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의 80~90퍼는 블리츠크랭크로 랭크게임을 하는 유저입니다.

일단 이번시즌도 솔랭에서는 블리츠크랭크가 날뛸예정입니다.

-블리츠크랭크가 솔로랭크에서 좋은 이유-
시즌5 도중 블리츠크랭크는 고승률로 W에 슬로우가 붙으면서 고공행진이 멈췄는데요,

대회에서는 여전히 트런들, 쉔, 뽀삐, 알리스타, 바드 의 서포터가 유행하지만
팀게임과 달리 솔로랭크에서는 블리츠크랭크가 강세일수밖에 없습니다.

블리츠의 로켓손은 롤 게임에서 변수를 만드는 스킬중 하나입니다.

이 스킬에 적중당한 적과 지켜보는 팀원들의 커뮤니케이션의 문제로 블리츠는 솔로랭크에서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랩에 적 주요딜러가 적중당했을 때
아군 : 딜을 넣어서 적에게 데미지를 넣는다.
적중당한 적 : 이 상황을 빠르게 회피해야한다.
지켜보는 적 : 아 저 병X새X

이런식으로 나뉘기 때문에 솔로랭크에서는 여전히 25분 안에 게임에서 승률 1위를 찍고 있습니다.



-시즌6에서의 블리츠크랭크-
일단 현재 블리츠 유저들의 가장 큰변화점은 기본마젠이 올라간 대신 마나물약이 사라졌지만,
특성으로 마나회복을 들수있어 마나에서는 룬으로만 어느정도 해결해주면 쓸만하다입니다.
거기다가 120에서 100으로 버프먹으면서 확실히 여유롭죠

시즌5에서 변경된 W사용후 자기둔화는 특성에서 둔화면역과 현재 신속의 장화가 유행하고 있어,
W 사용후의 둔화는 어느정도 커버되며, 이동중 정전기나 적에 견제에도 이동속도가 줄지않아 확실히 더 좋은 기동성을
보여주고있습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그리고 원딜이 중요해지면서 원딜픽이 늘어났는데, 블리츠는 몸이 약한 적 원딜을 순식간에 잘라먹을 수 있는
중요한 카드입니다. 그리고 게임속도가 빨라질수록 블리츠의 로밍이나 낚시로 빠른 게임을 볼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현재 봇에서 탐켄치와 트런들, 알리스타가 주요픽으로 나오면서 블리츠가 라인전에서
큰 힘을 발휘 하지못할수도 있다는 겁니다.



-특성-


0 12 18특성

현재 제가 거의 많이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둔화저항이 필요할때 사용합니다. 상대가 이즈일때 씁니다.(얼건때문에 끄윽)



0 18 12 특성입니다.
Q 평 E 등 3타를 터뜨리기 쉽고, 스킬특성상 20초마다 딜교할 수 있는 블리츠에게는 알맞는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쿨감5퍼-45퍼는 은근 메리트가 있습니다.

상대서폿이 물몸이라면 한방에 골로 보낼수도있습니다.



-룬-

룬은 취향입니다.

저는 이 룬을 사용합니다.



이 룬을 쓰는 이유를 설명드리면, 

빨강은 평타를 많이 섞는 블리츠 특성상 공격력은 필수라고 생각이 듭니다.(E스킬 사용시 룬의 효율이 2배!!)
거기다가 치명타율1퍼쓰는것보다 3퍼쓰는게 체감상 확실히 많이 터집니다. 눈에 띌정도로 양손으로 상대방의 머리통을
부셔버립니다. E랑 같이 터지면 로또입니다.

노랑은 적 원딜에 맞서서 방어씁니다.

파랑은 부족한 마나를 보충하기 위헤 6개와 만렙시 5%쿨감을 주는 룬을 사용합니다.
이 부분은 취향이고, 적이 AP서폿이면 마방룬도 듭니다.

왕룬은 이속2개와 방어1개를 듭니다.



-아이템트리-

시작
(와드 토템 (장신구))(고대유물 방패)(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x3
저는 초반 선2렙후 이득보기 위해 유물방패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공기그랩하고서 배나 긁고있는거 보단 원딜 피채워주면 눈치 덜보입니다.


