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퓨터 본체 >>
CPU : I7-6700K
COOLER : NOCTUA NH-D15
MB : ASUS MAXIMUS VIII HERO
RAM : SAMSUNG DDR4 16GB
SSD : SAMSUNG 850 PRO 512GB
VGA : SUPER JETSTREAM GTX 1080 8GB
CASE : I-GUJU E-1 BIG TOWER
POWER : SUPERFLOWER LEADEX GOLD 750W
CASE COOLER : COUGAR WHITE LED X 5
가격 : 260만


<< 모니터 >>

MONITOR : ASUS ROG SWIFT PG 348Q CURVED
가격 : 185만


<< 스피커 >>
SPEAKER : INTIMUS ICON AIR PLUS (ISOACOUSTICS-L8R130 STAND)
가격: 49만(스피커 37만, 스탠드 12만)

<< 마우스 및 키보드 >>

KEYBOARD : DECK HASSIUM PRO
MOUSE : G-SKILL MX780 RGB
가격 : 합계 30만(키보드 20만, 마우스 10만)

<< 기타 >>

윈10 HOME (카자흐스탄(!) 홈페이지에서 구입)
모니터 스탠드
가격 : 합계 11.5만(윈도8.5만, 스탠드 3만)


가격 : 토탈 530만원정도


구입처 : 용산, 인터넷 등등


사용 소감(평점, 소장가치, 추천이유 등) : 
구입한지는 꽤 됐는데, 바빠서 올리지 못하다가 최근에 지름 완료되어 완성형으로 구성한 시스템 사진 올립니다.

똥컴으로 생활한게 거의 8년 넘다보니 취직하면 꼭 좋은 컴퓨터 산다고 다짐했고.
취직 후 약 9개월 동안 차곡차곡 모은 월급으로는 본체를 샀고, 스페셜 받은걸로는 모니터와 스피커를 질렀습니다.


본체 스펙은 굳이 말 안해도 될 녀석이고. 


모니터는 현존하는 게이밍 모니터 끝판왕입니다. 성능도 끝판왕.. 그리고 ROG 마크 붉은 LED 감성까지
(3440*1440, UWQHD, 34인치, 오버시 100주사율, G-sync, 21:9, 커브드)
사실 이제 더 좋은 녀석이 나올 예정이라 왕위를 물려주기 전에 자랑이나 좀 해보고 싶었습니다. ㅠㅠ


스피커는 잘 모르지만 국내 제작자가 제작한 수작업 스피커이고 
나름 제작자의 장인정신이 느껴진다고 평이 나 있는 스피커입니다. 
입문용 스피커 찾다가 쿨엔조이에서 추천해준 덕에 결국 지름 금액이 좀 커졌네요. 
내친김에 스탠드도 필요하다길레 하나 샀습니다.



두달 가까이 사용해 본 소감입니다.

게임 하려고 사 놨는데, 직장생활에 공부에 운동에 쫓기다 보니 산지 한달 넘었지만 아직 제대로 게임을 해보지는 못했네요, 다만 와우 풀옵션(60프레임), 둠 리부트 풀옵션(평균 95 프레임), 오버워치 풀옵션(평균 95 프레임) 이 정도로 굴러가고 있다는건 확인했습니다. 특히 모니터가 넓어서 21:9 화면으로 둠리부트를 하면 몰입감이 좋습니다. 그래픽도 좋아서 내가 돈지랄을 잘 했구나 생각이 듭니다. 100주사율로 게임 즐기면 악마들과 총과 몸으로 나누는 대화가 부드럽게 잘 통합니다, 와우는 21:9로 즐기면 게임 배경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레이드만 가면 10프레임 전후로 버티던 똥컴에서 벗어나 악마들이 불쌍해질정도로 다굴 맞던 군단 침공이벤트 현장에서도 50프레임정도 뽑아줍니다. 군단 확장팩에서 그래픽도 많이 발전 했다던데 기대가 됩니다. 앞으로 위쳐3 같은 게임도 해 볼 예정입니다.


게임할 시간이 많이 없어 대신 집에 오면 좀 쉬고싶다는 마음에 영화나 미드 감상을 더 많이 하는데요, 4K 만큼 인치가 크거나 해상도가 좋은건 아니지만 화면이 넓어서 21:9로 영상 감상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최근에 배대슈, 밴드오브브라더스, 우주 관련 다큐를 봤는데 개인적으로는 나만의 아이맥스가 있다는 느낌입니다. 몰입감, 시원시원함, 탁트인 화면 등.


그리고 평생을 저가형 스피커를 쓰다 이번에 바꾼 스피커로 영화나 미드 감상하다보면 풍부한 음량과 파워 그리고 생동감이 느껴집니다. 최근에 밴드오브브라더스를 다시 봤는데 소리가 정말 중요한 거라고 느꼈습니다. 총탄소리,폭발소리 이런거 하나 하나가 세밀한 사운드로 들으면 귀가 즐겁다는게 이런거구나 느낍니다. 그리고 특히 음악 감상할때 너무 좋습니다. 출근하기 전이나 퇴근한 후에 음악 틀어놓고 정리하면 많이 신납니다. 사실 본체나 모니터도 마음에 들지만 스피커가 제일 좋네요.


-----------


일이 바빠서 집에서는 편히 쉬고 싶다고 생각했고, 원래부터 좋은 컴퓨터를 사는게 취직후 1차 목표였으니, 여차저차 하다가 금액이 너무 많이 커지긴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매우 만족합니다. 3~4년 정도 잘 쓰고 다음에는 더 좋은 시스템으로 구성해보려 합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행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