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6때 롤 시작해서 첫 시즌만에 다이아5티어에 입성하고


 현재 시즌7은 취업하고 시간이 많이 없는 관계로 플레2에 머무는중임 


 나름 고승률,낮은판수로 티어 올린거라  판수 많고 승률 5할 유지하는 사람들 보단 낫다고 생각하며


 다이아~플레상위까진 피지컬 없이도 갈 수 있는 티어라 생각함




 어느정도 피지컬이 있다면 더 쉽게 올라가겠지만, 피지컬보단 게임의 이해,기본을 먼저 알아두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요 며칠 자유랭크 돌리면서 낮은 티어분들 만나면서 느낀게 참 많은데


 주관적인 경험에서 나오는 팁 드릴게요.







 1. 가장 기본적인 것 


 몇몇 게임을 제외하고 90% 이상의 게임에선   그냥 레벨 높고 템 좋으면 장땡이에요.


 레벨 높고 템 좋으면 레벨 낮고 템 안좋은애들 때려잡고, 독식하는게 게임이고 


 롤도 어차피 아이템을 사고, 레벨을 올려서 넥서스를 부시는 게임입니다



  레벨이야 죽지 않으면서 경험치만 잘 받아먹어도 무리없이 성장해요. 


  이 게임에서 가장 기본적인건  안 죽는것, 그걸 바탕으로 좋은 아이템, 높은 레벨을 올리는거라고 생각해요 



  레벨 높고 템 좋으면  할 수 있는게 더 많고, 상대는 할 수 있는게 없어져요.. 


 레벨이 중요한 이유: 초반 저렙구간에서 스킬 포인트 하나를 더 찍어서 스킬딜이 더 쌤

                       성장 능력치가 있음. 

 
 초반 2레벨 vs 3레벨 싸움에선 스킬을 하나 더 찍음으로 상대보다 확실히 강력한 딜을 넣을수 있고

 3레벨 vs 4레벨 싸움에선 주요 스킬의 레벨이 하나 더 올라감으로 초반 아이템격차보다 큰 추가 딜이 들어감


 궁극기를 찍는 6레벨,궁극기의 레벨이 올라가는 11레벨엔 차이가 더 큼 



 아이템 차이는 님들이 자주 하는  ' 아 니가 포블줘서 루비수정 하나때문에 탑 못이김 ㅅㄱ ' 


 이런 남탓은 하면서 왜 초~후반까지 템 차이는 안보고 싸우시는지... 


 후반 풀코어 싸움에서야 뭐 피지컬,조합,진형 등 변수가 작용하지만


 그 전까지는 그냥 코어템 빨리 뽑은놈들이 코어템 적은놈들 다 때려잡는 게임임 


 


 2. 초반 



 그래서 레벨 높고 코어템 더 빨리 뽑으려면 어떡해야 할까요


 
  그냥 상대보다 CS 잘 먹고 경험치 안 놓치고 집가야할 타이밍 잘 잡고, 합류해야할때 하고

  합류안해도 될때 그냥 'ㅈ까' 마인드로 안가면 됨. 


  
 CS 먹는건 그냥 게임하다보면 알아서 늘어요. 저도 첫 웨이브때 미니언 한 마리도 못 먹은적 많고

  
 6마리 다 챙기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봐도 될 정도인데 


 중요한건, 버려야할 CS는 버리고  CS를 잘 먹는거보단  맞 라이너를 못 먹게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물론 상대 라이너를 CS도 못 먹게하고, 자기 CS는 다 챙기면 금상첨화겠지만 


  그런거 알면 브실골에 있지 않을거에요



 버려야할 CS란 :  내가 저 CS를 하나 먹으면 상대방한테 좀 많이 맞겠네? 

                     저 CS를 먹으면 좋겠지만 양쪽 사이드 시야(미드기준)이 없으므로 리스크가 크네?


