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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룬 시스템이 다음 주 PBE 서버에 공개됩니다. 그다음에는 길고 긴 개발 과정을 거치게 되기 때문에 미리 여러분의 이해를 돕고자 룬 시스템 개발 과정을 간략히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그래서 이다음에 이어질 글에서 룬 시스템 개발의 향후 계획과 PBE 서버부터 라이브 공개, 그 이후의 계획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룬 시스템을 살펴보죠.

오늘은 프리시즌에 공개될 신규 룬 시스템 중에서도 빌드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빌드는 룬 시스템을 더욱 크게 테마별로 세분화해 나누고자 도입한 개념입니다. 예전 룬 및 특성 시스템은 철저히 기능 중심으로 나누어져 있었죠. 하지만 문양과 인장은 그 기준이 모호했고 특성의 세 가지 트리로는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다 아우를 수 없었습니다. 신규 시스템에서 빌드는 뚜렷한 강점을 가지고 게임플레이에 큰 영향을 미치는 동시에 재미있는 테마와 판타지도 갖도록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빌드의 기능적 요소는 어떤 식으로 구성되는 걸까요? 아마도 플레이어 여러분은 핵심 룬을 기준으로 빌드를 고를 겁니다. 그런 다음 그 빌드 안에서 세 개의 비 핵심 룬을 고릅니다. 이와 더불어 빌드 간에 밸런스를 맞추고 빌드에 따라 챔피언이 더욱 차별화되도록 작은 능력치 보너스 효과도 주어집니다. 그리고 이미 아시다시피 보조 빌드를 고르고 그 아래에서 두 개의 룬을 선택해 주 빌드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그럼 룬 시스템이 완성되고 나면 빌드는 어떤 모습일까요?

참고: 상급 룬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플레이어 여러분과 상급 룬 컨셉에 관해 토론하고 내부적으로 다양한 버전을 테스트해 본 결과, 게임플레이 에는 큰 혜택을 주지 못하면서 UI만 복잡해지고 결정만 어려워진다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룬 자체를 바꾸지는 않았지만 ‘상급’이라는 컨셉은 선택 단계에서 삭제했습니다. 라이브 서버에 공개될 때에는 핵심 룬과 일반 룬, 두 가지로만 분류할 겁니다.

유의: 빌드의 명칭과 테마, 기능은 아직 개발 중이며 해결해야 할 문제가 남아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빌드는 그 이름 때문에 특정 챔피언이 쓰기에 테마 등의 면에서 맞지 않을 것 같죠. (‘마술’이 대표적인 예시일 겁니다.) 이 문제는 나중에 살펴볼 생각이지만 의견이 있으시면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개발 중인 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술

    • 테마 - 원시적인 마법으로 능력을 강화하고 무한한 에너지의 원천을 손에 넣습니다.
    • 기능 - 스킬과 주문력을 강화하고 스킬을 몇 번 더 쓸 수 있도록 합니다.
    • 예: 유성 핵심 룬

결의

    • 테마 - 무적의 괴물이 되어 전선을 지배합니다.
    • 기능 - 생존력을 집중 강화하고 이 생존력을 또 다른 형태의 힘으로 치환할 수 있습니다.

정확성

    • 테마 - 집중 포화와 날쌘 타격으로 적을 제압합니다.
    • 기능 - 기본 공격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플레이 스타일을 강화합니다.

지배

    • 테마 - 먹잇감을 사냥하고 살육의 기쁨에 한껏 취합니다.
    • 기능 - 기동성과 순간 피해량으로 무장해 목표물을 추적하고 쫓아 처치합니다.

영감
다른 빌드와의 차이 - 영감은 역할군이 아니라 플레이어의 선호도에 맞춰 구성할 수 있는 독특한 빌드입니다.

    • 테마 - 전장의 규칙을 교묘히 왜곡해 적보다 한발 앞섭니다.
    • 기능 - 게임의 규칙을 나에게 유리하게 바꿔 새로운 선택지와 플레이 패턴, 게임 설계를 십분 활용합니다.

이렇게 다섯 가지 빌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어떤 조합이 마음에 드시나요? 혹시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