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칼에 다인큐(Queue)를 솔로큐와 구분하라는 내용을 포함하는 글(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262&l=509)이 있어서 말인데,

 

나도 일단은 현 시점에서 라이엇이 밝힌 패치 방향을 찬성하는 쪽은 아니다.

 

솔로큐에 듀오큐가 포함되어 있는것 부터 별로 달갑지 않다는 입장이다.

 

때문에 물론 솔로큐에 다인큐를 얹는것은 반대다.

 

하지만, 다인큐를 분리해서 독립적으로 실행한다?

 

이건 말이 안된다.

 

 

 

 

다인큐라는 것을

 

'솔로큐를 제외한 모든 큐'라고 정의했을때,

 

그것은 사실상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없는 시스템이다.

 

 

 

근거는 소환사의 협곡이 5인 협동 플레이라는 본질에서 기인한다.

 

다인큐가 독립적으로 존재하기 위해서는 각 팀별 구성인원 조건이 너무나 까다롭다는 얘기다.

 

아니, 까다롭다랄까... 경우의 수가 딱 네가지 뿐이다.

 

 

2인+3인 = A, 5인 = B

 

(A,A),(A,B),(B,A),(B,B)

 

 

이런 조합이 성립해야만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얘기인데,

 

이건 현실적으로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한 수준이라고 볼 수 없다.

 

 

 

 

라이엇이 어떤식으로든 다인큐를 도입할 생각이라면,

 

어쨌든 솔로큐와 독립시키는 것은 기대할 수 없다고 본다.

 

 

 

 

언뜻 생각했을때,

 

개인적으로는 다인큐와 연관해서 솔로큐를 건드릴게 아니라

 

오히려 팀랭크쪽을 건드려보는게 더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