엊그제 이어서 다시 소삼핲삼드랜 영상입니다.

 

그냥 인사영상으로 짤막하게 올립니다.

 

 

런지 - 크러쉬 - 퀸테인 순 인데 보스가 약하긴 해도 확실한건 딜이 무지 쎄다는거

 

 

 

 

 

 

며칠간 창잽이를 해본결과 트리가 어느정도 잡혀나가는게 보입니다.

 

 

 

 

 

일단 초반 클래스는 소삼이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소삼을 처음타면서 페인배리어 뽕에 취해서... 그렇게 소삼만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겅호 콘센 페인 이렇게 3개 마스터하고 끝냅니다.

 

현탐이 조금 있기는 하지만 중간 클래스 스킬로 어느정도는 버틸 수 있고

 

더블슬래쉬가 물론 좋기는 해도 저는 스킬창 복잡해지는걸 싫어해서;

 

이 부분은 개인차이기 때문에 잘 선택하시면 될거 같아요.

 

 

 

펠타는 너프 소식도 있곤해서 개인적으로 해보질 않았습니다.

 

하지만 도발만 보고 타기엔 이제는 너무 트리가 아까워 보입니다.

 

펠타를 선택하신다면 공방을 같이 생각하시는건데

 

가드와 회피 수급을 할 수 있지만 방패를 착용해야 덕을 보기 때문에

 

한손창+방패를 반고정적으로 가셔야겠죠.

 

 

 

 

 

중간 클래스는 하플, 캐터, 바바로 나뉩니다.

 

하플은 피네에서 광공비와 치발을, 런지를 통한 디버프를 수급할 수 있고

 

피어스와 스태빙 딜도 은근히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투창은 아예 포기가 나아보여요.

 

딜을 기대하는것도 힘들 뿐더러 이젠 무쿨기도 아니니까 미련가질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캐터는 개인적으론 오로지 기동력만 봐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직접해본결과 딜 뽑기 매우 힘들고 가져올게 기동력과 양창 패시브밖에 없네요.

 

물론 필드 파밍이나 퀘스트 밀기엔 아주 좋습니다.

 

 

바바는 며칠 전 영상에도 올렸지만

 

다양한 공격기가 있어서 현탐이 없고 시원시원한 공격 때문에

 

손 맛이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만큼 사용하기 까다로운 버프들이 존재하기에 오랜 숙련이 필요할거 같습니다.

 

 

 

 

 

후반트리는 도펠과 드라군, 랜서가 있습니다.

 

도펠은 기존처럼 디오벨 싸클 덮페를 들고 오지만 랜서나 캐터와의 호환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패치 전 트리처럼 소펠핲핲핲도드드에 어울리고 나머지엔 적합하지 않습니다.

 

 

드라군은 먼저 2랭을 타시게 되면

 

서펜틴 추가공격력과 디쓰론 디버프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게이불구가 여전히 쓰기는 힘들지만 패치후로 완전히 강력해졌기 때문에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매우 좋은 스킬이 되는건 분명하다고 생각됩니다.

 

 

랜서는 드1을 타고 오는게 가장 좋습니다.

 

패치후로 랜서가 엄청 강력해졌죠. 영상에도 나와있듯

 

하지만 중요한점이 있는데 랜서는 8랭크 클래스입니다.

 

원래 이랬어야 정상 같아요... 패치전의 랜서는 너무 후졌었습니다.

 

랜서는 기본적으로 크러쉬 퀸테인 콤보를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딜 넣기가 수월합니다.

 

낙마 공격 또한 딜이 준수하게 나오는 편입니다.

 

또한 컴패니언을 타기때문에 기본 이속도 어느정도 되구요.

 

개시는 쿨탐과 지속이 너무 따로 놀아서 아예 안찍는게 날거 같고

 

자우스트는 pvp용인거 같지만 1개정도 취향 문제가 되겠네요.

 

또한 랜서는 양손창 호환 스킬들이기 때문에 한손창+방패 장비를 생각하신다면 타시면 안됩니다.

 

 

 

스콰는 생산직이기 때문에 일부러 제외했고

 

번외로 시노비를 타게 되면 어떨지 정말 궁금하지만

 

제가 해금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실험하질 못합니다.

 

시노비를 타주신 창잽이님께서 정보를 공유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로써 초반 중반 후반 트리가 나왔는데 최종트리를 짜보면

 

소펠핲핲핲도드드

소펠핲캐캐캐드드

소펠핲바바바드드

 

소소소바바바드드

소소소캐캐캐드드

소소소핲핲핲드드

 

소소소캐캐캐드랜

소소소핲핲핲드랜

 

 

이정도가 되겠네요. 물론 이부분에도 제 개인적인 트리가 담겨있지만

 

소소핲바바, 소소핲캐, 소펠핲바 뭐 이런식으로 여러 클래스를 통틀어 섞어버리는걸 해보질 않았지만

 

매우 복잡해질것으로 판단되고 또한 시간 관계상 연구하기 매우 버거울거 같습니다...

 

그래서 소삼을 항상 베이스로 하고 실험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창잡이가 죽었다고 말씀하시는데

 

저는 아직 희망을 놓지 않고 있습니다.

 

 

11일까지 초기화를 계속 주기 때문에 시간될때마다 계속 연구할 계획입니다.

 

창잽이 키우시는 많은분들이 다같이 공유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