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na.leagueoflegends.com/en/news/game-updates/patch/patch-47-notes

언제나 그랬듯 배경설명 다 빼먹은 날림번역입니다 -ㅁ-


(Preface 부분 배경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김분가' 님의 번역입니다. 감사합니다)

"소환사 여러분,

다음 패치가 왔습니다. 오늘은 그리 많은 변화가 있지 않겠지만, 게임에 큰 임팩트를 줄 수 있는 몇몇 우선순위가 높은 것들에 중점을 두려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게임 중반부에 솔로 레이너들보다 더 많은 경험치와 돈을 바탕으로 높은 데미지를 기록하는 정글러들에 대하여 주시하고 있습니다. (솔로 레이너들은 적과 대치하면서 손해를 봐야 하지만 정글러는 그렇지 않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 가지 가능성들을 테스트해 보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야생의 섬광의 파워를 너프함으로써 다른 정글템들에 비해 우월한 아이템이 아니라 하나의 옵션으로서 남겨두고자 합니다.

이 패치에 다른 것들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리는 그라가스와 카사딘의 리워크의 후속 패치를 가져왔고, 내부적으로 스카너를 이래저래 실험해 봤습니다. 4.6패치 전문에서 언급했듯 우리는 예전의 스카너의 아이덴티티를 살리려고 하고 있으며, 이번 패치로서 (우리가 제대로 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려고 합니다.

자르반 4세와 말파이트의 탑 레이너로서의 능력을 버프시켰습니다. 이제 슬슬 탑 레인에는 레넥톤 말고 다른 챔프들도 등장하고 있지만, 앞으로의 변화와 함께 다른 (탑 레인 패왕의) 후보들에 대해서도 주시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프로 경기에 큰 영향을 미칠 변화로 우리는 장신구의 시작 쿨다운을 줄이고, 드래곤의 골드 보상을 늘렸으며, 빠른 푸쉬 메타의 기회 비용을 늘렸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일반 게임에서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길 바랍니다만, 높은 수준의 프로 신에서 지배적인 몇몇 전략에 대해서는 변화가 있기를 바랍니다.

이 패치가 평소보다 조금 클 수도 있는데요, 우리는 새로운 오디오 엔진에 적용될 파일들을 다음 몇번의 패치에 걸쳐서 나눠서 유저 클라이언트로 보낼 것입니다. 새로운 엔진이 도입되기 전에는 게임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을 것이고요, 릴리즈될 때 쯤에 그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 것입니다."
Pwyff

챔피언

 브라움
프렐요드의 심장, 브라움은 4.7 패치 조금 이후에 출시됩니다.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
Barrel Roll(술통 굴리기) Q - 술통 굴리기
(신규) 유틸리티: 술통이 목적지에 도착한 이후 시야를 제공함
명확성: 실제 반지름을 더 잘 표현하도록 시전 표시기의 크기를 줄임 (CLARITY: Reduced size of indicator to better represent the actual radius)

Drunken Rage(취중 분노) W - 취중 분노
버그 수정: 더 이상 와드를 공격했을 때 버프가 소모되지 않음

Explosive Cask(술통 폭발) R - 술통 폭발
사정거리: 1050 → 1150
명확성: 실제 반지름을 더 잘 표현하도록 시전 표시기의 크기를 줄임 (CLARITY: Reduced size of indicator to better represent the actual radius)

Jarvan IV(자르반 4세) 자르반 4세
Martial Cadence(전장의 군가) 패시브 - 전장의 군가
피해량: (레벨 1/7/13에서) 6/8/10% → 모든 레벨에서 10%
같은 대상에게 재사용 대기시간: 모든 레벨에서 6초 → (레벨 1/7/13에서) 10/8/6초

Golden Aegis(황금빛 방패) W - 황금빛 방패
마나 소모: 45/50/55/60/65 → 모든 레벨에서 30

Kassadin(카사딘) 카사딘
Null Sphere(무의 구체) Q - 무의 구체
마법 보호막: 40/80/120/160/200 (+0.8 주문력) → 40/70/100/130/160 (+0.3 주문력)

