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surrenderat20.net/2016/02/21-pbe-update.html
http://www.reignofgaming.net/news/33306-unofficial-pbe-patch-notes-for-2-2-2016

[참고: 소라카 롤백, 신 짜오 변경에 관한 ricklessabandon의 코멘트를 추가했습니다.]


밸런스 변경점

챔피언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Drunken Rage(취중 분노)취중 분노(W)
[광역으로 스킬 적중 시 W의 피해량을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Ryze(라이즈)라이즈
Arcane Mastery(비전 연마)비전 연마(기본 지속 효과)
툴팁이 이제 과충전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하면 다섯 번까지 과부하(Q)의 재사용 대기시간만큼 다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준다고 언급했습니다.


Soraka(소라카)소라카
1/29 PBE 업데이트에서 바뀐 Starcall(별부름)별부름(Q),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은하의 마력(W) 임시 변경점이 본섭 버전으로 롤백되었습니다.
[관련글: 롤백된 이유에 대해서, ricklessabandon이 해당 변경점들은 6.4 PBE에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ricklessabandon - 선임 게임 시스템 분석가
넵. 저희들은 해당 매커니즘들을 6.4패치 개발 단계(해당 변경점들의 의도한 출시버전)에 다시 가져올 예정입니다. 세부 사항을 정리하는데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지 못했고 그 뿐만아니라 6.3 PBE에서 다른 것들을 진행했었습니다.

yup, yup. we'll bring those mechanics back in the 6.4 development cycle (their intended release). didn't have enough time to get the specifics sorted out on top of the other things going on in the 6.3 cycle.


ricklessabandon - 선임 게임 시스템 분석가
변경점들은 능력 조절(power adjustments) 이상으로 "게임의 건강성(game health)"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상호작용, 교전능력, 공정성 인식, 불만, 만족도 같은 처리/개선점들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changes are aimed at 'game health' more than power adjustments. looking to address/improve things like interactivity, engagement, perceived fairness, frustration, satisfaction, etc.

Xin Zhao(신 짜오)신 짜오
Battle Cry(전투의 외침)전투의 외침(W)
체력 회복의 공격력 계수가 0.3에서 0.2로 감소했습니다.



[알아두기: 회복 효과에 붙어있는 새로운 추가 공격력 계수와 3타에 치명타는 이전 PBE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사항입니다.]
[관련글: ricklessabandon이 적절한 단어 표현을 사용해서 해당 툴팁을 변경 할거라고 언급했습니다. - 배부른 포식자가 있을때 체력 회복은 배부른 포식자 매커니즘 그대로 작동하지만 치명타 피해는 항상 세 번의 공격이 필요합니다.]


드래곤

버프
드래곤의 지배(4중첩) 버프가 포탑으로부터 받는 피해의 30%에서 20%로 감소했습니다.



[알아두기: 드래곤의 분노(2중첩)와 드래곤의 지배(4중첩)의 효과는 이전 PBE 업데이트에서 새로운 효과로 교체되었습니다.]


한글 클라이언트

핵심 특성 굳건한 결속에서 추가된 툴팁("현재 체력이 최대 체력의 5% 이하로 떨어져 있을 경우 피해를 대신 입지 않음")이 정식으로 번역되었습니다.



코그모의 변경된 생체마법 폭격(W)스킬이 정식으로 번역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