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적자량 보이십니까. ㄱ-;




혼자 헤비라인에 고립되서 여러명에게 맞아도 진심 악착같이 개겨봤습니다.

딜 많이한거 같아보이지만 사실 스팟딜이 더 많다는게 함정.




후우.



일단 동급중 엄청난 장갑을 지닌 전차..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장점이라면 일단 7티어 탄도 튕겨내는 미친 장갑이고.

6파운더포 셋팅시 주포 연사가 1.92까지 나오는 명치를 계속 때리기 좋은 연사력.

동급 구축보다 높은 체력(450)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 장점입니다.



단점은 조목조목 살펴보자면

1. 너무나 느린 기동력/선회력[평지 최속 20]이라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기 힘듭니다.

2. 주포가 그리 썩 좋지 못합니다. 3.7인치 뻥포와 6파운더 포 둘다 동급에게도 솔직히 좋진 않습니다.
중거리에서 견제를 해야하지만 110관통은 7탑방에서 어디까지나 한계는 존재합니다.

3. 좌측상단 해치가 너무 크고 장갑이 안좋은 편입니다.

4. 잘 아는분 한정으로 약점이 많습니다.
전면 중앙 평평한 부분은 사실상 관통력 175만 넘어도 관통되며,
포방패는 평평한 부위에 150관통만 넘겨도 반반으로 뚫리고
특히 주포 바로 밑에 포방패가 약간 빈곳이 있는데 여기가 관통 110이상이면 뚫립니다.

5. 위장률이[당연히]떨어지는 편이며. 관측거리가 310[스터그와 동급]으로
구축치고 비교적 낮은 수치이며 즉 멀리 못봅니다. 




운용방법이라면...솔직히 저격용 전차는 아닙니다. 결국은 중근거리 교전을 해야하는데.
상대가 저관통이면 시가지에서 해치만 가리고 있음 상당히 골치아픈 상대가 됩니다.

문제는 상대가 중급 관통[170] 이상일때가 문제인데. 해치를 똑같이 가리되 상대가 쏘려하면
티타임이나 역티타임으로 전향하는 방법으로 괴롭혀줘야 합니다.

자주포를 특히 주의해야하는데 작은 팁이라면 전면에 맞을시 데미지가 상당히 경감되기 때문에 적자주가 있을지역을 예상되면 그쪽을 최대한 정면으로 두는 방법으로 하면 그나마 더 개길수 있습니다.
[물론 고위력 고폭탄을 때리거나 해치/상판 맞으면 매우 아프기 때문에 주의합시다. 느려서 많이 노립니다.]
(어차피 이건 물장갑 제외 모든 전차에 통용됩니다.)

저격은 피해야 하나 별수없으면 하셔야합니다. 명중은 괜찮으나 구경이 낮아 관통력 감소폭이 크므로 관통하기가 좀 힘듭니다.

적과 전면 교전시 가만히 있지마시고 끊임없이 차체를 살짝식 흔들어주세요.
실상 고관통이 아닌이상 약점을 노리려는 상대로 도탄이 잘일어납니다.

측면 후면 잡혀도 장갑이 꽤 되기 때문에 각도를 계속 틀어서 수직이 안되게끔 유도하세요.

적이 어디로 오고, 못뚫고 데미지상 죽지 않겠다면 밀어버리는것도 방법입니다.
[실제로 자신이 풀피라면 KV-2나 O-I의 탄을 빼주는 역활을 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장비가 고민되실텐데 관측을 줘도 그리 높지 못합니다.
개인적으로 파편방지대/공구상자셋팅을 필수로 추천합니다.




상대하실때는...자신의 주포 성능에 따라 위에 서술한 약점을 잘 노리시면 됩니다.
[대부분 그러시던데 매우 높은 고관통 주포로 꼭 해치를 따려고 노리진 마시고 그냥 쏘심 됩니다]

선회력이 떨어지므로 자신의 체력이 좀 많다 싶으면 맞을 각오로 파고들어서 뺑뺑이를 걸어버리세요.
[단 수리도구는 하나 챙기세요.]

후면을 노리면 엔진이 매우 잘나가므로 노리시는것도 좋습니다.
[높은 관통 50데미지의 낮은 철갑탄으로도 엔진을 빨간색으로 만들어 버릴수가 있습니다.(경험담)]

고폭탄으로 때릴때 정면을 치면 데미지가 두자리~한자리거나. 그냥 씹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궤도 약간 위쪽 차체를 노리시면 데미지가 100이상씩 들어가므로 궤도와 같이 거길 노리세요.


6파운더의 경우 데미지는 낮으나 연사력이 매우 빨라
누적데미지가 크므로 이득이 없다면 대치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너무 느리고. 고립되면 혼자 죽어서 힘들었습니다.

재미의 목적이라면 나름 재밌을만한 전차기도 합니다. 시가지를 좋아하는 근접 구축전차랄까요.


딜컷이 주포에 비해 조금 높은편에 속해서 화증의 난이도는 조금 높습니다. 운이좀 받쳐줘야 될 정도...



어휴 절래절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