Khazix(카직스) 카직스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Q - 공포 감지 / 갈고리 진화
고립 반경: 가장 가까운 아군으로부터 350 → 가장 가까운 아군으로부터 500
(신규) 게임플레이: 표적이 고립되었는지 결정할 때 포탑도 아군으로 들어감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R - 공허의 습격 / 활성 보호색 진화
은신 재시전: 은신 시전 사이마다 1초 → 은신 시전 사이마다 2초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Frozen Tomb(얼음 무덤) R - 얼음 무덤
(신규) 유틸리티: 이제 기절이 적용되는 즉시 적 챔피언의 이동을 정지시킵니다 (돌진, 점프 등등이 멈춥니다)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 패시브 - 화강암 방패
재충전 비율: 모든 레벨에서 10초 → (레벨 1/7/13에서) 10/8/6초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 W - 난폭한 일격
마나 소모: 50/55/60/65/70 → 25

Miss Fortune(미스 포츈) 미스 포츈
Double Up(한 발에 두 놈) Q - 한 발에 두 놈
(신규) 첫 번째 대상에게 주문력 계수: 0.35
(신규) 두 번째 대상에게 주문력 계수: 0.5
(※ 주: AD 계수는 그대로 있습니다. AD 계수 삭제되고 AP 계수가 붙은 게 아닙니다)


사소한 변화 & 버그 수정

Fizz(피즈) 피즈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E - 장난치기 / 재간둥이
버그 수정: 피즈가 창 위에서 기절되거나 속박되는 몇몇 경우를 수정

Kog'Maw(코그모) 코그모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 R - 살아있는 곡사포
(신규) 유틸리티: 마나 소모량이 이제 시전 아이콘에 표시됨 (카사딘의 균열 이동과 비슷함)
버그 수정: 툴팁이 실제 사거리에 맞도록 수정 (1400/1700/2000 → 1200/1500/1800)

Nautilus(노틸러스) 노틸러스
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 패시브 - 강력한 일격
버그 수정: 툴팁이 실제로 같은 대상을 속박시킬 때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맞도록 수정 (12초 → 9초)

Rengar(렝가) 렝가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패시브 - 보이지 않는 포식자
버그 수정: 기본 스킬의 레벨을 올린 즉시 처음으로 강화된 스킬을 사용했을 때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가던 버그를 수정 (Using an empowered ability immediately after leveling the base ability for the first time no longer triggers the base ability's cooldown)

Savagery(포악함) Q - 포악함 / 강화된 포악함
버그 수정: 이젠 보너스 대미지도 생명력 흡수가 적용됨

Bonetooth Necklace(뼈이빨 목걸이) 뼈이빨 목걸이
버그 수정: 장신구를 바꾸었을 때 스택 보너스를 잃어버리는 버그 수정

Shen(쉔) 
Stand United(단결된 의지) R - 단결된 의지
버그 수정: 단결된 의지가 때때로 스스로 취소되는 버그 수정

Twitch(트위치) 트위치
일반
추천 아이템: 이제 장신구를 포함함
음성: 몇몇 음성 상호작용 작동을 막던 버그를 수정함

Ambush(매복) Q - 매복
버그 수정: 매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트위치가 은신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나타나는 것처럼 보이지만 은신 효과가 끝나고 나서 실제 재사용 시간으로 리셋되는 디스플레이 버그를 수정함

Spray and Pray(무차별 난사) R - 파바바박
버그 수정: 파바바박이 가끔씩 포탑에 치명타를 가하던 버그 수정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W - 피의 웅덩이
버그 수정: 블라디미르가 웅덩이 상태일 때 기절되거나 속박되는 몇몇 경우를 수정함
버그 수정: 툴팁이 실제 치유량에 맞도록 수정함 (12.5% → 15%)


소환사 주문

Heal(회복) 치유
(삭제) 고통스러운 상처를 해제하는 능력이 삭제됨

그래픽 업데이트
  • 점멸 파티클 업데이트
  • 총명 파티클과 효과음 업데이트
  • 정화 파티클과 효과음 업데이트
  • 탈진 파티클과 효과음 업데이트
  • 부활 파티클과 효과음 업데이트
  • 프로파일에 있는 소환사 주문 탭의 스크린샷이 최근 변화를 반영하도록 업데이트됨 

아이템

야생의 섬광 계열
Madred's Razors(마드레드의 갈퀴손) 마드레드의 갈퀴손
무력화 패시브: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 +60 →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 +50

