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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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8일 오후 7시 10분 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됩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관련 내용은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어벤저>

* 악마화

- 평타 공격력 계산식 변경

└악마화 평타 공격력에 기본기 공격력이 더해지도록 개선

└평타 공격력 계산식이 변경됨에 따라 공격력 재밸런싱

- 각성기 6레벨 효과 변경

└다크 슬래셔 타격시 10초동안 마법방어력 10% 감소악마 변신시 적중률 10% 추가 증가

- 데몬 배리어 개선

└슈퍼아머를 무시하는 강제 다운 공격을 받으면, 일정시간동안 패링 상태가 되도록 개선

└패링 상태일 때, 퀵스탠딩(C)을 사용하면 일정시간동안 무적으로 작동하는 데몬배리어가 발동, 퀵스탠딩의 최대 무적시간과 동일하게 작동

- 백스탭 무적 삭제

- 점프 무적 삭제

- 점프 공격 무적 삭제

* 데빌 스트라이커

- 던전 시작시나 사망 후 부활하면 악마화 게이지가 반절 회복된 상태로 시작하도록 개선

* 고통의 희열

- 쿨타임 변경(12 → 5)

- 지속시간 무제한으로 개선

- 버프 시전시 8초마다 자동으로 악마화 게이지 수치 및 악마화 지속시간 증가량을 증가시키도록 개선

- 8초마다 HP 감소 및 MP 증가

- 1레벨 마스터 스킬로 개선, 10 레벨 수치를 1레벨로 이관

* 메타몰포시스

- 기본 게이지 UI 2차 각성 후 게이지 UI로 통일

- 메타몰포시스 상태일 때, 크리티컬 공격력 14.5% 증가 기능 추가

* 낫 마스터리

- 낫 착용시 마법 크리티컬 확률 증가 기능 추가 (10레벨 기준 15%)

* 데스 사이드

- 공격속도에 영향 받지않도록 개선

* 공격력 13% 증가

- 애니메이션 속도 50% 증가

* 이블 스트라이커

- 습득시 일정 스킬 모션에서 바로 악마로 변신하는 기능 추가

└파멸의 강타, 다크 하울링, 언홀리 퓨리 모션 중 악마화 즉시 변신 가능

* 언홀리 퓨리

- 피니쉬 전진 거리 소폭 하향 및 최대 전진 거리 제어 기능 추가

- 공격력 13% 증가

* 스트라이킹

- 스킬 삭제

*지혜의 축복

-스킬 삭제

* 다크 하울링

- Y축 공격 범위 증가

- 공격력 7% 증가

* 어둠의 권능

- 타격감 개선

* 분노의 움켜쥠

- 공격력 71% 증가

* 지뢰진

- 공격력 16% 증가

* 스핀 커터

- 애니메이션 속도 50% 증가

- 공격력 12% 증가

* 복수의 가시

- 공격력 28% 증가

* 스피닝 디포메이션

- 공격력 5% 증가

* 데빌 클러치

- 공격력 29% 증가

* 리퍼

- 공격력 5% 증가

* 파멸의 강타

- 공격력 18% 증가

* 처형

- 공격력 67% 증가

- 쿨타임 감소 (150 → 145)

* 재앙

- 공격력 12% 증가

- 적을 끌어 모으는 범위 30% 증가

- 폭발 범위 및 이펙트 크기 증가

 

<다크나이트>

신규 스킬

* Lv.30 버프 - 오버플로우

- 귀수에 갈무리했던 어둠의 기운을 흘려보내 무기를 완벽히 지배하여 암속성을 부여하고, 크리티컬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 10레벨 마스터 / 20레벨 맥시멈 스킬 (10레벨 기준 크리티컬 공격력 10% 증가)

기존 스킬 변경

* 타임 브레이크 시스템

- 특정 캐스팅 속도/공격 속도 구간에서 콤보가 이어지지 않는 현상 개선

- 콤보 단계 공격력 증가량 변경

1단계 : 동일

2단계 : 140% → 130%

3단계 : 190% → 170%

4단계 : 250% → 210%

5단계 : 300% → 250%

* 다크 러스트

- 스킬 적중시 힘/지능 증가 기능 삭제

- 공격력 12% 감소

* 다크러스트 강화

- 다크 러스트 힘/지능 상승치 증가 기능삭제

* 타임 스톱

- 습득 레벨 변경 (50Lv → 48Lv)

