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라 정보모음집 1.1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1.1 추가사항 > 
* 몇몇 스킬의 타수가 다른것을 수정
* 데미지공식의 적용방식에 대한것을 추가로 기입

1. 배 율 표 


< 듀얼소드 >

* 노랑색바탕스킬은 검의긍지 버프에 증뎀이 되는 스킬입니다.
* 템페스트는 첫타를 타격시 실패냐 성공이냐 따라서 난무가 나오냐 안나오냐 결정되며...
   성공이면 난무 - 마무리 일격으로 이어지며.. 실패시 배율표 맨마지막의 배율표 1번 공격하고 맙니다.
* SP 스킬에 스매쉬적용이라 되어있는거 오타 아니냐고 물으신다면.. 절대 아닙니다.
* 벨라의 모든 SP스킬은 스매쉬마스터리의 영향을 받습니다... (SP가 스매시증뎀적용이 되는건 벨라가 처음;;)
* 백래쉬로 투사체 반사시 첫번째반사배율은 한개만 적용되고 나머지의 반사체는 두번째반사체 배율을 따릅니다.
* 벨라의 4타 스매쉬는 각각의 스킬만 적용받으며 데들리게일을 시전한다고 메나싱게일 스킬까지 영향을 받진 않습니다.
* 템페스트의 난무타수는 아직 미지수 -_-... 세다가 포기...




2. 벨라의 각종 공식

< 데 미 지 공 식 >


데미지 = (((공격력 - 방어력) + 900 + 추가피해*6.25)*배율*(1 + 마스터리% + 전용스킬%))*밸런스%


* 뒤에 %가 붙는수치는 백분율이란 뜻입니다.

* 스매시 마스터리가 증뎀 30%라고 한다면 공식에 대입할경우 1/100을 적용하여 0.3이라고 입력하셔야해요

* 밸런스도 마찬가지 입니다. 밸런스가 80이라면 0.8로 계산해주셔야합니다!!



< 검의긍지적용 데미지공식 >


데미지 = (((공격력 - 방어력) + 900 + 추가피해*6.25)*배율*(1 + 마스터리% + 전용스킬%+(버프레벨*0.11)))*밸런스%


-> 즉 검긍버프 1레벨당 11% 뎀지증가


* 검의긍지버프는 스킬레벨과는 별도로 고정입니다. F랭이나 A랭이나 1레벨당 11% 고정


* 단 공격력 - 방어력의 범위는 0 <= 값 <= 10000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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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 리 티 컬 공 식 >

 

크리티컬 확률

= ((의지/2000)*0.15+(크리티컬스킬 확률보너스/100)+(무기크리티컬/100)+(인챈및버프크리/100)-(몹크리저항/100))+0.03

 

크리티컬 데미지공식

=최종데미지 * ((의지/2000)*0.3+(크리티컬스킬 증뎀보너스/100)+1)

 

크리티컬 다운데미지 = 2배 고정

크리티컬확률상한선 = 50%

 

 

*부가설명

-> 확률공식의 밑줄친 부분은 최소값이 0이며 음수로 내려가지 않습니다.

-> (스텟 / 2000) <-- 이 공식에서 2000은 모든스텟의 상한선값이며 이 공식에 의한값은 1을 넘지못합니다.

-> 즉 2000 이상의 스텟은 전부 2000으로 고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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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 디 테 이 션 공 식 >

 

감소되는시간(초) = ((지능/2000)*300) + 메디테이션스킬

 

-> 지능 2000이 상한선이며 2000일경우 정확히 5분 감소합니다 (3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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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태미너 회복률 >

 

초당 스태미너회복 공식입니다.

 

-> 전투모드 = (민첩/2000)*16+전투호흡스킬+12.5

-> 비전투모드(고속회복구간) = (민첩/2000)*36+전투호흡스킬+46

 

-> 최대값은 전투모드시 32, 비전투모드시엔 82입니다.

-> 변신을 이용하여 전투호흡+최대민첩을 맞추어도..최대값이상의 회복량이 나오질 않았습니다.

-> 역시나 스텟제한선 2000에 영향을 받아서 2000이상의 민첩일시 무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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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서버티기와 행동불능버티기 공식 >

 

서서버티기 = (스킬보너스/100) + ((의지/2000)*0.4)

행동불능버티기 = (스킬보너스/100) + ((의지/2000)*0.3)

 

-> 나온값에 100을 곱해주시면 몇%인지 쉽게 알수있습니다




3. 변 신 정 보

* 2012년 9월 12일에 업데이트 한 항목입니다.

