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버워치 개발자 '제프 카플란' 디렉터 인터뷰 영상 ::

※영웅 & 맵

현재 게임에서 21명의 영웅은 정말 잘 놀고 있다고 우리들은 생각합니다.
최근의 영웅 세트(겐지,메이,D.Va)는 잘 밸런스 되었고 재미있고 독특 합니다.
새로운 맵과 영웅의 장소에서 더 많은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새로운 맵과 영웅은 DLC(다운로드 컨텐츠) 유료판매로 이루어지지 않으며 무료로 업데이트 됩니다.
새로운 영웅이 게임에 추가되는지는 정확한 일정이 없습니다.

인터페이스 옵션

음악 볼륨 조절 기능이 게임에 추가 될 것이다.
백그라운드(배틀넷 앱)에서 게임 사운드 재생 옵션이 추가됩니다.
킬캠(KillCam)에서 수 많은 정보들이 표시되고 있지만, 어느 유저들이 킬캠(KillCam)을 스킵할 수 있기를 원하는 것을 알았습니다. 킬캠을 끌 수 있는 옵션이 추가 될 겁니다.
탭(Tab)키를 누르면 나오는 점수 표시판에서 누가 누구를 죽었고 누가 살았는지 자세한 정보가 제공 됩니다. 
킬표시(Killfeed)를 추가할 것이고 어떤 정보를 얼마나 표시할 것인지 생각 중 입니다.

점수 & 목표

라운드가 끝나고 나오는 카드시스템은 멋진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완전히 구체화되지 않았습니다. 카드들의 이관은 더 균형 있게 되고 있습니다.
곧 업데이트에서 방어 팀에게 목표 점수를 추가 할 겁니다.
현재 점수 판(Scoreboard)에 대한 많은 변화는 없을 겁니다.
연속 킬시 버닝 시스템(킬스트릭 시 연속 킬한 유저)표기를 좀 더 수정 할 생각입니다.

※포인트
현재 21명의 영웅들은 밸런스가 잘 맞다고 개발진들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개소리
추후에 정식 발매 후에 나올 새로운 맵과 영웅들은 무료로 제공 되며 기본 게임 패키지+스킨 판매로만 돈 벌 생각입니다.
베타에서 많이 문제가 되었던 옵션 등 대대적인 추가 또는 수정을 할 겁니다.
점수 목표 등은 문제가 많으므로 이것도 수정 할 생각입니다.


P.S : 대대적인 문제점과 이번 인터뷰에서 제일 중요한 추가 신규 영웅과 맵이 DLC형태 또는 과금형태 아닌 무료로 제공 되는게 확정 되었네요. 근데 지금 밸런스 잘 맞다고 생각 하다니.....

그럼 다음시간까지 안녕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