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IP 보상 기준

2. XP(서머너 경험치) 보상 기준

3. 레벨당 필요한 서머너 경험치

4. CO-op vs. AI 패널티

5. EXP(챔피언 경험치) 획득 기준

6. 레벨당 필요한 챔피언 경험치



1. IP 보상 기준


- 게임 시간이 길어질수록 보상이 증가합니다.
- 55분 이상의 경기는 55분의 보상을 적용합니다.
- 25분 이하의 경기는 25분의 보상을 적용합니다.
- 매일 첫 승리에는 150IP가 추가로 보상되며, 보상을 받은 후 22시간마다 초기화 된다.

승리시 18.193 + ( 2.312 * 경기시간(분) )
패배시 15.401 + ( 1.430 * 경기시간(분) )

- 소숫점은 반올림한다.


2. XP(서머너 경험치) 보상 기준

- 경험치 보상은 승리시 약 25 + ( 3 * 경기시간(분) ) 이며, 최대 198 이다.

(※ 200 이상 받으신 분들이 있다고 하네요. 정확한 공식은 실험해 보겠습니다. 귀찮아서 언제할지는 모름 )


- 게임당 110의 경험치를 받는다고 가정할 때, 노말게임을 365번 하면, 30레벨이 된다.


3. 레벨당 필요한 서머너 경험치


4. CO-op vs. AI 패널티

IP 패널티 (커스텀 게임은 50%만 적용된다)

10~19 - 초급 15%

20~29 - 초급 30% / 중급 10%

30 - 초급 45/ 중급 20%

XP 패널티

15~19 - 초급 25% /중급 25%

20~29 - 초급 50% / 중급 25%

- 서머너 레벨이 15이상일 때는, 하루에 180분까지만 보상이 적용되며, 22시간마다 초기화된다.


5. EXP (챔피언 경험치) 보상 기준
- 적 챔피언을 처치할 때, 다음 레벨에 필요한 경험치의 75%를 획득하며,
이것은 적 챔피언과의 레벨 차이가 날 수록, 증감한다.

- 어시스트는 도움을 준 후 10초안에 적 챔피언이 처치될 때, 유효하다.

-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거리는 1600이다.

- 터렛과 드래곤, 내셔를 처치시, 팀원 모두의 경험치가 증가한다.
경험치가 공유 될 때, 10%의 보너스를 받는다.
챔피언이 2명일 때, 각 55%씩.
챔피언이 3명일 때, 각 36.7%씩.
챔피언이 4명일 때, 각 27.5%씩.
챔피언이 5명일 때, 각 22%씩.
트위스티드 트리라인 (3vs3) 에서는 80%
크리스탈 스카 (도미니언) 에서는 약 75% 수준의 경험치가 요구된다.

6. 레벨당 필요한 챔피언 경험치

틀린 부분이나, 추가할 내용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출처 - 직접 실험데이터
LOL 위키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