-레벨링이 가능하도록 개선

- 스킬 공격력 증가 기능 추가 (15레벨기준 : 19.5%)

* 차원일치

- 레벨링이 가능하도록 개선

- 습득시 힘지능 및 물리&마법크리티컬이 증가하는 기능 추가 (6레벨 기준 : 힘지능 증가량 12%, 물마크 증가량 10%)

- 컨버전 가능 스킬 추가

└일루전 슬래쉬, 다크 플레임 소드

* 어둠의 소검 마스터리

- SP 소모량 감소 (10 → 5)

* 어둠의 도 마스터리

- SP 소모량 감소 (10 → 5)

* 어둠의 대검 마스터리

- SP 소모량 감소 (10 → 5)

* 어둠의 둔기 마스터리

- SP 소모량 감소 (10 → 5)

* 어둠의 광검 마스터리

- SP 소모량 감소 (10 → 5)

* 다크 크로스

- 공격력 8% 증가

* 베인 슬래쉬

- 공격력 16% 증가

* 래피드 무브

- 공격력 5% 감소

* 다크 익스플로젼

- 공격력 16% 증가

* 피어스 스트라이크

- 공격력 15% 감소

* 윕 어택

- 공격력 12% 증가

* 다크 레이브

- 공격력 22% 증가

* 다크 볼

- 공격력 7% 감소

* 다크 소드

- 공격력 12% 증가

* 쇼크 웨이브

- 공격력 19% 증가

* 드로우 소드

- 공격력 16% 증가

* 다크 플레임 소드

- 공격력 22% 증가

* 모멘터리 슬래쉬

- 공격력 12% 증가

* 다크 브레이크

- 공격력 18% 증가

* 다크 웨이브 폴

- 공격력 6% 증가

* 차지 익스플로전

- 공격력 17% 증가

* 다크버스트

- 공격력 8% 감소

<미스트리스>

* 일곱개의 대죄

- 질투에 물든 쾌락 옵션 변경

└적 속성 저항력 감소 기능 삭제

└자신의 속성 강화가 증가하는 기능 추가

└자신을 포함한 아군(파티)이 속성으로 적을 타격시 피해량이 증가하는 기능 추가 (1레벨 고정 : 10%)

-투기에 가득찬 분노 옵션 변경

└자신의 크리티컬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 추가

└마법방어력 감소 기능 1레벨 고정기능으로 변경 (1레벨 고정 : 10%)

* 컷 인 대쉬

- 공격력 10% 증가

* 롤링 러쉬

- 공격력 5% 증가

* 그리드 더 러커

- 경직 시간 소폭 증가

- 공격력 11% 증가

* 죄를 고하는 자

- 색탐의 원죄 적 속성 저항략 감소량 추가 증가 기능 삭제

- 색탐의 원죄 적 속성 피해 증가량 추가 증가 기능 추가 (1레벨 고정 : 5%)

아이템

* 전장에 쌓이는 죄업 세트

- 6세트 효과

└삭제 : [색탐의 원죄] 적 속성 저항력 감소량 22 추가 증가, [분투의 원죄] 적 마법 방어력 감소량 10% 추가 증가

└추가 : [색탐의 원죄] 속성 강화 증가량 34 추가 증가, [분투의 원죄]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10% 추가 증가

 

<소울브링어 >

* 몽롱한 눈의 브레멘

- 스킬 훔쳐 배우기가 불가능 하도록 변경됩니다.

└소울브링어 계열 훔쳐배우기 스킬은 사슬 해제로 변경됩니다.

- 마법 방어력 감소 기능이 삭제 되며, 마법공격 피해 증폭 디버프를 걸도록 변경됩니다.

└마법 피해 증폭 디버프는 자신이 적용받는 수치와 파티원이 적용받는 수치로 구분됩니다.

└마법 피해 증가 디버프의 파티 적용 수치는 25%로 고정

└마법 피해 증가 디버프의 적용은 실시간으로 변경됩니다.

* 달의 커튼

- 적 암속성 저항 감소 기능이 삭제되고, 본인의 암속성 강화 수치를 증가 시키도록 변경됩니다.

* 칠흑의 공포

- 적 암속성 저항 감소 기능이 삭제됩니다.

