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개인적으로 소환사는 치명보다는 관통이라고 생각하는 유저입니다.

하지만 극치명을 할수있는 치명과는 다르게...
(극치명 : 치명1500이상...으로 치명에 올인;;)

관통의 경우에는 -수치로는 가지않기때문에 상대방의 방어력수치 이상의 관통은 의미가없죠;;

게다가... 소환사의 경우 장미나비의 50%방어력감소때문에 더욱 관통을 적게 맞춰도 되게합니다.

그럼 결국 일정수치의 관통이후로는 소환사도 치명을 맞춰야된다는 결론이죠;;;
(어디까지나 딜을 위해서는 치명이라는 뜻 입니다. 생존을 위해 방어 회피도 나쁘지않습니다.)


그럼! 인던보스는 과연 몇퍼의 방어력을 가지고 있고... 몇퍼의 관통을 맞춰야 하는가가 문제가되죠;;

그래서... 이번에 합성을 하면서... 홍돈이를 상대로 실험을 했습니다.

어디까지나 홍돈이만 대상으로 한 실험이기때문에 다른 보스들은 어떨지 모르지만...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실험은 모두 같은 무기, 장미나비 5중첩상태로 실험되었습니다.
(독에 상관없는 옵션인 치명확률옵이 붇은 무기에, 금강석만 밖았습니다)



1차 테스트 스팩 입니다.  약 10% 관통수치입니다.



장미, 나비독이 대략 280~310 정도의 데미지를 보이고있습니다.





2차관통의 스팩입니다.  약 15%관통 수치입니다.



조금 오른것이 보입니다.

최소치도 310정도고 최대치는 350도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조금식 상승하여 평균이 320정도는 나오는것 같습니다;;



마지막인 20% 실험은 다음글에서 뵙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