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터 고초월 고강화는 올힘해서 얻는 이득이 없는게 되었음 ㅋㅋ

 

올힘하면 못해도 얻는 공격력이 1000정도고 이건 양손 350급 무기 2초월보다 높은 대미지임;

 

그리고 수많은 분들이 데이터적으로 계산을 해서 나온 결론이..

 

상위 스펙이 되도 실제 딜량 자체는 올힘에 의한 기본 대미지 상승이 거의 왠만한 상황에서

 

대미지적으로 높다고 결론이 났음.

 

다만 고초월 고강화가 되면 올민으로 가도 올힘과의 대미지 격차가 거의없는 수준이 되고.

 

 

 

 

 

애초에 본인 스킬에 공속관련 스킬이 많지 않다면 결론적으로 올힘이 순수 딜량에 영향은 훨씬 높다는게

 

확실해 졌고, 다만 스킬이 공속에 영향을 받거나 (슈바의 라마콘같이 공속=딜, 몽크처럼 공속영향 노쿨기보유등)

 

 메인 딜 스킬이 특수한 치발확률이 붙어있다면 (브룸의 높은 치명타 특성)

 

민첩으로 추가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초고 스펙에 저런 특수한 환경이라면 올민도 좋은 선택,

 

또한 초고 스펙이 아니라도 본인이 답답하면 재미없기 때문에 공속영향스킬 없거나 많이 없어도

 

대략 적당한 민을 투자해서 하시는분도 있음.

 

 

 

 

이미 많은 분들이 산술적으로 계산해서 힘과 민첩, 빨젬과 녹젬등의 관계와 성능에 따른

대미지 계산을 다 해놨는데 무슨 무조건 올민이 좋다고 빼액거림;

단순하게 공속영향 빼면 딜만으로는 올힘이 무조건 더셉니다

치명타 확률 천문학적으로 서버 최고아닌이상 크리확률에 따른 평균대미지 하면 무조건 올힘이에요.

 

다만 위에서도 썻듯이..

초고스펙이 될수록.. 힘과 민의 격차가 거의 많이 좁혀지는게 산술적으로 증명되었기 때문에

공속영향이 있는 스킬이 있는 아처들이 꽤많아서 고스펙 아처는 올민을 가는거죠.. ㅎㅎ

스킬을 빨리쓰면 순간 폭딜면에서 유리해지고, 스킬의 쿨이 먼저 돌기 떄문에

지속딜에서도 유리한측면의 가져가서 결론적으로 초고스펙에서 민첩이 충분히 좋은 점이 있는거지

무슨 말도 안되는 본인의 체감만으로 무조건 민첩 뺴액거립니까.

 

 

민첩 영향없는 직업은 앞뒤 따지지 말고 힘이 왠만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