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 주위 친구들중에도 이번 2.3패치를 통해 디아블로3를 처음 접하는 친구도 있고 오래만에 복귀하는 친구도 있습니다.

제 친구들뿐만 아니라 이번 패치를 통해서 많은 분들이 디아블로3를 처음접하시거나 복귀하시는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이번패치, 특히 카나이함을 통해서 디아가 한층 더 재미있어 진 것 같습니다. 

그 전에는 일균, 대균을 아무리 돌아도 내가 원하는 템이 안나오면 폐지 줍는 것 같아서 지루했었는데, 
이제는 재료들을 모아서 제련을 하든 업글을 하든 셋트변환을 하든 내가 원하는 템을 얻기가 더 쉬워졌고 
이로인해 여러캐릭들을 다양한 셋팅으로(비록 완벽하지 않아도) 해볼 수 있어서 쉽게 질리지가 않네요.

초보자나 복귀자를 위해서 이번 패치를 100% 활용해서 파밍할수 있는 파밍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팁게나 각 직업별 게시판에 여러가지 팁들이 있는데, 하나로 모아서 보기 편하게 했다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0. 초심자에게 당부의 말
디아블로3 초심자라면 버스를 타기 전에(혹은 버스를 타더라도) 스토리 모드 정주행 1회를 필히 권해드리는 바입니다. 
디아블로3의 세계를 이해하고 게임의 배경에 대해 알 수 있고, 게임에 흥미를 붙일 수 있습니다.
무턱대고 친구따라서 시작해서 버스타고 만렙캐릭을 만드셔도 뭘 해야될지, 왜 해야되는지 모르셔서 당황하시고 금방 흥미를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스토리 모드를 필히 해보시길 권합니다.


템 파밍.. .어떻게 해야 하나?

갓 만렙이 됬을 때는 혼자서 고행1도 힘들기 때문에 일단 셋트템을 구비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직업별 셋템 4셋이나 6셋 효과는 그 전과 비교하여 캐릭터를 매우 강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파밍우선순위
1. 직업별 셋트템 
2. 셋팅의 핵심 코어템 (무기일 수도 있고 방어구일 수도 있고 장신구일 수도 있습니다.)
3. 무기
4. 장신구 
5. 장비들을 고대로 바꿔나가기


파밍 우선순위를 알았으니 파밍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3패치를 통해 카나이함이 생겼고 이 카나이함으로 인해 이전보다 훨씬 원하는 템을 얻기가 쉬워졌습니다.

1. 드랍 
   일반균열을 돌던 대균열을 돌던 모험모드륻 돌던 재료버스를 받건 어쨋든간에 사냥을 하다보면 드랍되는 템이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이고 전통적인 템 파밍방식입니다. 

2. 희귀 업그레이드
   카나이함의 제작법 3페이지에 있는 희귀-전설 업그레이드입니다. 이번 2.3패치를 통해서 생긴 기능이고 이로 인해
   훨씬 쉽게 원하는 템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만들고 싶은 전설과 동일한 부위의 희귀템 70렙제" + 흰,파,노템 분해재료 각 50개 + 죽숨25개
   (허리띠와 거대 허리띠는 동일한 부위가 아닙니다. 공력구슬과 투구는 동일한 부위가 아닙니다.
    거대 허리띠, 공력구슬, 망토 등 세부 분류까지 꼭 확인하세요)
   흰템,파템 잊지말고 주워서 꼭! 꼭! 분해하도록 합시다. 죽숨을 전설보다 소중히 합시다.
   중요하니 강조합니다. 흰템,파템 잊지말고 주워서 꼭! 꼭! 분해하도록 합시다. 죽숨을 전설보다 소중히 합시다.
   초반 재료가 급할 때는 노랑템도 주우시지만, 어느정도 셋팅이 되신 후에는 노랑템은 분해효율이 좋지 않으므로 
   패스하세요.
   이 방법은 원하는 부위 전설을 만들수가 있기 때문에 확률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특정 부위는 전설숫자가 적어서 원하는 템 저격이 매우 쉽습니다.) 
   장신구는 이 방법을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반지,목걸이는 워낙에 많은 전설들이 있기 때문에 원하는 전설을
   뽑기가 쉽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셋팅이 갖춰진 후에는 이 방법은 좋은 고대무기를 뽑는데에 사용하세요.
   어떤 부위던지 간에 죽숨 25개가 들어가는 것은 똑같기 때문에 스펙에 가장 영향이 큰 무기를 제작하세요.

3. 셋트템 변환
   마찬가지로 카나이함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셋트아이템을 같은 셋트의 다른 부위로 전환시키는 조합입니다. 
   (불멸왕 투구를 셋트템 변환하면 투구를 제외한 다른 불멸왕 셋트아이템이 나옵니다.)
   이 방법으로는 고대템이 안나오고 무조건 일반템만 나오지만 무조건 원하는 셋트템이 나오기 때문에 셋트 완성을
   한결 빠르게 해줍니다. 
   불멸왕 투구만 6개 먹었다고요? 축하드립니다. 불멸왕 6셋을 완성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조합은 재료도 매우 간단합니다. 셋트아이템1개 + 죽숨10개 + 잊힌 영혼 10개입니다. 
   셋트템 변환 조합식으로 한결 빠르게 4셋 혹은 6셋을 완성하세요.