- 스킬 공격력 증가 수치가 변경됩니다.

└레벨 당 성장률 1%→1.5%로 변경

15레벨 기준 24% → 33%

* 툼스톤 트라이앵글

- 적 암속성 저항 감소 기능이 삭제되고, 본인의 암속성 강화 수치를 증가 시키도록 변경됩니다.

- 암속강 증가 기능은 실시간 처리됩니다.

* 역병의 라사

- 물리 방어력 감소 기능이 삭제되고, 라사가 붙어있는 적의 물리 피해 증폭 기능이 추가됩니다.

- 물리 피해 증폭 기능은 본인과 파티원이 적용받는 수치로 구분됩니다.

└ 파티원의 물리 피해 증가 디버프는 25%로 고정됩니다.

* 팬텀 마스터리

- 카잔의 힘/지능을 증가시켜주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 귀참

- 공격력 5% 증가합니다.

* 귀검편

- 공격력 45% 증가합니다.

* 귀참 광폭

- 공격력 22% 증가합니다.

* 냉기의 사야

- 공격력 39.2% 증가합니다.

* 툼스톤

- 공격력 17.6% 증가합니다.

* 귀영섬

- 공격력 22.7% 증가합니다.

* 흑염검

- 공격력 약 43% 증가합니다.

* 귀참 : 나락

- 공격력 21% 증가합니다.

* 블레이드 팬텀

- 팬텀 마법 공격력 34.9% 증가합니다.

- 중독 공격력 36% 증가합니다.

- 영역베기 공격력 39% 증가합니다.

- 피니쉬 공격력 34.5% 증가합니다.

* 검귀강령 :

- 공격력 24.8% 증가합니다.

* 지그 강림

- 공격력15.6% 증가 합니다.

아이템

* 크로니클 아이템

* 섀도우 레이지

- 9

└달의 커튼 : 몬스터 암속성 저항 감소치 8 증가자신 암속성 수치 증가량 8 증가

* 영역의 지배자

- 6

└달의 커튼 : 몬스터 암속성 저항 감소치 7 증가자신 암속성 수치 증가량 7 증가

└몽롱한 눈의 브레멘 : 마법 방어력 감소치 25% 증가자신의 공격력 증폭량 복리 25% 증가

- 9

└역병의 라사 : 물리 방어력 감소치 2% 추가 증가물리 피해 증폭률 2% 추가 증가

* 야차대장의 강신술법

- 6

└몽롱한 눈의 브레멘 : 마법 방어력 감소치 25% 증가자신의 공격력 증폭량 복리 25% 증가

* 망각의 무덤비

- 9

└적 암속성 저항 하락치 100% 증가자신 암속성 수치 증가량 100% 증가

└암속성 저항 감소 오라 범위 30% 증가자신 암속성 수치 증가 범위 30% 증가

* 달의 커튼 녹색 기운 : 몬스터 저항력 감소치 증가자신 암속성 수치 증가

* 잔영의 케이가 녹색 기운 : 이동속도 증가량 추가 증가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추가 증가

 

<이단심판관 >

* 이단의 낙인

- 파티원 피해증폭 효과 30% → 25% 로 감소합니다.

아이템

*차원의 녹색 기운 - 광적인 믿음 추가

- 크리티컬 공격력 추가 증가

 

<사령술사>

* 다크소울

- 공격력 65% 증가합니다.

* 커스 스피어

- 커스 스피어가 삼각 편대를 이루어 일자로 관통하는 스킬로 리뉴얼 됩니다.

- 스킬키 추가 입력을 눌러야 나가는 기존의 프로세스와 유도 기능이 삭제됩니다.

- 커스 스피어 군집에 닿았을때, 순간적으로 5회의 다단히트 공격을 가하도록 변경됩니다.

-변경된 프로세스에 맞도록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니콜라스 강령

- SP 소모량 20→15 감소

* 커스 스피어 강화 

- 1레벨 습득시 갯수 4개 증가. 이후 레벨부터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 레벨당 공격력 8% 증가

* 좀비강령

- 공격력 30% 감소합니다.

