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_upload.jpg
ref_upload (1).png


패턴은 전에 등장했을 때와 동일합니다. 
복각되면서 체력과 대미지가 상향됐을 뿐 다른 변화는 없다고 합니다. 필자는 그 때 안 해봐서...

1. 기본 정보

난이도 : 중급, 상급, 특급, 초특급
부위 : 차지 캐넌(풍), 매직 핸드(풍), 윈드 치아리이터 본체(풍)
보상 : Fate 골드 메달, 지원형 금발의 이졸데, (상급 이상)특이형 베르뷰

2. 스킬 및 패턴

윈치1.png
윈치이.png


2-1 홀수 턴에는 캐넌 공격과 본체 단일 마법 공격 및 매직 핸드의 물리 공격이 들어온다. 

2-2 짝수 턴에는 차지 캐넌에서 2턴 마공 버프를 걸고 캐넌 공격과 본체 단일 마법 공격을 하며, 매직 핸드에서 카드 봉인 스킬을 건다.
이때, 캐넌에 4만 이상의 대미지를 넣으면 마공 버프량과 캐넌의 물리 방어가 감소한다.

2-3 전체 광역 공격은 1턴, 4턴, 7턴, 10턴에 오며, 기본 10000의 대미지를 입힌다. 광역 공격이 실시되는 턴에는 본체의 단일 마법 공격은 생략된다.

2-4 캐넌 공격은 HP가 가장 높은 아서에게 날아온다. 하지만 다른 공격은 모두 랜덤이다. 
매직 핸드의 물리 공격은 기본 19000의 물리 대미지가 들어오므로 물리 공격이 날아오는 홀수 턴에는 물리 방어 버프와 물리 공격 디버프가 깔려있어야 안전하다.

2-5 카드 봉인의 경우 파티원 전원에게 적용되며 각 봉인은 3턴씩 유지된다. 
2턴, 6턴, 10턴에는 4코스트의 카드를, 4턴, 8턴에서는 화 속성 카드들을 2장까지 봉인한다.

3. 공략

3-1 2턴에 캐넌에 4만 이상의 대미지를 준다.
용병이 혼자 할 수 있어야 한다. 정~말 안 되겠다 싶을 때만 도적이 지원한다.
‘난 아무리 패가 꼬여도 도적의 일체 도움 없이 혼자서 2턴에 4만 딜 낼 수 있다.’하면 물용 하시고
‘난 좀 자신 없다.’하면 마용 하시고.
라고 말은 했지만 웬만하면 마용하세요.

3-2 4코스트 카드는 덱에서 뺀다.

용병은 그냥 무조건 빼라. 가희는 버프카드 제외하고 다 빼고 부호, 도적은 최대한 뺀다.

3-3 전체 봉인 해제, 도발 카드는 챙기되 너무 기대하지 말 것.

3턴 룰렛을 방지하기 위한 도발 카드는 대부분 4코이기 때문에 초반에 나와 버리면 2턴에 봉인당해 3턴에 내지 못할 확률이 높다.

또 가희의 전체 봉인 해제 카드를 보면 이계형 세이버는 4코스트, 멸염형 사쿠라와 제2형 베이린은 불속성이라 봉인의 위험이 있고 신장형 용병 아서는 조건이 너무 까다로워 발동 안 될 확률이 높다. 

그야 말로 타이밍 적절히 봉인을 피해서 드로우가 된다면 모를까 아니면 그냥 못 한다고 봐야 한다.

3-4 4턴(6코)에 원기옥

용병과 도적은 불 딜카 다 꺼내고 부호는 못 내도 최소한 체인을 맞춘다.
이때 무조건 캐넌은 떼야 하고 핸드도 깨지면 좋고 클리어 하면 더 좋고.
핸드를 못 깨서 4턴에 봉인이 걸린다면 가희가 최소한 용병의 봉인을 풀어주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