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팬더에서 가장 친숙한 영웅을 뽑으면 가장 먼저 나오는 이름이 바로 '진'이다. 진은 준수한 생명력과 데미지를 가진 방어형 영웅으로 태극팬더 유저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으며, 국민 영웅이라고 불린다.

진은 조각 수급 난이도가 가장 낮은 영웅 중 하나인데, 영웅 조각은 3장과 7장의 보스 던전과 정예 던전에서 구할 수 있으며, 이벤트와 뽑기를 통해서도 수급이 가능하다.

또한, 진은 어떠한 영웅과 파티를 하더라도 무난한 조합을 자랑하는 균형적인 면모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장점들이 진을 국민 영웅으로 만들었다.

▲ 국민 영웅이라고 불리는 바로 그 영웅 '진'


◆ '진'은 어떤 스킬을 가지고 있는가?

▲ 진이 사용하는 스킬 리스트

노멀 스킬 '회춘술'은 주인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주는 스킬로 전체 영웅을 통틀어 몇 안 되는 회복 스킬 중 하나이지만 회복량이 적어서 효율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매직 스킬 '술안개'는 전방 일직선 범위의 적을 화염으로 공격하는 스킬로 범위는 좁지만, 사정거리가 긴 편이다. 그리고 데미지도 준수한 편이기 때문에 데미지 기댓값도 좋다.

레어 스킬 '태극의 힘'은 영웅 주변의 모든 적을 여러 번 공격하는 스킬로 태극팬더의 스킬인 '반야회전'과 같은 모션을 취한다. 추가로 공격당한 적에게 1초 스턴을 유발하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인 스킬이다.

영웅 스킬 '침묵의 땅'은 유저가 직접 시전하는 스킬로 유저를 중심으로 주변의 적을 모두 침묵시킨다. 침묵은 이동을 제외한 모든 행동을 제한하는 효과이기 침묵 당한 적은 일반 공격도 할 수 없다. 이 틈을 이용하여 적을 몰아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영웅스킬 중에서도 최고의 효율을 발휘하는 스킬이다.

'침묵의 땅' 스킬 사용 모습. 침묵 당한 적은 느낌표로 표시된다.


◆ 누구나 할 수 있는 '진' 사용 설명서

던전편

영웅들은 적을 발견하면 가장 먼저 레어 스킬을 시전하기 때문에 진의 경우 태극의 힘을 먼저 사용한다. 따라서 진을 2 파티에 배치한 후 많은 수의 적이 나타났을 때 적의 중심에서 영웅을 교체하여 태극의 힘을 통해 광역 스턴을 노릴 수 있다. 태극팬더의 경우 만물의 근원으로 적을 모을 수 있기 때문에 궁합이 아주 좋다.

영웅 스킬인 침묵의 땅은 순간 이동, 스턴, 저주 등을 사용하는 적이나 보스에게 사용한 후 방어 파괴를 노리는 것이 정석이다. 만약 자신의 전투력이 높은 편이라면 침묵을 이용하여 적을 순간적으로 삭제시킬 수도 있다.

▲ 마법을 사용하는 귀찮은 적에게 침묵을 선물하자.

아레나편

아레나에서 상대의 영웅이 진이라면 유저와 만났을 때 높은 확률로 침묵의 땅을 먼저 시전한다. 그 후 침묵 당한 적에게 모든 스킬을 퍼붓기 때문에 침묵 당했다면 바로 기둥을 이용하여 도주하는 것이 좋다. 그 후 침묵이 해제되면 침묵의 땅으로 반격하여 가만히 있는 적을 마음껏 공격하면 된다.

이때, 자신의 전투력이 높은 편이라면 모든 스킬을 동원하여 적을 차가운 바닥에 눕힐 수 있지만, 실패하면 역으로 당할 수도 있다. 그래서 침묵시간을 이용하여 적의 방어 파괴를 유발하는 방법이 효율적이다.

반대로 자신이 먼저 침묵의 땅을 시전했다면 상대의 진을 먼저 처리하여 상대가 침묵의 땅을 사용하지 못하게 막는 것이 좋다. 만약 진을 처리하지 못할 것 같다면 침묵이 끝나는 타이밍에 도주할 준비를 하여 상대 침묵의 땅에 의한 피해를 줄여야 한다.

▲ 진은 침묵의 땅을 사용하였다! 효과는 대단했다!

고수대결편

고수대결에서 침묵의 땅을 언제 사용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신이 먼저 사용해도 도주하는 적에게 피해를 주지 못하고 상대에게 역으로 당하는 때도 있고, 상대 침묵의 땅을 사용하게 한 후 도주하려다가 실패하여 그대로 당하는 때도 있기 때문이다.

최고의 타이밍은 진의 태극의 힘이 발동하는 타이밍에 침묵의 땅을 사용하여 스턴이 걸린 상대를 빠르게 공격하는 것이며, 진과 함께 스턴을 걸어줄 영웅이 있다면 더욱 좋다. 그러나 타이밍을 재다가 자신의 진이 먼저 누워버린다면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되므로 시간을 오래 끄는 것은 좋지 않다.

▲ 역으로 침묵을 당하면 도주가 상책이다.


◆ 너는 내 짝꿍! 진과 어울리는 영웅은?

하데스

진의 군중 제어 능력과 하데스의 높은 데미지 및 버프 효과가 어우러진 안정적인 조합이다. 진의 침묵의 땅과 하데스의 '망령 군단'을 사용하여 침묵과 버프 효과를 사용한 후 두 번째 파티로 교체하는 것이 기본적인 방법으로 두 번째 파티에는 데미지가 강력한 영웅을 배치하는 것이 좋다.

▲ 진과 망령들이 함께라면 두렵지 않아!

행크

침묵의 지속 시간 동안 가장 강력한 영웅인 행크의 데미지로 상대를 제압하는 조합이다. 스턴 타이밍과 맞물린다면 상대를 순간적으로 삭제시키는 모습도 자주 보여준다. 그러나 침묵의 땅과 행크의 '거인 형태'를 사용하는 타이밍이 어긋난다면 그 효과를 보기 어려우므로 주의해야 한다.

▲ 침묵과 동시에 나타나는 거인은 재앙 그 자체!

전신 수호자

전신 수호자의 레어 스킬인 '인력'은 적을 끌어모음과 동시에 1초 스턴이라는 효과가 있는 스킬로 진의 '태극의 힘'과 가장 잘 맞는 스킬이다. 또한, 영웅 스킬인 '천신 강림'은 일정 시간 동안 제어방해에 면역되는 스킬이기 때문에 던전에서 침묵의 땅과 같이 적절히 사용하여 방어 파괴를 손쉽게 유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인력과 태극의 힘이 하나가 되는 순간 적들은 무력화된다.

신성한 소

신성한 소의 영웅 스킬인 '신파참'은 상대의 방어 파괴를 빠르게 유발할 수 있는 스킬로 침묵의 땅과 연계할 때 그 힘은 배가 된다. 그리고 신성한 소의 레어 스킬인 '분노의 유린'은 3초 스턴이라는 가장 강력한 군중 제어 스킬로 진과 전신 수호자 조합보다 더 강력한 스턴 조합을 만들 수 있다.

▲ 진과 신성한 소는 PvP에서 궁합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