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웃겨서 한 자 적어봅니다.

 

저도 신생클랜 파서 살아남으려고 발버둥 치는 사람 중 한명입니다 .

 

 30인 각 혹마다 풀방전(최소 방타갯수만이라도 최대), 11홀이면 남자답게 (안 지을수 있는건 여자의 특권입니까 ㅋ?)독타 필수건설해야 로우취급 안받고 매너게임 성립되는거고 ㅋㅋ

 

 객관적인 생각으론 뒷통수 한대 툭 치고 싶은데요~

그런분 모집하려고 홍보란걸 한번 해보셨으려나..평가할 자격도 없는분! 이 게임 자체가 홀이 높아질수록 기본기가 없다면 굉장한 부담감이 작용하는게임이고, 로우 리스가 없애야 될 필요도없고 반대로 로우 리스보유는 그 클랜의 "복"이다 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털리면서 한두번 더 털어버리는 파밍력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애초에 열정도 없이 시도조차 하지 않죠 .

 꽃하마보면서 연승하는거보고 우러러 본 사람중에 한명인데 보면서 감탄한건 단합력이랑 저렇게 열성유저를 보유하게 되기까지 얼마나 어필을 하고 자신들 채찍질하면서 실력을 끌어올렸을까.. 물론 비인가 프로그램을 쓰는지 안쓰는지는 모르지만 저는 이 생각뿐이던데.. 역시 자신의 위치의 차이인가 봅니다.

 

 친목질 얘기 나오던데 여기선 약간 동감했던부분을 예로 들자면

 누구누구님 안녕하세요! < 아이디를 명시하면서 안부를 묻는 글 (친목해당) 

 누구누구님 잘 보고있습니다. < 아이디를 명시해도 응원하는 뉘앙스이므로 격려하는 글

제가 생각하는 것도 여러분들과 틀리고 10명이면 10명이 다 틀립니다. 하지만 큰 틀로 바라본다면 욕안하고 인신공격 아닌이상 피해안주면 그냥 넘어가도 된다.. 라고 생각하지만 어제의 주인공님께선 그 쪽 방면에 굉장히 예민하신 사람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이렇게 구분짓자면 한도 끝도 없는거 아시죠? ㅋㅋ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속은 모른다 했는데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