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식이 틀렸습니다!

 

두캐릭다 버프없이 진행했습니다..

 

1번캐릭터 레벨 317

물공 3048~3962 치공 1691 불142 독78 신성66

1.런닝샷 크리

9000~13000 샤울레이 서쪽 숲 (잎방개)

6000~10000 스필가빈스 숲 (로데도우)

2.풀드로우 크리(무특)

27000~29000 샤울레이 서쪽숲 (잎방개)

22000선 스필가빈스 숲 (로데도우)

 

2번캐릭터 레벨 317

물공 1364~1558 치공 4000

1.런닝샷 크리

7000~11000 샤울레이 서쪽 숲 (잎방개)

3000~5000 스필가빈스 숲 (로데도우)

2.풀드로우 크리(무특)

22000 샤울레이 서쪽 숲 (잎방개)

17000선 스필가빈스 숲 (로데도우)

 

두캐릭의 물공+치공 합산수치가 거의 또이또이인데도

런닝샷의 딜 수치가 고레벨지역갈수록 2배가 차이나버립니다 

물리 공격력이 적기때문에 몬스터 방어력을 뚫지못한다는

가정도 있을수 있겠지만 스필가빈스숲 기준으로

몬스터 방어력이 치명타 공격력을 제외한

물리 공격력 수치 적용이라고 해도

런닝샷이 300%계수고 2타를 합산해봐야 1만도 안되는 반면

80%의 차이인 풀드로우는 380%인데 런닝샷의 두배가량의 나옵니다

 

왜 이렇게 런닝샷의 차이가 심할까 곰곰히 생각해봤는데요

 

가설을 하나 세웠고 거의 확신합니다

 

2번캐릭터의 평타 크리의 기준으로 샤울레이 서쪽숲에서 6000대가 나옵니다

그리고 런닝샷의 크리가 18000대가 나옵니다

6000의 300%면 3배수인 18000이 맞지 않느냐고 말씀하실수있는데

 

울림패치전 크리 계산식은 

1번 (스킬대미지+물공+치공+속공)*1.5

2번 (스킬대미지+물공)*1.5 +치공+속공

 

현재는 개편되어 2번이 없어지고

(물공+치공+속공)*계수*1.5? 1.2? 연산식으로 바뀐걸로 알고있습니다

 

헌데 런닝샷은 평타기반의 스킬이고

평타 치명타 발생시 예전 2번의 계산식이 그대로 되어 있어

(물공+치공)*1.5=평타 치명타가 아닌

(물공*1.5?) + 치공= 평타 치명타 공격력으로 적용 되어

평타 기반의 런닝샷의 치명타딜이 제데로 나오지 않는다는겁니다

 

직접적으로 실험을 해보진 않았지만

아마 극치명타 슈바님들도 똑같은 문제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결국 올민으로 컨센찍고 쌍수맹공 쓰는 커세어도 같은 상황일것이구요.. 

 

그간 4000블레싱 상점에서 사크라 받아써오다 잘몰랐는데

오늘 6성6개 박고 나서 런닝샷 딜보니까 정말 치가 떨리네요 ㅠㅠ

 

내일 일단 바로 문의해볼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