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전, 1렙이라 이미지 첨부를 못해서 부득이하게 복붙했다.
이해 바라며 조작은 전혀 없는 글이고, 링크까지 걸었으니 참고 바란다.
 
https://support.riotgames.com/hc/en-us/articles/201752884-Reporting-a-Player
위 링크는 라이엇 본사 공식 홈페이지의 유저 리폿 기준 공지다(Lord Darius 발표).
서론에 보면 Examples of acceptable behavior 라고 리폿 안받는 허용되는 행동들을 정의했다.
 
거기 2번째 Using strong but non-derogatory terms during the game,
강하지만 경멸적이지 않은 단어를 쓰는 경우는 리폿을 받지 않는다고 명시되어있다.
여기서 경멸적인 단어란 욕설을 의미하며, 욕설을 하지 않고 비판하는 경우는 허용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그 문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좀더 자세히 나오는데
2) Do not report a Summoner for using strong but non-derogatory terms to emphasize an event in the game,
2) 게임내 일어난 일에 대해 강하지만 경멸적이지 않은 단어를 쓰는 경우 제재하지 않는다고 되어있다.
 
이에 대해, 라이엇에 1대1 문의를 했지만, 매크로로 의심되는 아래의 답변만 받았다.
다만 아래의 답변서 주목할것은, 이 문장이다.
 
"언어 폭력의 경우, 욕설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아군을 비난하거나, 아군의 실수를 비아냥하거나
지속적인 게임 포기 발언 등과 부정적인 모습을 통해 게임 플레이에 안 좋은 영향을 줄 경우에도
신고 대상에 포함이 된다는 점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이엇 본사는 욕설 전혀 사용 안하면 게임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비난을 허용한다고 분명히 명시했는데,
라이엇 코리아의 매크로 답변은 한국 단독으로 이중적인 기준을 운영하고 있음을 입증한 것으로 보여진다.
어떻게 보면 라이엇의 무성의함이 사내 내부의 차별적인 이중 규정을 나타낸 것으로 여겨지며
짧고 명료한 문의에도 매크로 의심 답변으로 일관한다는 것이 라이엇 코리아의 유저 인식이 나타난다.
 
----------------------------------------------------------------------------------------------------------
Q징계 관련 5월 13일자 문의에 대한 추가 해명 요청
https://support.riotgames.com/hc/en-us/articles/201752884-Reporting-a-Player

위 링크에 나와있는대로 라이엇 본사 방침(Lord Darius 발표)에 따르면,
직접적으로 욕하거나 사회적 공격성이 있는 채팅은 처벌하지만,
게임상 정황에 대해 다소 강하더라도 경멸적 욕설이 없는 채팅은 허용되며,
리폿및 제재하지 못하게 되어있습니다.

담당자의 정확한 해명을 요청합니다.
                       
2017-05-15
00:53
답변완료
A
안녕하세요. [GM] 코그모입니다.
많은 문의량으로 인해 소환사님께 답변이 늦은 점 사과드립니다.

보내주신 문의 내용은 잘 받아 보았습니다.
계정 이용제한에 대해 문의를 보내주셨네요.
 
본 계정은 즉각적인 피드백 시스템에 따라 게임 이용제한 제재가 이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개선 카드는 클라이언트 및 계정에 등록하신 이메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 제재는 플레이어 여러분들의 신고만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닌 
[신고를 받은 게임 내 행위]를 검토하여 제재가 이루어집니다.
 
상대방이 비매너 행위를 하여 화가나고 짜증나는 것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지만 
동일한 비매너 행위로 맞대응을 하는 것은 똑같이 비매너 행위를 하는 플레이어로 간주되오니 
비매너 행위를 자제하여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언어 폭력의 경우, 욕설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아군을 비난하거나, 아군의 실수를 비아냥하거나
지속적인 게임 포기 발언 등과 부정적인 모습을 통해 게임 플레이에 안 좋은 영향을 줄 경우에도
신고 대상에 포함이 된다는 점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많은 신고를 받는다 하더라도 비매너 행위를 하지 않으셨다면 이용제한 제재가 이루어지지 않으나
본 제재는 소환사님의 비매너 행위가 확인되었기에 제재가 이루어졌다는 점 안내드립니다.
 
개선 카드 및 채팅/게임 이용제한 제재는 모든 소환사 여러분께 동일한 운영정책에 따라 진행되는 사항이니만큼
제재에 대한 오해가 없으시기 바라며 이루어진 제재에 대해서는 별도의 도움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소환사님의 게임 기록만을 제공한다하여 소환사님의 게임 기록만을 살펴보는 것은 아니며
게임이용제한 제재는 운영정책을 통해 모든 소환사 여러분께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즉각적인 피드백 시스템 강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여 주시기 부탁드리며
이후에는 동일한 사항으로 계정 불이익을 받으시는 일이 없기를 바라겠습니다.
☞ 즉각적인 피드백 시스템 강화 안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