수있다고 생각된다.

 

피들스틱의 W가 데미지 제한에 걸리는 타이밍은

 

주문력 489 가 나온상황에 틱당 100 의 데미지를 가질수있고 부패의 물약을 적용하지않았을때 2000 적용했을때는 200 을 더한 2200 의 데미지를 얻을수있다.

(적의 마법저항력을 고려하지않은 계산이기때문에 주문력이 더 필요할수있다.)

 

 

 

아마 버그라고 판단되는 내용이기때문에

 

얼마나 오래 이 효과를 응용할수있을까는 알수없습니다.

 

 

가능할때 오래오래 써먹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