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LM 클랜 사령관직을 맡고 있는 Korea_PKM375 입니다.

아까 몇시간동안 인벤을 잠수타면서 처음부터 곰곰히 되짚어보며 다시 생각해 보았습니다.


저는, 2일 전 있었던 UNITY 팀과 저희 클랜원 "AMX_ELC_bis_"님과 관련하여 불법모드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 것을 클랜원에게 전해들었습니다.
그런데 차라리 그냥 그러지 말았어야 한다는 생각을 지금 하고 있습니다.
시작부터 말을 이상하게 해놓고, 제 눈에 보이는 것만, 해석하고 싶은대로 저 혼자 해석하고 정신승리를 해댔습니다.

 

아직 급식충이라 일을 해결할 때의 첫단추를 어떻게 끼워야 할지 고민도 해보지 않고 무작정 5명 모두를 쉴드치는듯한 발언을 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리플레이를 올리고, 로그를 올리고, 다른 정황들이 밝혀지면서, 저는 입장을 바꿨습니다.

 

"그냥 우리 클랜원만 쉴드치자."

 

저는 어제까지만 해도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우리 클랜원이 불법모드를 쓴 적도 없고, 잘못한게 없는데 왜 내가 분위기에 밀려서 짜져야 하나? 사람이 할 말도 못하고 사나?"


그런데 몇몇분들의 말을 듣고보니 오히려 이게 상황을 훨씬 악화시킨것 같습니다.

감정에 밀려서, 감정에 의해서, 이성적으로 판단을 하지 않고, 입에서 나오는대로 글쓰고, 또 한명의 명예를 훼손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일 때문에 터진 UNIC 클랜에 대해 불손한 언행을 한 것에 대해서도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일과 관련해서 저의 행실에 관한 이야기도 많이 나오는 듯 싶습니다.
님들 말대로 죄 없는 저희 클랜원들은 무슨 잘못이겠습니까... 저 뿐만 아니라 밑에 글에 LM 팀킬 이벤트 글도 보이더군요.
그러한 상황에서 오히려 저는 공식 입장 글에 있던 내용에 취소선을 긋고, 저 혼자 화가 나서 욕을 추가하였습니다.
해명이 제대로 되어도 모자란 공식 입장의 글에 욕을 추가한 것에 대해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께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그리고, 지난번 "UNIC 잡는 Join LM" 제목의 모병글에 대해 UNIC 클랜에게 추가로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새벽 시간에 카페에 저도 모르게 글이 올라왔고, 제가 확인하기 전에 이미 글이 내려가 있어서 처음에 확인하지 않은 점 죄송합니다.

 

리플레이 파일, 로그 파일 등을 제외한 인벤에 제 모든 글을 삭제하겠습니다.
그리고 누군지 기억은 잘 나지 않지만, 저의 공방 아갈링에 대해서도 지적해 주셨는데, 그 부분은 앞으로 제가 무작위 전투에서 채팅 비활성화로 하여금 아갈링을 최대한 줄이거나 고치겠습니다.

 

설마 설마 했는데 일이 이렇게 커질줄은 몰랐습니다.
빈말이 아니라 진심으로 사죄드리며, LM 클랜원에 대한 팀킬 이벤트 취소 및 REAL에어본 님께는 과거 자료 배포 중단 등을 요청합니다.

 

이번 일로 많은것을 배워가는 것 같습니다.
작게는 이러한 일이 발생했을 때 해결하는 방법부터, 크게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까지도 말입니다.


여러분들께 부탁드립니다. LM 클랜에게 한번만 더 기회를 주실 수 있으십니까?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이 클랜은 ESS라는 클랜명을 여러번 고쳐서 만든 클랜입니다. 1년하고도 6개월동안 제가 클랜을 맡아 운영하면서 크고 작은 일들도 많았고 추억도 많았기에 이 클랜에 애착이 많이 가는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클랜을 해체하라"는 말에 민감한 반응과 욕설 등을 보였습니다. 피해 보신 분들께 죄송합니다

.

빈말하지 않고, 앞으로는 달라진 LM 클랜의 이미지를 여러분께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는 문제를 일으키는 클랜이 아닌 깨끗한 클랜으로 성장시키고 싶습니다.

 

그리고 본의 아니게 "맹로"님의 명예를 훼손한 것에 대해서도 사과하겠습니다.
이러한 상황 때문에 제가 민감한 시점이었는데, 클랜원으로부터 "저사람이 우리보고 클랜 나오라 카더라"라는 말을 듣고 순간 화가 치밀었습니다.

 

반고양이님께는 감사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비록 LM에는 2일도 채 계시지 않으셨지만, 저희 클랜원의 잘못을 저와 그분의 주관적으로나마 덮어주시고 쉴드쳐주시고 이해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했습니다.
이 일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LM 클랜 딱지가 떼져 있으시더군요. 가입하자마자 이러한 일로 실망시켜 드려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 사과문으로 하여금 이 사건이 종결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러한 일로 여러분들의 바쁘신 시간을 빼앗았고, 죄 없는 LM 클랜원 분들께는 심려를 끼쳐드렸습니다.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저를 많이 야단쳐 주시고, 많이 가르쳐 주시고, 많이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15년 09월 11일 오전 02:11

LM 클랜 사령관 Korea_PKM375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