* 어둠의 손톱

- 암속성 내성 감소기능 삭제되고, 어둠의 손톱 타격시 일정 시간동안 본인의 암속성 강화 수치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강화 효과 지속시간 증가 (10 → 15)

* 어둠의 손톱 강화

- 지속시간 증가수치가 실제 증가수치 보다 높게 나오던 현상 수정 12% → 10%로 정정

- 1레벨 당 암속성 내성 감소치 증가 기능 삭제

- 1레벨 당 어둠의 손톱 공격력 10% 증가로 변경

* 암흑의 의식

- 지능을 변환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감소된 힘을스킬 공격력 증가로 변환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스킬 공격력 증가량을 단순하게 올려주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10레벨 - 40% 증가

* 흑사진

- 암속성 강화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망자의 원한 

- 공격력 10% 감소합니다.

* 망자의 혼

- 스킬 사용조건으로 망자의 혼을 요구하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 지속시간 무제한으로 변경됩니다.

* 야행혼

- 망자의 혼 사용시 추가되는 백귀의 공격범위가 기본 공격범위와 통일하여, 다단히트 회수가 일정하도록 조정됩니다.

- Y축 공격영역 20% 감소합니다.

* 발라크르의 맹약

- 스킬 습득 SP 소모량이 50 → 20으로 변경됩니다.

- 스킬 효과가 실시간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상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암흑의 의식을 사용해야 발동하는 기능 삭제)

* 발라크르의 야망

- 공격력 11.7% 증가합니다.

* 기요틴

- 긁기 다단히트 회수가 레벨과 무관하게 4회로 고정되며,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리빙데드

- 공격력 12.2% 감소합니다.

* 흡기 암경파

- 공격력 7.3% 증가합니다.

* 학살자의 공포

- 암속성 저항 감소 기능이 삭제됩니다.

- 물리/마법 방어력 감소기능 삭제됩니다.

- 본인의 크리티컬 확률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본인의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 수치가 조정됩니다.

15레벨 기준 20% → 30%

1레벨 당 상승폭 1.5%로 고정

- 학살자의 공포에 걸린 대상에게 파티원의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파티원 크리티컬 피해 수치는 레벨과 무관하게 20% 고정됩니다.

* 팬텀 스트롬

- 발라크르가 앞으로 이동하는 위치가 좀 더 전방으로 조정됩니다.

- 스킬레벨 6효과 - 니콜라스 강령 레벨 증가량이 레벨과 무관하게 5로 고정됩니다.

- 스킬레벨 9효과 - 발라크르 강령 레벨 증가량이 레벨과 무관하게 4로 고정됩니다.

- 전반적인 공격력 47% 증가합니다.

- 쿨타임 120 → 145초로 증가합니다.

* 익스큐서너 슬래시

- 스킬 사용중 선딜레이 구간에 쿨타임이 돌아오는 경우(쿨초템 등으로 인해) 스킬키 재입력시 스킬을 시전하지 않고, 다시 선딜레이 모션을 취하는 현상

- 익스큐서너 슬래시 사용중, 팬텀스트롬을 사용할 수 없으나 사용할 수 있는 것처럼 표기되던 현상 수정

- 슈퍼아머를 무시하고 경직을 부여하던 판정이 삭제됩니다.

- 공격력 6.2% 증가합니다.

* 발라크르 현신

- 공격력 19.1% 증가합니다.

아이템

* 차원의 녹색 기운 - 암흑의 기운

- 힘 감소율 증가스킬 공격력 증가율 추가 증가로 변경

└무기 2%, 나머지 부위 1%

 

<카오스>

* 독립 오브젝트 개선

- 데몬솔저/매지션의 레벨이 캐릭터의 레벨과 동일하도록 변경됩니다.

- 데몬솔저/매지션의 공격이 카운터 증뎀 효과를 받도록 개선됩니다.

* 혼혈

- 소검 착용시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사악한 수혈

- 데몬의 지능 증가효과가 실시간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팬시 트위스트

- 공격력 30% 증가합니다.

- 후딜 모션이 무적슈퍼아머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 파성추

- 공격력 10% 감소합니다.

* 천공검

- 공격력 11% 증가합니다.

* 희생폭탄

- 공격력 10% 감소합니다.

* 제노사이드 크러쉬

- 공격력 10% 감소합니다.

* 파이널 어택

- 공격력 7.6% 증가합니다.

* 악신난무

- 3레벨 효과 악신난무 지속시간 효과가 0.5초로 고정됩니다.

