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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만 그런건지 모르겟지만 이글도끼 너프 이유를 읽어보면(멀대도)

블리자드 밸런스의 초점은 패치노트도 안읽고 카드 아래 반쪽을 읽을 생각도 안하는 일부의 사람들한테 맞춰진것같네요.

많은 메타 밸런싱 문제들은 코스트 바꾸기말고 더 창의적인 쪽으로 바꿨으면 합니다.

이글도끼 밸런싱같은 큰 문제가 잘 안하는 사람들한테 맞춰진거에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ㄴ(벤 브로드)
다시한번 말씀드리는거지만 개발자 코멘트는 우리가 왜 옵션B말고 옵션 A를 선택했는지에 대한 생각을 보여드리는거지 처음부터 그렇게 생각해서 그대로 결정했다는건 아닙니다.

우린 이번 밸런싱이 게임에 엄청나게 지장을 주진않고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고 느껴요.

메타에 영향이 없는건 아니지만, 너무 강력한 기본카드들의 파워를 좀 낮추는게 저희 목표입니다.(기본 카드는 사용되는 카드중 가장 높은 퍼센트를 차지중입니다)

일반적으로, 저희가 다양한 범위의 유저를 언급할때는 기존 유저말고 새 유저를 의미한다고 해석될수 있는데요, 그건 사실이 아닙니다. 저희는 하스스톤이 재미있으면서도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에게 혼란을 주지않는 윈윈 해결책을 내놓으려고 하죠. 기존 유저도 물론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난해한 변경을 한적도 있습니다.

이번 밸런싱은 안맞는 밸런스에 영향을 받은 기존 유저를 위한 밸런싱입니다.(랭크가 올라갈수록 덱 다양성이 떨어지죠)
기존팩들이 내년초에 야생으로 가기전에 메타가 바뀌는걸 보고싶어하는 유저들을 위한 변경점이죠.

ㄴ(유저)기본카드가 강력한건 야생으로 안가니까 그런거 아니에요? 직업개성은 또 어쩌구요? 이번 이글도끼 정자 멀대 밸런싱은 좀 아닌거같네요 브로드.

    ㄴ(벤 브로드)영원히 남는 기본 카드가 덱들에 몇퍼센트나 필요하다고 생각하세요? 개인적으론 한 10장정도가 적당하다고 보고있어요. 현재는 그거보단 많고 10장쯤이면 훨씬 나을거에요.

     ㄴ(유저)브로드, 그렇게되면 뉴비들은 메타덱 만들기 훨씬 오래 걸릴건데 그건 어쩌실거죠.

       ㄴ(브로드) 내년초에 그 문젤 해결할 공지가 있을거에요. 뉴비를 위해 할일은 아직 많지만, 매칭법을 약간 바꾸면 몇몇 문제를 해결 가능할거에요.




원문
https://www.reddit.com/r/hearthstone/comments/6ya6t9/blizzards_design_priority_being_on_players_that/dmlxdz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