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www.wotinfo.net에서 위장 및 시야관련된 정보를 찾아보다가 얻게된 정보이기에 팁을 남깁니다.
정보출처 
www.wotinfo.net
http://wiki.wargaming.net/en/Battle_Mechan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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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야에 영향주는 승무원 숙련도 입니다.



a. 환풍기 : +5%

 
b. 전우애 : +5%


c. 음식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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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야에 영향주는 스킬입니다.



d. 상황인식 : 관측범위를 숙련도 1당 0.03%만큼, 최대 3%까지 증가시킵니다.

f. 정찰     : 관측범위를 숙련도 1당 0.02%만큼, 최대 2%까지 증가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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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야에 영향주는 이큅의 배율입니다.


g. 광학장비 : 1.1


h. 쌍안경   : 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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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야 계산식 (출처 : http://wiki.wargaming.net/en/Battle_Mechanics)

(※ 쌍안경과 광학장비는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적용시야 = (전차스펙시야/0.875) * { 0.5+ (0.00375 * 전차장숙련도)} * 쌍안경 * 광학장비


적용시야 = (전차스펙시야/0.875) * { 0.5+ (0.00375 * 전차장숙련도)} * {1 + (0.02 * 정찰 숙련도)}*{1 + (0.03 * 상황인식 숙련도)} * 쌍안경 * 광학장비




예1> 이큅(쌍안경) 적용시
T-34 예제 (350 기본 뷰 범위) :
시야범위 = (350 / 0.875) * {0.5 + 0.00375 * 100} * (1 + 0.25 (쌍안경))
   = 350 * (1.25)
   = 437.5m





예2> 승무원 숙련도  이큅 적용시 (환풍기, 전우애, 음식 / 쌍안경)
T-34 예제 (350 기본 뷰 범위) :
시야범위 = (350 / 0.875) * {0.5 + 0.00375 * (100 + 5 (환풍기) +5 (전우애) + 10 (음식)}} * (1 + 0.25 (쌍안경))
   = (400) * {0.5 + 0.45} * (1.25)
   = (400) * {0.95} * (1.25)
   = 475m (445m + 30m)





계산 공식은 미확인 됬지만, wotinfo.net에서 적용되고 있는 방식.
예3-1> 승무원 숙련도 & 이큅 & 스킬 적용시 (환풍기, 전우애, 음식 / 쌍안경 / 상황인식, 정찰)
T-34 예제 (350 기본 뷰 범위) : 시야범위 = 505.66m ( 미확인계산식에 의해 )

예3-2> 승무원 숙련도 & 이큅 & 스킬 적용시 (환풍기, 전우애, 음식 / 쌍안경 / 상황인식)
T-34 예제 (350 기본 뷰 범위) : 시야범위 = 493.81m ( 미확인계산식에 의해 )

예3-3> 승무원 숙련도 & 이큅 & 스킬 적용시 (환풍기, 전우애, 음식 / 쌍안경 / 정찰)
T-34 예제 (350 기본 뷰 범위) : 시야범위 = 486.40m ( 미확인계산식에 의해 )











<잘못됬던 예들>
예1> 상황인식 스킬과 전우애가 있을 시
(기본 시야) * a * d = (나의 시야)

예2> 시야가 400이며 a, b, c, d, e 가 적용 될 시
400 * a * b * c * d * e = 493.66884106485 ≒ 4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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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1 : 관측가능 최대시야는 445m 입니다.




추가2 : 관측가능 시야보다 초과된, 잉여시야는 적 전차의 위장수치를 낮춰서 관측하게 됩니다. 즉, 위장력이 높은 전차를 보다 멀리서 발견 가능합니다.

-예> 
시야가 455m 일 때, a라는 임의의 전차를 420m에서 발견한다고 가정할 시
시야가 560m 일 때, a라는 임의의 전차를 445m에서 발견가능합니다.






추가3 : 쌍안경과 광학장비는 중첩 X
 ( 쌍안경과 광학장비를 둘 다 장착했을 시, 쌍안경이 발동시 광학장비는 작동 X )

예 > 전차시야가 400일시, 광학과 쌍안경 이큅을 착용하여 인게임에 있다고 가정
쌍안경 발동 시 : 500m의 시야
쌍안경 발동 x  : 440m의 시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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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내역


2016/12/26 09:37 수정  
1. 환풍기 배율이 추가되었습니다. (환풍기 배율은 전우애와 같습니다.)
2. 추가2의 내용 수정



2016/12/27 20:46 수정
1. <추가3>을 추가하였습니다.






2016/12/28 10:28 수정
1. 시야계산식을 찾았으며 추가하였습니다. (스킬을 적용시키는 계산식은 아직 못찾음)
2. 시야 계산의 예가 올바르지 않았기에 예를 삭제하였습니다.
3. 시야계산식의 추가에 따른 배율표를 수정 
4. 승무원 숙련도의 영향주는 것을 추가합니다.
5. 제목이 내용과는 달라졌기에 제목을 변경하였습니다.

(잘못된 정보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죄송합니다.ㅠ)



2017 / 01 / 04 01:28 현재.
1. 시야계산하는 방정식에 대해 고객센터에도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그러나, 온 답변의 요약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공식적으로 이러한 계산식이 따로 공지가 되었거나 고객지원으로 이러한 부분에 대해 안내될 수 있도록 전달이 된 내용은 없습니다."

"위키에 나온 내용이 공개될 수 있는 최대한의 내용이기 때문에

그 외에 내용은 저희가 안내해 드리기 어려운 부분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일해라 워코)
(수작업으로 계산하는게 아니시라면 www.wotinfo.net으로 가셔서 찾아보시는게 빠름)



2017 / 01 / 05 04:00
1. 차후 작성될 Tip들을 고려하여 제목을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Tip1. 시야에 영향주는 스킬, 이큅, 소모품 by 축복
변경 : Tip1. 시야 메커니즘 (숙련도, 스킬, 이큅) by 축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