Wriggle's Lantern(리글의 랜턴) 리글의 랜턴
(신규) 유틸리티: 킬과 어시스트가 야생의 섬광으로 변환하기 위한 스택에 포함됨
무력화 패시브: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 +100 →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 +75

Feral Flare(야생의 섬광) 야생의 섬광
무력화 패시브: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 +100 →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 +75
(삭제) 치유 스케일링: 기본 공격시 치유량이 스택에 따라 증가하는 기능 삭제
(삭제) 변환 시 스탯 보너스: 리글의 랜턴에서 변환될 때 아이템의 피해량과 공격 속도가 올라가던 것 삭제
공격력: + 15 → +12
공격 속도: +35% → +30%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태양불꽃 망토
시각 효과: 파티클이 업데이트됨


어그로 표시

미니언 & 몬스터 어그로 표시: 가장자리 오렌지색 → HP 막대 아이콘에 애니메이션 붙음
(삭제) 챔피언 어그로 표시가 삭제됨


소환사의 협곡

장신구
게임 시작하고 사용 대기시간: 120초 → 30초

글로벌 골드 보상: 125 골드 → 145 골드

포탑
(신규) 요새화: 모든 외곽 포탑은 이제 요새화를 가짐 (봇 라인에 추가됨)
요새화의 피해량 감소: -20 → -30
요새화 지속시간: 480초 → 420초


소환사의 협곡 & 뒤틀린 숲

정글
버그 수정: 최대 몬스터 체력에 비례하여 피해를 주는 스킬들이 최대 체력 대신 기본 체력에 의해 피해량이 계산되던 버그를 수정함


수정의 상처

Thresh(쓰레쉬) 쓰레쉬
Damnation(지옥살이) 패시브 - 지옥살이
영혼 스택: 개당 4 영혼 → 개당 2 영혼

Kassadin(카사딘) 카사딘
Riftwalk(균열 이동) R - 균열 이동
재사용 대기시간: 9/8/7초 → 9/7/5초

 (신규) 영혼 닻 (Soul Anchor) (장신구)
재사용 스택: 레벨 1/9/14에서 +1
스택 제한: 2 (만약 충전 불가능하다면 14레벨의 충전은 사라짐)
유틸리티: 부활 후 잠시 이동 속도가 크게 증가
렝가의 뼈목걸이 이빨 버전의 영혼 닻 추가됨



  • 커스텀 게임에 중급 봇이 추가됨
  • 커스텀 게임에서 초급자 난이도의 모든 봇을 이용 가능함
    • 신규 플레이어들에게 게임-대-게임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AI 협동 대전의 로스터는 바뀌지 않음
  • 중급 봇은 이제 점멸을 공격적 또는 방어적으로 사용함


LoL 클라이언트

차단 기능
  • 게임 후 스크린에 출력되던 "유저 차단" 버튼이 삭제됨. 플레이어들은 여전히 무례한(offensive) 사람의 소환사 이름을 오른쪽 클릭하고 메뉴에서 "유저 차단" 을 선택하여 차단할 수 있음
  • 에어 클라이언트에서 유저를 차단할 때 확인하는 절차 추가


편리한 팀 구성

  • 솔로 플레이어들은 그들의 스펙을 결정할 때 어떤 역할/포지션 조합이 많이 요구되는지를 볼 수 있음
  • 솔로 플레이어들의 예상 대기 시간이 좀 더 정확해짐
  • 편리한 팀 구성의 매치메이킹이 향상됨
  • "다시 플레이하기" 가 게임 이후 스크린에 추가되어, 방장이 자동으로 새로운 편리한 팀 구성 로비에 그들의 친구를 초대할 수 있도록 함
  • 편리한 팀 구성 초대가 이제 "클래식" 대신 "편리한 팀 구성" 으로 표시됨


곧 나올 스킨들

다음 스킨들은 패치 4.7에 걸쳐 출시될 것입니다 (The following skins will be released at various times throughout Patch 4.7):

용 사냥꾼 브라움
용 사냥꾼 판테온
암흑 사냥꾼 렝가 (Night Hunter Rengar)


빠뜨린 것이 있거나, 오역/오타/비문 보이면 알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