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시너지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아무도 관심주지 않는 소재를 들고 왔습니다.

 

충분히 연구하고 사용중에 있습니다만,  현재까지는 크게 문제점없는터라 

 

이번 소재로 들고 왔습니다.

 

 

                                                                                                                                                   

 

 

 

1.  흡총과 광휘의 시너지?

 

 

 

간단히 두 아이템의 설명을 보시겠습니다.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마법공학 리볼버     1050 골드

 

고유 지속 효과 - 마법탄환 : 적 챔피언에게 기본공격시 추가로 50~125 의 마법피해. 

 

재사용대기시간 40초.

 

 

 

Sheen(광휘의 검)

 

광휘의 검      1050 골드

 

마나 250   쿨감 10%

 

고유 지속 효과 - 주문 검 : 스킬 사용후 기본공격시 기본공격력의 100% 에 해당하는 물리피해.

                            

재사용대기시간 1.5 초

 

 

 

 

간단히 이야기 하자면,  고유지속효과의 종류가 다르므로,   중첩 적용 됩니다.

 

초반 마나확보와 쿨감, 주문력을 확보하기때문에 재료템역시 좋은편이고 가격이 부담없으며,

 

초반 견제능력이 매우 좋아진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위템의 경우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Lich Bane(리치베인)  이 두가지로 갈 수 있겠죠.

 

벨트의 경우 이동수단과 딜링이 추가되고,  리치베인의 경우 이속과 ap 추뎀이 들어갑니다.

 

상위템 효율역시 유틸성의 측면으로 볼때 시너지가 좋습니다.

 

3코어로 존야를 가준다면 유틸성을 더욱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2. 해당 아이템의 활용

 

 

 

 

평타 견제가 필요하면서도 쿨타임영향을 잘 받는  누적딜형태의 ap 딜러 가 용이합니다.

 

 

제가 추천드리고싶은것은 아리와 럭스 입니다만,

 

 

 

아리의 경우  벨트를 활용할시  R > 벨트 > R  의 이동을 논스톱으로 발동할 수 있다는것이

기동성에서 엄청난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 티아멧 평타캔슬같은 느낌 ]

리치베인 역시 아리와 잘 어울리는 템이죠.

 

공학벨트 > 리치베인 > 존야  를 갈경우  쿨감만 30% 를 확보 할 수 있습니다.

특성이나 룬을 합치면 만쿨감 이죠.

 

 

럭스의 경우는  속박 후 패시브평타에 리치베인과 흡총이 묻어나며,  벨트 업글시 생존기 부재인 럭스에게

 

짧은 이동기 하나를 부여하고,  속박 후 로켓딜링이라는 극단적인 수단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쿨감이 중요한 럭스에게 있어서 쿨감템들은 시너지가 좋죠.

 

저같은 경우는 럭스에 총명을 쓰거나 버스트딜링 하는 형태로 운용하기 때문에,  마나관리가 잘 안되시는분들이나

 

취향에 안맞는분들은  럭스는 배제 하시면 될듯 싶습니다.

 

 

 

예시로  아리와 럭스를 들었지만,   평타를 섞는 ap 딜러라는 개념으로써 찾아본다면

 

좀더 나올 수 있을거라 봅니다.

 

[ ex : 브랜드 의 경우  스킬콤보에 평타를 섞으므로 시너지 있다고 생각합니다. ]

 

 

 

3. 룬셋팅

 

 

룬셋팅의 경우 존야를 코어로 갈경우

 

3코어를 존야로 갈것이냐에 따라

 

물마방 확보를 적절히 배분하는게 좋습니다.

 

 

3코어 존야의 경우  마방확보할 패턴이 없으므로, 

 

초반에 마방비중을 좀더 두고 존야까지 올리면 적절하겠죠.

 

 

 

저의 경우 초반 견제력을 좀더 올리기 위해

 

빨강 쌍관에 정수 쌍관을 줘서

 

스킬 및 평타딜링의 위력을 상승시켰습니다.

 

미니언 먹기가 애매하신분들은 물관쪽을

 

공격력쪽으로 잘 셋팅해보시는것도 좋다고 봅니다. 

 

 

 

리볼버는 마법피해, 광휘의 검은 물리피해 이므로

 

초반 딜링및 평타견제를 위해 물관을 확보하는 부분이니

 

초반 견제를 덜 하실분은 다른걸로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아직 연구중인 자료이므로 단점을 발견하진 못했습니다만,

 

추후 개선여지와 활용방안들을 찾다보면

 

나름 괜찮은 템트리가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