< 변신시 데미지 배율 >

 

-> 변신시에 주변에 주는 데미지배율 : 0.21

-> 팔라딘 손아귀 배율 : 0.032

-> 다크나이트 강탈 배율 : 0.032

-> 다크나이트 어둠의균열 : 1방당 0.21

-> 팔라딘 신념의가호 시전시 데미지 : 0.024

 

팔라딘 신념의가호 초기 HP : 약 965

-> 아직 정밀실험중이며 측정된 평균값을 기재한겁니다.

-> 이 HP에서 +- 20정도의 오차를 가집니다.

-> 신념의가호의 방어력은 케릭방어력을 그대로 따라가며..

-> 이비의 마나실드가 있을경우 마나실드의 방어력이 적용되어 0 이됩니다.

 

* 변신전용 스킬들은 전부 물리공격력을 소스로 사용합니다.




4. 기 타 정 보

< 다운데미지란? >

 

-> 보스를 그로기시키거나 잡몹을 쓰러뜨릴때 적용되는 데미지입니다.

-> 보스의 부위파괴를 할때도 이 다운데미지가 적용됩니다.

-> 일반적으로 들어가는 데미지수치와는 전혀 무관하며 각 스킬별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 다운데미지는 배율표에 적혀져있으며 수치가 높을수록 적을 잘 다운시킵니다.

-> 다운데미지는 각 스킬북에 잇는 다운시킬확률에 추가보너스를 받습니다.

-> 다운데미지의 예로 들면 그로기수치가 300의 몹일경우 300이상의 다운데미지를 먹일경우 그로기됩니다.

-> 라이노토스의 벼랑끝에서 밀때도 이 다운데미지로 미는것이므로

-> 시간당 가장많이 다운뎀을 줄수있는 공격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중력역전의 경우 무조건 다운판정으로 인하여 그동안 쌓아두었던 누적다운데미지를 초기화시키므로..

-> 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단 부파치는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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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린치모션 > - 2012년 10월 26일 추가


플린치모션이란  보스가 일정이상의 공격을 받았을때 옆으로 휘청거리거나 움찔거리는 모션을 말합니다.


-> 다운데미지로 일어나는 그로기와는 틀리게 보스에게 누적된 데미지 총합으로 계산됩니다.

-> 카이의 서든플리치 스킬은 이 모션을 강제적으로 발동되게 만듭니다.

-> 이것의 좋은 본보기는 은둔자의 거대거미로써 일명 '드리블'이란 공략은 이 플린치수치를 이용한  공략입니다.

-> 플린치모션이 일어나면 수치는 초기화되며 플린치모션의 최대횟수는 한계가 없는듯합니다.

-> 몇몇 보스는 플린치모션 자체가 없습니다. 예를들어 티탄은 플린치모션 자체가 없죠 '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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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밸런스란? >


밸런스는 데미지공식에 의한 최종데미지에 곱해지는 수치이며 최종데미지의 최소데미지를 뜻합니다.

밸런스가 70이고 최종데미지가 1000이 나왔다면 700 ~ 1000 사이에서 데미지가 터진다는 뜻입니다.

절대로 단순하게 ((마공 - 방어력) * 밸런스) <-- 이공식을 적용시키시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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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템페스트 실패? >

템페스트는 첫타시 피격대상이 제압할수없는 특정상황일경우 난무로 이어지지않고 실패합니다.
템페스트 실패시엔 배율표의 실패시 데미지를 주고 거기서 시전이 끝나버립니다.

템페스트가 실패하는 상황 (제보에 의하여 추가)

1. 중력역전에 걸려있을경우
2. 힘겨루기중
3. 카이가 마운팅 스킬을 시전하고 있을경우
4. 아이스계열 마법으로 얼려있을경우
5. 어둠의균열로 인해 굳어있을경우
6. 글라스기브넨이 잡기패턴을 사용하고있을경우
7. 글라스기브넨이 성창으로 인하여 묶여있을경우

 
특이사항)
* 템페스트중 성공했다 치더라도 보스가 갈고리에 걸려서 넘어질경우 모션만 나오고 데미지는 들어가지않음
 

* 더있으면 제보 좀 -_-;;



5. 후    기

벨라 정보모음집 첫버전입니다.

벨라가 나온지 한참됐는데도 이제서야 올릴수 있게되었네요..

벨라보다 먼저 나온 카이는 데이터유실로 인하여 아직 업데이트 불가입니다. (애도..)

첫버전인데다가 기존의 3케릭만큼 충분한 테스트를 거쳤다고는 생각지 않기에...

먼가 이상한게 있으면 제보 좀 부탁드립니다..

인벤에 자주는 못오지만 지속해서 확인할께요.

그럼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도움주신분 : 비만냐옹이
도움주신길드 : 로지클랜 (현재 해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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