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생각으로

게인징 골렘카드가 문제가 되는 이유는 
이것 같아요.. 

유저가 원하는 넉다운 대체방법은 
많은 사람들이 적은대로 넉다운 당할시 다시 당하지 않도록 면역시간을 주자.. 

혹은 보스몬스터가 넉다운스킬을 연속 사용할수 없도록 하자.. 
이런식으로 극복하는방법을 원했는데..

뜬금포로 모든케릭 페인베리어화 하니
어이가 없다는 생각이 들수 밖에.. 

이번 게이징골렘카드패치는 그냥 임시방책이라는 생각밖에 안듬.. 
근본적인 보스몬스터 넉다운스킬에 대한 대책이 될수 없는거죠.. 

결국엔 모든캐릭터가 동일하게 넉다운? 그게 멍미? 하고 그냥 죽지않도록
방어구 갖추고 보스를 쥐어패는것밖에 되지 않으니까.. 

결국 이대로 패치되는걸 계속 지켜본다는거는 
앞으로도 패치가 쭉 이런식으로 이루어진다 하더라도 상관없다는 뜻이되는데
이렇게 되면 최종적으로 결국 모든캐릭터가 보조, 딜러라는 점만 빼면
스킬만 다르지 똑같은 플레이를 하게 될거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기 때문인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