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번 주 댓글을 보니 '수비만 추천해주시는 것 같아요' 라는 댓글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격수를 들고 나왔죠! 핫핫. 제가 준비한 선수는 네덜란드 국가대표 선수인 로빈 반 페르시 입니다. 이 선수는 아스날에서 활약할 시 잦은 부상에 시달려 인해 시즌을 반만 소화할 수 있어서 '반' 페르시라고 하는 분들도 있을 만큼 부상에 시달렸던 선수입니다.

로빈 반 페르시를 소개해 드리기 전에 09, 10시즌을 두고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요. 10 시즌 반 페르시는 공격수에 적합하고, 09시즌 반 페르시는 사이드 미드필더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10시즌의 키는 186, 09시즌의 키는 183입니다. 09시즌 히든 특성에는 Technical Dribbler 라는 히든 특성이 있고 스태미너 또한 10시즌 보다 높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10시즌은 공격수, 09시즌은 윙어에 쓰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왜 다른 시즌이 더 좋은데 굳이 이 시즌을 쓰라고 추천해주시죠?' 라고 하신다면 '제 답변은 우린 가성 비를 찾아야 하니까요!' 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럼 능력치를 한번 보시죠!


위의 그림과 같이 정말 비슷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 선수입니다. 일단 10 시즌부터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피니쉬가 좋은 선수로 알려진 선수라 그런지 슛 능력치가 모두 100 중 후반대를 보여주고 있네요. 프리킥 페널티킥 또한 빠지지 않습니다. 속력과 가속력 또한 100, 100으로 빠른 선수입니다.

10시즌 히든 특성에는 Long Shot Taker 특성이 눈에 띄네요. 09 시즌에는 Corner Specialist와 Long Shot Taker 그리고 Technical Dribbler로 크로스를 올릴 시 도움이 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역시 반 페르시 답게 Injury Prone 특성을 잊지 않았네요.

오늘은 10, 09 시즌 로빈 반 페르시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아무래도 몸싸움이 좋은 공격수는 아니기 때문에 이브라히모비치 같은 선수를 찾는 분들께는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항상 똑같은 선수를 쓰기보다는 다른 선수들도 써보는 것은 어떨지요. 하하 지금까지 헝그리피파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