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통스나이퍼
2014-05-30 15:08
조회: 80,377
추천: 207
정예 특수공격 정리 (장문주의)에......... 뭔가 어색하네요 팁게에는 거의 처음 쓰는 글이고 대부분의 내용은 외국 포럼 (독일 디3 포럼, 미국 배틀넷) 을 오가며 확인된 자료들을 바탕으로 적은 글입니다 뭐 거의 비슷한 글을 어딘가에서 보셨거나 어딘지 확실히 아는 분들도 많으실 듯 하지만 읽는 순간 필자도 모르는 내용도 꽤 있었기 때문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고 "옮겨"적어봅니다 그니까 "그냥 퍼왔네 ㅉㅉ" 라고 하실 필요가 없어요 ㅠㅠ 한국어로 된 해당 자료는 아직 찾지를 못했으니 아마 도움이 될 겁니다 ㅠ 수도사에게 신념의 진언에 '위협' 룬이 있습니다 내용은 "신념의 진언에 영향을 받는 적들의 공격력이 15% 차감"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들이 사랑하는 오길드찡에게 '정예 피해 감소' 라는 꿀옵이라고 알려져 있는 옵션과 '근거리 피해감소' 와 '원거리 피해감소' 가 있죠 이 녀석들과 정예들이 쓰는 특수 공격에 데미지감소 해당이 있는지 각각 실험한 결과를 보여드릴까 합니다 해당하는 속성과 데미지 감소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여부는 꼼꼼하게 읽어주길 바랍니다 (난독인간 및 본문에 있는 것 재질문 사절) --------------------------------------------------------------------------------- 1. 빙결 - 근거리 냉기 데미지 - 15미터 거리에 DOT (Damage Over Time; 도트) 데미지 - 한번에 6개의 빙결체를 소환 - 각 빙결체는 폭발 전까지 4초를 소모 - 폭발의 피격체는 2초간 빙결 효과 지속 - 폭발공격은 회피가 가능 - 정예피해감소 효과가 적용 - 진언효과가 있음 (신념 위협이야기입니다) - 폭발데미지에 원거리 피해감소가 적용 - 폭발 전 4초간 지속 되는 DOT 데미지는 근거리/원거리 감소 적용 안 됨 2. 냉기파동 - 근거리 냉기 데미지 - 15미터 거리에 DOT 데미지 - 한번에 1개의 냉기체를 소환 - 유도탄의 속성을 지님 - 1.5초 간격으로 데미지를 줄 대상을 찾아다님 - 발동 이후 10초간 지속 - 효과를 입은 적은 60% 의 슬로우 디버프에 걸림 - 정예피해감소 적용이 안 됨 - 진언 효과가 적용이 안 됨 - 근거리/원거리 둘 다 데미지 감소 효과 적용 안 됨 (실제로 맞아보면 꽤 아프죠?? 이래서 인듯) 3. 신성모독자 - 근거리 화염 데미지 (혹시나 물리저항에 영향 받을 가능성이 조금은 있어서 적어둡니다) - 6미터 거리에 DOT데미지 - 신성모독 바닥 위에 서서 1초 이후 데미지를 받기 시작 - 틱마다 데미지가 2배로 증가 - 신성모독 바닥 위에서 떠난 후에도 1초간 데미지 지속 - 정예피해감소 적용 - 진언 효과 적용 - 근거리/원거리 피해 감소 적용 안 됨 4. 융해 - 근거리 화염 데미지 - 융해를 뿜는 몹의 5미터 거리 내에 DOT데미지 - 몹의 발에서 5초간 지속되는 불길을 뿜고 3미터 거리에 DOT데미지 - 해당 몹이 사망하면 18미터 거리에 피해를 주는 폭발 구체 생성 - 폭발 데미지는 회피 가능 - 정예피해감소 적용 - 진언 효과 적용 안 됨 - 근거리/원거리 감소 적용 안 됨 - (중요) 폭발 데미지는 모든 감소 적용 안 됨 5. 포격 - 원거리 화염 데미지 (투사체 처리 됨) - 6미터 거리에 폭발 데미지 - 효과를 사용하는 몹은 한번에 3개의 포를 발사 - 해당 공격은 회피 가능 - 정예피해감소 적용 - 진언 효과 적용 - 원거리 피해 감소 적용 6. 화염사슬 - 원거리 화염 데미지 (투사체 처리 됨: 이건 진짜 몰랐음) - 체인은 초당 10회의 데미지를 줌 - 체인은 근접한 2마리의 몹을 연결 함 - 해당 공격은 회피 가능 - 정예피해감소 적용 - 진언 효과 적용 안 됨 - 원거리 피해 감소 적용 7. 