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로우디펜스가 아닌 디펜스리스입니다.

 

방타는 처음 대포 1렙짜리, 그리고 방타가 아닌 트랩으로 치는 1렙짜리 뇌전이 2기 있습니다.

 

트랩과 벽은 풀업 예정입니다.

 

클랜전 매칭시 5홀 후반, 6홀 초반 정도로 인식되는 것 같습니다.

 

40인전 진행시 5홀 유저 없으면 최하위 넘버입니다.

 

 

아래 링크 영상은 상대방이 내 마을을 만만하게 보고 엘릭서 아끼려다 된통 당하는 영상입니다.

 

로우디펜스가 아닌 디펜스리스는 어차피 작정하고 들어오면 무조건 다 털립니다.

 

다만, 만만하게 보고 저렇게 뻘짓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 맵의 장점은 자이를 사방팔방 어느 곳에서 진입시켜도 반드시 대포 쪽으로 올 수 밖에 없습니다.

 

부계들을 이용해 실험을 여러번 해봤습니다만, 자이는 반드시 중앙으로 가게 되고 점핑트랩은 전부 다 발동합니다.

 

참고로 디펜스리스가 아닌 일반 유저는 이 맵 만들 수가 없습니다.

 

다른 방타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자이가 한 곳으로 모이지 않습니다.

 

오로지 디펜리스만을 위한 배치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시 빈공간은 뇌전을 넣으려다 위치를 변경했습니다. 다크 저장소가 들어가거나 다른 모양으로 변경시킬 생각입니다.)

 

 

 

 

 

방어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9puBmDhIYYc&feature=youtu.be

 

 

글에서 영상이 바로 보이게 하는 방법을 모르겠네요.

 

죄송합니다.

 

 

 

 

혹여, '뇌전도 있고 벽도 있는데 그게 무슨 디펜스리스냐'라는 댓글이 보일까 미리 부연설명 드립니다.

 

트랩과 벽칠을 안 한 디펜스리스나, 트랩과 벽칠을 한 디펜스리스나 7홀 아래 수준으로 매칭되는건 마찬가지입니다.

 

디펜스리스를 하는 이유는 클전 상대의 매칭 수준을 떨어뜨리기 위함이지, 내가 3~4홀 수준의 넘버가 되는게 아니라는 점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대공이 없기 때문에 용으로 들어오면 속수무책이지만, 뇌전을 어느정도 업그레이드하고 나면 의외로 자이 아처를 방어하는데 효과가 있음을 아실 수 있습니다.

 

상대의 공격권을 1~2회라도 한번 더 소진시킬 수 있다면, 그것만큼 좋은건 없는겁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트랩과 벽도 아예 없는 디펜리스는 의미가 없습니다. 그건 그야말로 자기만족이죠.

 

어차피 그런 마을은 배치라고 올릴만한 것도 없겠습니다.

 

아처 몇마리면 다 털릴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