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 "억압과 파수꾼빌드의 조화"주제로는

이미 세번째 우려먹는 mk-3 버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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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처음으로 제일중요한 이글의 주제인 우리 억압에 대해서 소개해야겠군요

 

 

 

"억압"은 이런친굽니다

 

이동방해효과를 받는 적으로부터 받는 피해량 3% 감소라는 효과의 특성이죠

 

시즌3를 거쳐온 분들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새로운 특성페이지 이전 디펜스 마지막특성 의장대의 효과가

 

피해감소 3% 였습니다.

 

 

억압은 디펜스에 8포인트 투자하면 가능한 3번째 줄에있죠

 

조건만 만족한다면 이전시즌 디펜스 21포인트 특성을 9포인트 주고도 얻을수있게 되는거죠

 

 

그런데 여기 툴팁에

 

"이동 방해 효과" 라는게 있군요?

 

둔화,속박,도발,기절 등등 cc에 조건부로 발동하게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주목해야할것이 바로

 

"둔화" 입니다.

 

 

이전 글들에서 참 논란이 많았는데요

 

적용된다? 적용되지 않는다? 둔화는 이속감소만 둔화아니냐? 하시는분들 엄청 많으셨어요

그래서 그냥 준비해봤어요

 

 

 

그냥 눈으로 직접 읽으면 편합니다.

 

10/31 일자 패치노트 내용이죠

 

이동속도든 공격속도든 모든 둔화 효과를 동일하게 취급하려 합니다.

 

라는글귀가 참 마음에 드는군요.

 

 

아 좀 본문에서 멀어진 감이있는데요?

 

여기까지의 내용을 정리해서 결론을 내자면

 

 

억압의 조건인 이동방해효과중 하나인 "둔화" 는 이동속도 감소, 공격속도 감소 둘다 포함하고있다는겁니다.

 

→ 결론은 공격속도 감소는 억압을 발동시킨다! 가되겠군요.

 

 

그래서 준비했지요

 

 

누구나 쉽게! 안전하게! 확실하게! 억압을 발동시켜줄수있는 3종세트 모셨습니다.

 

 

 

(1) 파수꾼의 갑옷 [1000G]

 

 

 

 

파수꾼의 갑옷 되시겠습니다.

 

효과는 보시는것과같이

 

기본공격에 맞으면 1초간 공격한 챔피언의 공격 속도가 10% 감소합니다.

 

가 되겠군요

 

 

여기서 그 1초동안의 공격속도 감소와 억압이 작동하는지 실험했습니다.

 

가설

패시브 발동후 1초간 받는피해 3% 감소

 

결과

패시브를 발동시키는 적의 첫 기본공격과 이후 1초간 받는피해 3% 감소

 

 

가설과 결과가 다르네요

 

결과를 말해드리자면

 

[적의 기본공격]→[피해받음]→[1초간 억압적용]

이게 가설이고

 

[적의 기본공격]→[억압적용]→[피해받음]→[1초간 억압작용]

이게 결론입니다.

 

눈에 들어오십니까?

 

한마디로 적의 첫기본공격부터 억압이 적용하게 된다는겁니다.

 

 

이제 억압에 파수꾼의갑옷을 싸드시면

 

+적의 기본공격피해와 이후 1초간 대상으로부터의 받는피해 3% 감소 효과를 얻을수있겠군요?

 

 

 

(2)란두인의 예언 [3000G]

 

 

 

탱커들의 애용품 란두인의 예언입니다.

 

솔직히 이친구에 대해서는 더 말할게 없어요.

 

앞서 설명했던 파수꾼의 갑옷의 패시브를 이름을 그대로박아넣어서 다를게 구조적으로는 액티브효과밖에 다르지않죠

 

자신이 원하는 타이밍에 광역액티브 슬로우를 이용해

억압을 발동시킬수 있다는거죠

 

적을 공격을 보고 사용하기좀그렇다면 그냥 중요한 타이밍에 발동시키면됩니다.

 

한마디로 액티브효과를 이용해 기본 2.35초간 억압효과받으시면서 꿀빠시면됩니다.

 

 

 

 

(3)얼어붙은 심장 [2600G]

 

 

 

 

꿀의 끝을 보여주는 로열젤리 얼어붙은 심장입니다

 

 

이제여태까지 설명했던걸 이해하셨다면 얼어붙은 심장과 억압사이에서 발생하는 구조는 간단합니다.

 

 

"얼어붙은 심장 오오라 안에있는 적으로부터 받는피해 3% 감소"

 

라는 효과가 발생하게 되는거죠

 

 

사거리는 대략 600정도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돌진기가있는 딜탱,퓨어탱들이 끼고 날뛰는일만 남았군요?

 

 

 

 

이제 이글을 보시다보면 눈치채시는게있을텐데요

 

이 아이탬의 존재를 잊어서는 안되죠

 

 

 

 

 

(0)리안드리의 고통 (2900G)

 

 

 

 

추가된꿀인 리안드리의 고통입니다

 

 

이 아이도 이동 방해 효과 툴팁을 달고있습니다.

효과는 고유지속효과 데미지의 2배 네요

 

 

여태 말한 대로라면

 

리안드리+파수꾼의 갑옷 효과로 챔프 자체에 cc가 많지 않더라도 아니 cc가없더라도

리안드리 데미지를 2배로 넣을수있습니다.

 

 

리안드리+얼어붙은 심장 콤보면

대부분의 딜탱챔프들 입장에서는 리안드리가 2배로 들어가는 시간이 더 많겠군요?

 

 

 

[본격 티모태우는 영상.avi]

영상 시작하고 스킬맞은다음

티모가 왼쪽으로 이동하는 타이밍이잇을껍니다

그때 데미지가 10정도에서 20정도로 상승하고요

 

 

 

 

그럼다들 꿀빠시고

 

즐겜하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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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감소or이속감소 → 둔화 → 이동 방해 효과

→억압(+리안드리 도트댐2배)

 

파수꾼의 갑옷

[적의 기본공격]→[억압적용]→[피해받음]→[1초간 억압작용]

라는 메커니즘으로인해

 

+적의 기본공격피해와 이후 1초간 대상으로부터의 받는피해 3% 감소 효과

 

란두인의 예언

→파수군의 갑옷 확장판

광역 액티브 슬로우로 원하는 타이밍에 억압발동가능

 

얼어붙은 심장

"얼어붙은 심장 오오라 안에있는 적으로부터 받는피해 3% 감소"

 

리안드리

공격속도 감소에도 적용되니까

리안드리+얼심콤보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