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개인적인 해석이므로 다르게 생각할 수 있는 부분도 존재합니다.

이점 유의해주시고 마음에 안드신다면 쿨하게 넘겨주세요.


일단 패시브입니다..

이 패시브로 물관마관을 얻을 수 있죠.. 전 이거 때문에 최후의속삭임을 가지 않습니다..

최후의 속삭임을 가게 된다면 합연산이 아니라 곱연산이 되어 패시브가 약해지고 높지 않은 공격력을 주기 때문에

가성비로는 쓸만하다고 말씀드리지만 최종아이템으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케일은 맞춰야 할 아이템이 많기 때문에.. 그래서 전 아예 안갑니다.

일단 패시브에 방관/마관이 15% 붙어있다. 이정도만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Q 스킬입니다.. 계수를 보시면 AD와 AP가 둘 다 붙어 있죠. 같은 가격 대비 AP가 수치를 많이 주기 때문에

약간의 AP가 Q 스킬에서는 이득을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죠. E 스킬의 AP계수가 너프 먹은 순간 AP 효율은

망했다고 볼 수 있죠. 그러므로 AD를 올려줘서 Q 데미지는 비슷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예전 E선마 AP케일에서 Q선마 AD케일로 변화를 주시면 초반에 터지는 Q의 데미지는 폭딜스럽습니다.

전 요즘 Q선마합니다. 여기서는 이것만 알면 됩니다. Q선마 AD케일 폭딜이 쌔다.


제가 트포를 가는 이유입니다. 트포 기본공격력 200% 데미지도 좋지만 AP계수도 붙어 있기 때문에 케일같은

AP, AD 계수 붙은 챔피언에게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특성에서 성장주문력, 고정주문력 올라가는 것을 찍어주고

트포를 올리면 3% 정도는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힐에서도 약간의 +@를 얻을 수 있죠.

여기서는 이것만 알면 됩니다. W와 트포의 효율은 아주 좋다.


E스킬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당일챔피언에게는 AP 계수만 있습니다. 하지만 잘 생각해보시면 저 데미지는

평타 + 추가 마법 피해 입니다. 그렇다면 평타는 AD가 높을수록 아프기 때문에 결국 비슷하게 데미지를 넣을 수 있다는 거죠.

거기에 광역 피해에도 AD 계수가 붙어있기 때문에 AP로 안가도 전혀 떨어지지 않는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하지만 계수가 낮아졌기 때문에 선마의 의미는 이제 크지 않습니다. 스킬 선마의 순서는

Q W E R 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대에 따라서 QWE의 찍는 개수의 순서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만 알면 됩니다. 1개만 찍어도 쿨은 같기 때문에 1렙때 1개 찍고 후로 나중에 찍자.



- - - - - 

전반적인 흐름은 이렇습니다.. AP를 가는 것보다 AD로 가는것이 이득이라는 것이죠..

W에 유틸성은 트포로 채울 수 있기 때문에 AP로 갈 이유가 전혀 없는 것이죠.

뭐 필요하시다면 추천 아이템도 써드리겠습니다..

전 방어적인 아이템도 중요시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상식과 다른 템이 추천될 수도 있습니다.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질문해주세요.


막짤은 인간 오리아나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