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서폿 유저 입니다.

가만 보면 정글분들이 갱을 정말 못 다니시는구나.. 해서 정글 연습을 하는 중 인데요.

플레 3~5 구간까지는 어느정도 통하는 방식이라 글을 끄적여볼려고 합니다.



1. 봇으로 갱 가는 루트 [ 집에서 ]

준비물 - 제어와드 1개, 빨강 장신구[ 쿨온 ]



집으로 돌아온 뒤, 제어와드를 사는 정글러 분들이 정말 없으세요.

그러다가 갱가서 역갱 맞아 죽거나, 시간 낭비를 정말 많이 하시더라고요.

우선 제어와드를 사줍니다. 봇만 갈꺼라면 1개. 이후에 또 갱루트를 잡을꺼라면 2개는 사주세요.

봇만 갔다가 바로 집가서 탑 가는 극단적인 경우가 아닌 이상 저는 2개는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곳에 우리 봇이 " 적 와드 없어 " 라고 해도 제어와드를 써주세요.

만약 상대팀이 저 부쉬안에 와드를 했거나, 엘리스가 있는 위치에 와드를 했을 경우 제어와드를 통해 와드 유무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와드가 있다면 지우고 다른 곳을 가야합니다. 시간은 흘러가니까요.



저 위치에서 장신구를 돌리시면 상대 시야에 안 잡히면서 와드 유무를 알 수 있습니다.

이 방법 때문에 [ 엘리스 위치에서 장신구가 시전되는 거리에 나타나는 사거리 ] 와 [ 장신구 시전되는 범위 ] 의 교차점이 보이시나요? 그 곳에 제어와드를 깔아두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근데, 플레까지도 그 방법을 몰라서 그냥 위 사진처럼 하시면 상대의 시야에서 없어진 채로 갱 루트가 완성 됩니다.



같은 방법으로 저 위치에서 장신구 와드 돌리시고 열매 터트려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일 갱 각을 보기 힘들어서 뒤로 돌아갈려고 하신다면, 저 부쉬로 시야를 밝히거나 상대가 있나 없나 확인이 가능한 스킬을 하나 날려주세요. [ 상대 정글 위치를 파악하셨다면 패스 ]



만약 대기타면서 각을 보실꺼라면 이렇게 제어와드를 까시면 좋고요.

아니라면 시야만 살짝 확인해보고 들어가셔서 상대의 움직임을 봐보세요.

내가 갱을 왔다는걸 아는지 모르는지 보시고 아는거 같다면 빼시고, 모르는거 같다면 호응을 부탁드리면서 ㄱㄱ!



미드 오른쪽 갱 가는 방법으로는 저 제어와드가 상대꺼라는 가정하에 시야를 어떻게 밝혀지는지 알려드리는 화면입니다.

보통은 옆으로 와서 밖기 보다는 뒷 벽에 가서 벽 뒤에서 와드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래서



이 좁은 숨은 시야가 존재합니다. [ 윗 사진과 비교 하시면 이해하시기 편하세요 ]
이걸 이용하셔서 뒤로 가시면 됩니다.



오른쪽 위 제어와드 보이시나요? 저기 아무 와드나 하나 밖는걸 추천드립니다. 뒤에서 오는 혹은 위에서 바로 미드 오른쪽으로 오는 누군가를 확인하고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갱 들어가기 전에는 이렇게 벽에 붙어주세요.

상대의 시야에서 최대한 숨을 수 있습니다.

[ 왼쪽으로 들어가는 방법도 비슷합니다. ]









솔직히 그냥 가도 되긴 합니다. 그러나 확실한 갱각을 원하신다면 추천해드리고자 적어봤습니다.

진짜 정글 고수분들은 저처럼 안합니다. 오히려 상대에게 자신의 위치를 잘 드러내는 헛점일뿐더러 더 좋은 갱루트는 존재하니까요.

그냥 골드정도가 목표이신 정글러 분들에게 추천드리고자 적어봤습니다.

협곡의 지배자가 되셔서 숭배받는 정글러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