감전 - 원거리 번개 데미지 (투사체 처리) - 몹이 공격을 받을 때 발산 - 한번에 4개의 찌짐이를 서로 다른 방향으로 발사 - 해당 공격은 회피 가능 - 정예피해감소 적용 - 진언 효과 적용 안 됨 - 근거리/원거리 적용 안 됨 - 감전 데미지는 들쭉날쭉한 숫자 변화가 심함 (그래서 근/원감소에 신뢰도가 떨어진다고 조사자들이 고백했네요) 8. 천둥폭풍 - 원거리 번개 데미지 (투사체 처리) - 12미터 거리에 폭발데미지 적용 - 충격을 한 지역에 5회 터뜨림 - 데미지는 충격과 퍼지는 모습으로 각각 2번씩 들어감 - 회피 불가능 (착각 하기 쉬울 듯) - 정예피해감소 적용 - 진언 효과 적용 - 근거리/원거리 적용 안 됨 - 마찬가지로 데미지 들쭉 날쭉이 심합니다 (마찬가지로 근/원 감소를 100% 믿지 말라고 합니다) 9. 전기궤도 - 근거리 번개 데미지 - 초당 30회의 DOT데미지 - 1개의 가장 큰 항성을 소환하고 그 궤도체에서 5~9개의 작은 행성들이 생김 - 항성은 5미터에 DOT데미지 - 행성은 3미터에 DOT데미지 - 몬스터가 궤도를 다시 시전하지 않는 한 15초간 지속 됨 - 정예피해감소 적용 - 진언 효과 적용 - 근거리/원거리 적용 안 됨 10. 역병 - 근거리 독 데미지 - 10미터에 DOT데미지 - 역병바닥을 피한 후에도 1초간 데미지 지속 - 역병은 시전자가 죽으면 사라짐 - 정예피해감소 적용 - 진언 효과 적용 안 됨 - 근거리/원거리 감소 적용 안 됨 11. 독격자 - 근거리 독 데미지 - 3미터 거리에 DOT데미지 - 한번에 4개의 독슬라임을 소환하고 각각 서로다른 네 방향으로 움직임 (즉 4 × 4 = 16) - 소환 후 2초가 지나면 슬라임이 움직여 격자를 생성 - 슬라임은 3초간 움직여 그 독의 흔적을 6초간 지속시킴 - 슬라임은 움직인 후 3초 후 터짐 - 정예피해감소 적용 - 진언 효과 적용 - 근거리/원거리 적용 안 됨 12. 비전강화 - 근거리 비전 데미지 - 25미터의 거리에 DOT데미지 - 한번에 1개의 강화체 소환 - 발동하기에 소환 이후 2초를 소모 - 사라지기 전 까지 10초간 빙글빙글 돔 - 정예피해감소 적용 - 진언 효과 적용 안 됨 - 근거리 피해 감소 적용 13. 가두기 - 원거리 비전 데미지 (투사체 처리) - 가두기는 2초간 지속 됨 - 데미지는 피격자가 가둬지는 순간 적용 - 회피 불가능 - 정예피해감소 적용 - 진언 효과 적용 - 원거리 피해 감소 적용 14. 시공의 균열 - 근거리 비전 데미지 - 두개의 6미터 크기의 원을 바닥에 생성 - 두 원위에 서있는 플레이어는 두 원의 위치에서 서로 바뀐 곳으로 이동 - 해당 효과는 1초안에 완료 됨 - 데미지는 순간이동이 완료 된 순간 적용 - 회피 불가능 - 정예피해감소 적용 - 진언 효과 적용 - 근거리 데미지 감소 적용 15. 피해반사 - 근거리 물리 데미지 - 몹의 각 피격에 DOT로 반사를 함 - 피해반사 오오라는 최대 15초간 지속 됨 - 정예피해감소 적용 - 진언 효과 적용 - 근거리/원거리 감소 적용 안 됨 16. 소용돌이 - 근거리 물리 데미지 - 플레이어에게 빨아들이는 애니메이션이 시작되는 순간 데미지 적용 - 회피 불가능 - 정예피해감소 적용 - 진언 효과 적용 - 근거리 피해 감소 적용 --------------------------------------------------------------------------------- p.s> 헐, 쓰면서 쉬다가 봤는데 디아팬즈에서 최신자료로 업로드 했네요 -ㅅ-;; 팬즈에서 그냥 퍼온거 아니냐는 소리 들을 것 같네여 포럼에서 보고 식자로 적고있는 건데...... 무튼 잘 봐주세여 (+수정) p.s.2> 알고 계신 내용들과 다른 부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댓글의 링크를보니 날짜가 13년 9월........ ROS 2.0.4 버젼으로 패치 이후에 정예 속성들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많이들 모르셨다니 오히려 필자가 당황) 직접 다시 실험을 해서 보여주시면 고맙겠습니다만 제가 알기로는 더 알아봐서 수정하지 않는 한 현재 본문에 적힌 내용이 맞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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