 이런식으로 CS 하나 챙기려다가  상대방한테 쳐맞고  CS도 못 챙기는 경우가 있잖아요


 과감하게 버리세요. 대신 경험치는 먹도록 하고 


 초반에 견제에 강한  판테온 같은 챔프가 후반가서도 왕귀하나요? 


 그럼 개나 소나 판테온하고, 필밴이겠죠?   왜 왕귀형 챔피언으로 초반부터 욕심부려서 

 
  왕귀하기도 전에 게임이 끝나거나, 반반 파밍만 해도 괜찮은 챔프로 cs 하나 욕심 부려서 죽어서 


  자신 챔프의 장점을 잃어버리세요? 


 
  왕귀형 챔프가 초반부터 라인전까지 쌔고, 견제에 당하지 않으면 그건 말도 안되는 OP챔이에요 


  자신이 왕귀형 챔프를 했다면 천천히 기다릴줄 알고, 견제형 챔피언을 했으면 적당한 선에서 견제를 하여


 상대 왕귀 타이밍이 오기전에 게임 끝내는게 목적이에요 


  버릴건 과감하게 버려두고, 죽지 맙시다   안죽는게 제일 중요 





  그리고 낮은 티어 상대할때 제일 이해 안되는게 하나 있었는데


  라인전에서  딜교,파밍 모두 밀려서  피통이 없는 상태가 되면 먼저 집을 가야 되는데


  무슨  자존심,고집을 부리면서 집을 안가다가 죽어서 빅 웨이브까지 밖히는지 모르겠음 



  분명 상대가 더 잘해서 집을 먼저 가야할 상황이면 그냥 가세요.  집 늦게 가는게 이기는 게임이 아니에요


  왜 꼭 딸피로 라인 하나 더 먹는다고 남아있다가 죽어서 큰 손해를 보나요..


  죽어서 보는 손해는 생각보다 커요 



  - 챔피언 킬 경험치   :  상대는 100 먹음 , 나는 못 먹음   /  손실 -100


  - 미니언 웨이브 경험치 : 적어도 2웨이브 이상 손해봄. 상대는 +200,나는 -200 : 손실 -400 


  - 골드 :  미니언 2 웨이브 240 , 킬 300  : 상대는 +540 ,나는 -240  :  손실 -780  


  생각보다 되게 크죠?  왜 손실값이 저렇게 나올까요?


  내가 킬을 안 줬을 경우에 미니언 웨이브 손해는 없겠죠? 


  근데 죽었으므로 내가 살아있었으면 먹을 수 있는 2웨이브를 못 먹은거니 손해죠.


  살아있었으면 미니언 골드를 먹었겠지만 먹은건 내가 아니라 포탑이죠.


  결과론적으론 0이지만,  상대적으론 저런 손실이 나오는거에요 









  글 내용이 괜찮다면 더 이어서 쓰겠습니다.


  너무 기본적인걸 포장해서 썻다고도 생각하지만 이해하기 쉽게 쓴 글이라 생각하고


  자유랭크에서  브론즈 ~골드까지 만나면서 느낀 아쉬운점 몇개를 적어 봤습니다.



  요약해서 말하면


 - 다른 게임과 똑같이  레벨 높고 템 좋으면 상대보다 할수있는게 존나 많다. 


 - 상대가 킬 먹어서 얻는 이득은 생각보다 엄청 크다.


 - 이 게임은 안 죽고 상대보다 파밍 잘 해서 레벨,템 좋으면 이길 확률이 높아진다


 - 피지컬보단 기본을 알아라. 매드무비 백날천날 본다고 겉멋만 늘어서 던지는것만 늘어나지


   멋있는 장면 한번 보여줬다고 라이엇에서 니 티어 엄청 올려주지 않음. 걍 기본기나 기루면 플레는 쉽게 감 

 
 - 욕심을 버리고, 챔피언 강해지는 타이밍을 잘 알아두고 안 죽는 연습을 하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