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는 브랜드리신 봇파괴에 탐켄치정글

그리고 브랜드리신에 파괴당한 우리 봇(베인딜량 개객기 해봐)

덤으로 탑에서의 라인전 상대는 퀸

 

...게임 자체가 평범하지 않아서 일반화하긴 많이 어려울것같긴 한데

일단 경험담을 적어봅니다.

 

참고로 전 골드3티어고 이건 노말입니다

 

 

 

1. 템에 관해서

아래 올리신 쿨감신/정형 대신 마관신/벤시를 갔습니다.

마관신을 간 이유는 퀸을 상대로 최소한의 원콤딜이 필요했기때문이구요

정형은 쿨감 하나만 보고 가기에는 브랜드와 리신을 상대로 벤시방어막을 포기하기 아까웠습니다.

 

아 망자 대신 태불을 간 이유는...저도 잘 모르겠어요(...)

신템들이 아직 익숙치 않아...

 

이후로는 퀸이 큰 위협이 되지 않는것같아서 솔라리를 올리는 도중 게임이 끝났는데

딜량을 보니 퀸보다 리신이 문제였네요

 

 

2. 라인전

라인전 상대는 퀸이었습니다.

그리고 카탈 올리고나서 바로 후회했습니다. 아 ㅅㅂ 그냥 딜템 갈걸

 

일반적인 탱커 탑챔 상대로는 평짤 위주로 라인전을 운영해야 해서 좀 다를수도 있겠지만

퀸을 상대로는 원콤딜이 부족해서 걍 딜템갔으면 찢어버릴 상황에 한틱차로 살아난 다음 라인유지력 차이로 궁쿨돌아오기 전에 역관광당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했습니다.

마관신을 가도 딜량이 아주 약간 아쉽더군요

 

퀸이 아니더라도 탑에서 딜러역할 챔프를 마주하면 대략 같은 상황일거라 생각합니다.

 

 

3. 한타

물만한 딜러는 아지르 퀸 브랜드 인데

일단 글썼던분이 구상한 '기절을 반복하면서 추격'은 단적으로 말해서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일단 애니가 스킬 한쿨을 돌리는걸로는 딜러가 원콤이 안납니다.

물론 아군 딜러가 같이 딜을 해주면 좋지만 인파이터로 들어가는 포지션을 잡으면 그러기가 쉽지 않죠.

 

그리고나면 기절이 풀리고 상대 딜러가 애니에게 cc를 넣든가 탈출기를 쓰든가 하는데(아지르궁, 브랜드기절, 퀸 재주넘기 등등)

그러고나면 사거리 짧은 애니 스킬을 훌라우프 타이밍 맞게 한방 더 맞추는게 쉽지가 않습니다.

쿨감과는 상관없이 스킬을 한방 더 맞추는거 자체가 어려워요.

그리고 마관신 안가고 쿨감신 갔으면 erwq 쿨돌고 qw 해도 딜러가 안죽는데 애니는 이 시간 안에 충분히 죽어요

 

 

저도 e때문에 템에 비해 탱킹이 잘 될줄 알았는데

상대가 올 딜러에 우리팀에 퓨어탱이 없어서 더 그렇게 느껴졌는지 몰라도

생각보다 훨씬 잘 녹습니다...

딜러 물려고 플궁 쓰려다가 원콤도 못돌리고 급사한경우도 있어요(혼자 들어간것도 아닌데)

 

다만 오히려 로아에 마관신 하나만 가도 딜량이 생각보다 잘 나오더군요

딜량 1위 개이득(...)

 

 

 

4. 총평

 

아지르가 참 못해서 이기긴 했는데 지금도 어떻게 이겼는지 신기합니다

 

 

 

...가 아니라

 

 

일단, 무한 q기절로 딜러를 추적해서 문다는 딜탱애니의 발상은

1. 짧은 스킬사거리

2. 생각보다 안받쳐주는 탱킹력(생각해보면 1.5코어까지 로아 체력 말고는 탱킹옵션이 없는데 당연한 일)

3. 애매한 딜량

4. 뚜벅이

 

등의 이유로 실전성이 매우 낮은 것 같다는것이 제 감상입니다

 

갱에 약하다는 탑애니의 치명적인 단점에도 불구하고 리신이 탑을 안와서 무난하게 컸는데 저정도 결과.

 

 

 

이를 찾자면 두가지 돌파구가 있는데

첫번째는 딜량을 그냥 극대화시켜서 원콤을 내버리는것

두번째는 딜러를 무는것이 아니라 쿨감을 활용해 반대로 원딜에게 붙는 딜러에게 스턴을 자주 거는 것

 

 

그리고 이건

전자는 그냥 기존 미드애니

후자는 기존 서폿애니가 하는 역할임(...)

 

 

결론은 그냥 하던 게 나은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