- 9레벨 효과인 슈퍼아머 몬스터도 몰이하는 기능이 왼쪽오른쪽으로 사용시 동작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쿨타임 145초로 증가합니다.

- 공격력 35% 증가합니다.

* 트윙클 아티스트

- 트윙클 아티스트 속성 저항 감소기능 삭제

-트윙클 아티스트 카피카피! 분신의 최대 유지시간 추가

└최대 유지시간 - 5

* 아텐 현신

- 공격력 24.8% 증가

아이템

*크로니클 아이템

* 어둠의 인도자 : 다크 퀸

- 3세트 옵션

└변경전 - 약식소환 : 젤라틴 마스크 최대 소환수 1증가, 작위수여 포함 최대 개체수 1증가

└변경후 - 약식소환 : 젤라틴 마스크 최대 소환수 1증가 / 브레인 스톰 사용시 약식 소환 : 젤라틴 마스크 작위수여 포함 최대 개체수 1 증가

- 6세트 옵션

└변경전 - 약식소환 : 크레이지 스핀 최대 소환수 1증가, 작위수여 포함 최대 개체수 1 증가, 소환 유지시간 20% 감소

└변경후 - 약식소환 : 크레이지 스핀 최대 소환수 1증가, 소환 유지시간 20% 감소 / 브레인 스톰 사용시 약식소환 : 크레이즈 스핀 최대 소환수 1증가

- 9세트 옵션

└변경전 - 약식소환 : 빅대디 공격력 15% 증가, 작위수여 포함 최대수 증가

└변경후 - 약식소환 : 빅대디 공격력 15% 증가 / 브레인 스톰 사용시 약식소환 : 빅대디 작위수여 포함 최대 개체수 1 증가

 

<섀도우 댄서>

* 심장찌르기& 파이널 디스트럭션

- 심장찌르기에 2타에 피격 당해 피를 분출하는 판정에, 파이널 디스트럭션을 적중시키는 경우 홀딩이 이어지도록 개선

* 암살자의 마음가짐

- SP 소모량 25 → 20으로 감소

* 그림자 유도분신

- sp 소모량 50 → 20으로 감소

* 체인 리액션

- 스페이스 홀딩 상태에서, 다른 타격으로 인해 몬스터가 바라보는 방향이 변경되던 현상 수정

- 스페이스 홀딩 상태에서, 섀도우 댄서의 일부 잡기 스킬들이 잡기불가 연출로 처리 되지 않던 현상 수정

- 카나프스 카드 패턴 발동으로 인하여, 버프 효과가 삭제되지 않도록 개선

아이템

* 크로니클 아이템 변동사항

* 차원의 녹색 기운 - 암살자의 마음가짐

- 크리티컬 확률 추가 증가크리티컬 공격력 추가 증가로 변경


 


[아이템]

캐릭터 밸런스 개편에 따라 일부 장비 아이템의 옵션이 변경됩니다.

85레벨 에픽 자동권총 '마이스터의 분노' 로보틱스 관련 옵션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변경 전 : 로보틱스 힘, 지능, 스킬 공격력 증가율 40% 증가

- 변경 후 : 로보틱스 스킬Lv +4 , 스킬 공격력 25% 증가

* 85레벨 레전더리 목걸이 '쿠르지프 금목걸이' 로보틱스 관련 옵션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변경 전 : 로보틱스 시전 시 25% 확률로 황금 큐브 조각 1개를 소모하여 로보틱스 힘, 지능, 스킬 공격력 증가율 30% 증가

- 변경 후 : 로보틱스 시전 시 황금 큐브 조각 1개를 소모하여 로보틱스 지능, 스킬 공격력 증가율 15% 증가

 

[버그수정]

* 메카닉(/) - G-2 롤링썬더 전자파 발사 후 충전 시 2번째에 모든 롤링썬더가 충전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런처 - 균열된 차원 아이템에 그레네이드 런처 옵션 부여가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런처 - 집중포화 사용 후 스킬 시전 시,쿨타임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런처 (여) - M-3 화염방사기 스킬을 우측방향으로 사용 시, 이미지가 정상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버그신고를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퍼스트 서버의 정기 패치일은 매주 화요일 또는 금요일 입니다.

 

보내주신 버그들은 확인 후 정기 패치때 수정하여 업데이트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