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베히섭의 Arya 입니다.

며칠 전 전문기술 [장인의 손재주]를 이용한 2-4성 제작법에 대한 글을 올렸는대
이번에는 일반기술을 이용한 2-4성 제작법입니다.

3성(패치 3.2/3,3) 4성(패치 3.4) 제작은 아직 국내에 나오지 않았지만,
두가지 제작법을 한 번 비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미리 정리합니다.


★ 이시르마이어님이 소개한 전문기술 [장인의 손재주]를 이용한 제작법 설명



<> 3.07 패치 2성 작업 공정표





독창1 버전 2성 제작 팁

○ 견실한 작업 구간에서 비결을 2번 정도 사용하여 CP를 확보해 둔다. (최대 3번. 그 이상은 CP 풀이라 의미없다)
○ 마지막 독창1 구간 성손은 가능하면 가공이나 집중가공을 사용한다. 정신집중 중첩이 쌓인 상태이고 독창1 효과도 보기 때문에 성손을 써서 실패하면 손해가 크다.
○ 중간에 성손이 많이 실패한 경우에는 확보해 둔 CP로 적절히 집중가공을 사용하여 정신집중 중첩을 쌓는다.
○ 작숙이 3성 스펙(850전후)일 경우 : 견실한 작업이 11번 모두 성공하면 2번째 모작2에서 작업이 끝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이 때는 모작2 대신 50% 공짜 성손을 한번 더 사용한다. 견실한 작업이 10번 정도만 성공해도 자신의 작숙에 따라 2번째 모작2는 성손으로 대체 가능하다.
○ 가격이 비싼 에테르모래와 생활력의 데미마테리다를 제외한 나머지는 가능하면 HQ를 사용한다.
○ 밑재료(아다만 주괴, 별자작나무 등) 가공이 HQ 난이도가 더 높다. 적화교환 재료 외에는 가능하면 HQ를 사용하는 것이 실패 확률을 줄여준다. 혹시 NQ가 나오더라도 큰 걱정은 말자. 완제품 제작 시에 1개 정도는 NQ 사용해도 큰 문제 없다.






<> 3.2 패치 3성 작업 공정표





견실한 작업 1회 포기하고 작업요령을 바로 리필해 보았는대... 별로 장점이 없어 보입니다.
근검2 전까지 고품 시 비결을 좀 더 자유롭게 쓸 수 있다는 정도.


<> 시뮬레이션 결과





<> 3.3 패치 3성 작업 공정표




<> 시뮬레이션 결과




<> 3.4 패치 4성 작업 공정표






견실한 작업 구간에서 작업요령을 바로 리필해 보았는대, 역시 별로 장점이 없습니다.
근검2 전까지 고품 시 비결을 좀 더 자유롭게 쓸 수 있다는 정도.




작업요령을 4번 써 보았는대, 견실한 작업 1회와 CP 2 손해입니다.


<> 시뮬레이션 결과




2성 제작과 방식이 같기 때문에 설명 길게 하지 않았습니다.

성손이 총 11번입니다. 
초기 품질을 높여주면 2번 정도 실패(10중첩 비레고)는 크게 문제될 것 같지 않습니다.
[참고] 3-4성의 경우 10중첩 비레고로는 100% 품질이 어렵다고 합니다. (by 이시르마이어)

비결을 1-2번 정도 써서 CP를 확보한 후, 가공(집중가공) 1-2회 정도 써 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특히 마지막 성손은 정신집중 중첩으로 인한 가숙 증가에 [혁신] 효과를 받기 때문에, 
실패하면 품질 손해가 많습니다. 성손 대신 가공이나 집중가공을 쓰면 좋습니다.

대장의 경우 [혁신]을 사용하지 못할 것입니다. 대신 [독창1]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CP 6 추가)
CP 여유가 된다면 [혁신] 대신 [독창]을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3-4성에서 효과가 어느 정도인지는 지금은 알 수가 없네요. 시뮬레이션 사이트를 믿을수가 없어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