4. 핏빛 파편 겜블
   핏빛 파편을 이용하여 겜블을 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2번과 연계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불멸왕 투구는 먹었고 불멸왕 장갑을 먹으려 한다면 장갑을 계속 겜블하는 것이죠. 불멸왕 장갑이 나온다면 좋고
   아니라도 나온 희귀장갑을 2번방법인 희귀업그레이드 재료로 사용하면 됩니다. (희귀업글 재료를 직접 제작하려면
   재료가 들기 때문에 이 방법이 조금 더 효율적입니다.)
   핏빛 파편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시려면 어떤 부위에 투자해야하시는 궁금할 것입니다. 가장 효율적인 소모법은
   카나이함 방어구에 넣는 부위를 겜블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울리6셋 수도사를 한다면 보통 카나이함 방어구란에
   공력보호대 또는 궁도 장비를 착용합니다.(둘중의 하나는 직접 착용하고 하나는 카나이함에 넣는것이지요.)
   그렇다면 손목을 겜블하시는 것이 공력보호대와 궁도 장비 모두를 얻을 수 있기때문에 가장 좋습니다.
   독침부두를 하고 싶다면 투구를 하는 것이 좋겠지요? (악의탈과 제람을 모두 노릴 수 있으므로)
   왜 무기와 장신구가 아니라 방어구라 하냐면 무기는 파편이 75개, 장신구는 50개 또는 100개씩 파편이 들기도 하고
   무기와 장신구는 워낙 종류가 다양해서 원하는 것을 얻을 확률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따라서 방어구에 먼저 파편을
   소모하시는게 좋습니다.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다 좋은데 저 제작재료들을 갓만렙이 어떻게 얻냐고요!!?' 라는 생각이 드실 것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본인이 할 수 있는 난이도를 차례대로 클리어하면서 조금씩 파밍해 나가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이 방법 말고 다른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이용하세요.

1단계
  재료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잉? 재료를 구해야 하는데 재료를 주는 재료버스가 웬말이야? 라고 하실 수 있지만 재료버스는 효율적인 파밍법 중
  하나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재료버스를 타시면 드랍을 통한 원하는 전설획득확률이 있고, 핏빛 파편을 획득하기 때문에 겜블 
  또한 가능해집니다. 또한, 보통 기사들은 흰,파,노템을 원하거나 전설을 원하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흰,파,노템을 준다면 전설은 본인이 분해하시기 때문에 잊영을 획득하실 수 있고 반대로 전설버스기사라면 
  흰,파,노템을 본인이 분해하시기 때문에 흰,파,노템 제작재료를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적절히 두개를 나눠 가시면
  재료도 얻고, 원하는 템이 드랍될 수도 있고 겜블을 통해 템을 얻으실 수도 있고 버스기사가 나눔해주는 걸 얻으실수도
  있습니다.
 
  ** 흰템과 파템에 비해 노랑템은 분해해도 재료가 적게 나오기 때문에 재료가 급한 초반에는 다 주우시더라도
      어느정도 템이 구비되시고 재료가 모이면 흰템,파템만 줍줍하세요. **
 
 
2단계 
  재료버스를 통해 조금씩 파밍하시다 보면(재료버스기사 구하는 시간동안은 본인이 깰 수 있는 난이도에서 재료를 
  수집하세요.) (위에서 설명한 희귀업글, 셋트변환을 활용하세요) 셋트장비가 완성되실 겁니다. 
  어떤 셋트던지 간에 2.3패치 직업별 대세 셋트템의 경우 셋트만 맞춰진다면 고행5~8은 충분히 깰 수가 있습니다.
  워낙에 셋트효과들이 강력하기 때문에 다른 부위가 별로 좋지 않더라고 상관없습니다. 
  무기만 신경써서 어느정도 데미지 높은 걸 끼시면 됩니다.
  고행5~8단을 깰 수 있는 정도가 되셨다면 

3단계
  큐브런과 일반균열런
  본인에게 맞는 난이도의 큐브런으로 큐브재료수집을 하셔서 카나이 추출(카나이 1번제작법)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또한 일반균열런으로 드디어 홀로서기가 시작됩니다. 공방이든 친구방이든 솔플이든 일반균열런을 통해 대균열석을
  모으시면서 템파밍,제작재료 파밍을 하시면 됩니다.

4단계
  무기와 장신구까지 어느정도 셋팅이 갖춰지셨다면 대균열에 진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초반에는 전설보석 획득 및 업글
  을 위해 저단을 솔플로 돌면 됩니다. 그 후 조금씩 솔플대균열보다 살짝 높은 단을 파티로 참가하셔서 본격적인 대균열
  파밍(템과 핏빛파편, 보석업그레이드)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5단계
  빠른 큐브런이 가능한 셋팅이 가능해지면 여유시간에 큐브런을 통해 큐브재료를 모으고 전설제련(카나이 제작법 2번)
  을 통한 고대템 획들을 노리시면 됩니다. 제련은 잘 나오니 않는 드랍확률이 낮은 템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도사의 경우 예를 들면, 궁도장비는 상당히 잘 뜨지요. 궁도장비는 제련을 하시는 것보다는 희귀제작이나 핏빛 파편
  으로 고대템을 획득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하지만 아즈투라스크의 주먹같은 경우엔 드랍 자체가 잘되지 않기 때문에 일반 아즈를 먹으신 후 제련을 하시면 
  효율적으로 고대 아즈를 뽑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오셨다면 이미 이 글은 필요 없는 디아의 고수가 되있으실 겁니다.



저 또한 복귀자로서 스탠다드에서는 희귀업글을 통해 그토록 바라던 고대불카쌍수셋을 맞췄고, 시즌에서도 카나이함을 이용해 빠르게 셋트템을 맞추고 홀로서기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이 뭘 해야 될지 막막한 초보자 분들과 복귀자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좋은 정보가 팁이 있다면 댓글에서 공유해 주시고, 잘못된 부분 또한 마찬가지로 댓글에서 지적해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