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오리지널에 확장팩으로 넘어오면서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해본 깨비법사와 오브(보주)법사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
1. 깨비법사
----------------------------

오리지널에도 있었던 서리광선-진눈깨비가 보다 강력해지고 범위도 넓어졌습니다.
이를 주딜로 사용합니다.



대략 적인 세팅입니다.
극대화시 비전력 회복을 최소 2부위 이상에서 가져오는것이 좋습니다.

마법사의 경우, 특정스킬을 위한 특화의 필요성이 다른 캐릭보다 덜합니다.
스킬 자체가 상당히 좋은 편이어서 딱히 쿨감이나 자원소모 감소에 집중하지 않고 표시딜만 보고 세팅해도 
큰 상관이 없습니다.



전체적인 스킬 세팅입니다.
오리지널의 깨비법사와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패시브 스킬도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블랙홀의 존재입니다.
각 클래스마다 대표적인 사기 스킬이 하나 있고 그중 법사에서 하나 꼽으라면 다른것도 많지만
전 블랙홀을 꼽을겁니다.





블랙홀- 절대영점의 경우, 
몹들을 한곳으로 모아줌과 동시에 적중한 몹들의 수에 비례해서 빙계 마법의 위력을 일정시간 동안 올려줍니다. 
이는 수에 제한이 없기에 10마리, 20마리 그 수만큼 그대로 빙계 마법이 강화 됩니다.
거기다 쿨타임도 12초에 불과해서 쿨감옵 없이도 플레이중 반 이상을 빙계 마법 버프를 받은채 진행할수있습니다.

 

고행 1단계 영상입니다.
스킬 자체가 상당히 강력해서 잡몹, 정예몹 가리지 않고 다 잡을수 있습니다.


----------------------------
2. 오브법사
----------------------------


보주 스킬에 새롭게 추가된 얼음보주인데 범위나 위력이 비전력 소모 값어치한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오브법사의 경우, 자원소모감소 옵을 가져오거나 신규탬의 경우 극비회복을 3부위 이상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패치로 신규탬들의 경우 극비회복이 표시된 수치보다 절반 밖에 회복 안됩니다.)

강력한 만큼 비전력 소모가 상당하기에 자원소모 감소옵을 붙일수 있다면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자원소모감소옵 없이 그냥 오리지널의 폭까를 가져왔습니다. 오리지널탬의 경우 극비회복이 수치 그대로 회복됩니다.)



깨비법사의 스킬세팅과 대동 소이 합니다.
다만 건앤런 스타일이기에 패시브 스킬에서 확고한 의지를 빼고 비전력 회복을 위한 영재를 넣었습니다.



비전력이 항상 부족하기에 비전력 생성 스킬을 하나 넣을 필요가 있습니다.
저는 마력탄을 넣었는데 취향대로 넣으시면 됩니다.


 

고행1단계 영상입니다.

------------------------------------------------------
3. 캐릭터 평가
-------------------------------------------------

극대화 반응이 삭제되서 마법사 어찌되나 싶었는데
뚜껑을 열어보니 막강 그자체 입니다.

최근의 패치로 극대화시 비전력 회복이 반토막났습니다.
오리지널 탬은 그대로이지만 신규탬의 경우 표기된수치의 절반만 극비력이 회복됩니다.

그러나...
비전법사, 오브법사, 깨비법사, 파열법사, 운석법사 등등
스킬의 강력함은 둘째치고 주력으로 쓸수있는 괜찮은 스킬이 전 직업중에서 가장 많습니다.

블리쟈드 사장딸이 법사를 한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전 그말을 믿지 않습니다.

헌데 만약 확팩에서 단 하나의 캐릭터만 해야한다하면 
고민할 것도 없이 마법사를 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