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나비 115%
꽃가루 252%
덩굴 190%
흡수(단일심) 320%
말벌 330%
361% 217%
냐냥 557% 334%
야옹~ 495% 297%
불주먹 227% 136%
충격 270% 162%
할퀴기 1120% 672%
하단베기(2심) 630% 378%
때리기 263% 158%
달려들기 200% 120%


오늘 소환사와 소환수의 피해량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구한 스킬 증뎀율(기술 피해량 계수%)입니다. 이것을 구하는 공식은 '킬 데미지 계산 공식 산출 + (검사스킬 데미지 추가) by 달달한스무디'을 참고했습니다.


냥, 냐냥, 야옹~은, 스킬북에 스킬이 등록되어있지 않아서, 실제로 몬스터를 쳐본 후 얻은 값을 넣은 것이라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환수 기술의 두번째 열은, 소환수의 공격력이 소환사의 공격력처럼 기본공격력은 60으로 같지만 무기 무기에 따라 상승하는 배율이 다르기에, 그 배율을 적용해 수정한 값입니다.


본문에서


따라서, 스킬증뎀률이 100%미만일 경우에 공격력상승 옵션보다 추가피해옵션이 더 높은 데미지를 만들어냅니다. 소환사의 주력 딜링 스킬들은 도트데미지이고, 각각의 도트는 스킬증뎀률이 100%에 훨씬 못미치므로 추가피해가 유리합니다.


라고 했지만 이젠 - 패치 후 평타 피해량 증가와 함께 제공된 분석글들을 통해 여러분도 다들 알고 계신 것과 같이 - 상황이 바뀐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