복귀시

상황1
(탐지용 렌즈 (장신구))(시야석)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돈이 800원이상 안정적으로 모았을 시 시야석과 장신구를 변경해줍니다.

블리츠는 기동성이 생명이기에 똥신도 구입해줍니다.

상황2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상대 서폿이 소라카거나, 로밍이 필요할때에는 이런식으로 들때가 있습니다.

아니면 첫귀환시 400원도 못모아 신발을 사서 라인복귀했을때 귀환하고 이렇게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중반코어

(예언자형 개조)(시야석)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사실상 이정도 나오면 저는 풀템떳다고 생각합니다.

시야석을 루비시야석으로 빨리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풀템
(예언자형 개조)(루비 시야석)(신속의 장화: 왜곡)(산악 방벽)(얼어붙은 건틀릿)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or(미카엘의 도가니)

루비시야석은 빨리올릴수록 좋습니다. 와드4개에 쿨감10퍼 가격도 저렴 1800
신발은 왜곡으로 점멸그랩의 횟수를 늘리고요,
얼심, 얼건은 취향입니다만 최근 얼건이 쿨감20%이후로 많이 애용합니다.
솔라리는 대부분의 게임에서 군단의 방패가 있냐 없냐에 따라 한타에서 아군 딜흡수가 다르다고 느껴져서 필수라고
느낍니다.
산악방벽이 더좋다고 생각합니다. 비싸긴하지만 쿨감10퍼와 쉴드는 꿀인거같습니다.
미카엘은 상황에 따라 어느 아이템을 제외하고 넣거나 핑와를 포기하고 씁니다.(피들스틱, 리산드라, 레오나, 잭스 등)


-라인전에서의 기초-
대부분의 정보는 다른 공략에서 보실 수 있을겁니다.
블리츠 하는 유저들에게 말씀드리면 상대의 스킬을 전부 외우고 있어야 편합니다.

그래야 끌었을때 상대가 튈수있는지, 역전이 나올수 있는지, 무조건 죽일수 있는지

그리고 블리츠는 생각보다 깡딜이 매우 높습니다. 그랩 펀치 궁극기 점화만 넣어도 대부분의 물몸들은 죽을 위기에 쳐합니다.

그랩을 못맞췄을때에는 무리해서 싸우지 않습니다. 블리츠의 초반 라인전 딜은 그랩이 전부입니다.

그랩으로 적을 무조건 끌어서 죽이려고 하지마세요, 안쓰고 W쓰면서 위협만 줘도 상대방은 당황스러워 합니다.


블리츠가 있는 팀은 블리츠가 잘해야 이깁니다.

R에는 짧은 침묵이 있습니다.



-그랩 명중률을 높이는 방법-

저티어에서 블리츠를 보면 최대 사거리에서 끌어서 이득을 보려고 하는데, 전혀 아닙니다.

일단 먼거리에서는 투사체가 보이기에 피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대스킬도 피하면 다행이지만 걸어서 피한다면
아무 의미없습니다. 오히려 그랩없는 블리츠쪽이 견제를 당해야하죠.

최대한 W를 사용해 거리를 좁혀서 벽으로 몰아내거나 뻔한 도주 루트로 적을 몰아야합니다.
그럼 적은 뻔하게 도망가고 그 뻔한 도망 혹은 스킬사용방향으로 그랩을 하기만 하면됩니다.

90도 그랩법이라고 있습니다. 

적을 벽으로 몰면 적은 적 넥서스방향(사진상 위쪽)으로 도망가게 됩니다. (심리상 적은 자신의 넥서스방향으로 도망갑니다. 반대로 온다면 그건 그냥 죽은 목숨인거죠)

그러면 블리츠와 벽은 90도를 이루게 되는 상황이 90도 그랩각입니다.

이때 그냥 적에게 그랩을 날리면 적은 블리츠가 스킬을 쓰는 방향과 관계없이 살짝 뒤로 빼게 되어있습니다.

그걸 예측해서 아주살짝 뒤쪽으로 그랩을 던져주는겁니다. 


-----------------------------

생각나는 내용 있으면 추가로 계속 작성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