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버워치 1.12 업데이트 주요 변경점 ::



2017년 6월 24일 1.12패치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1.12 대규모 업데이트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목차를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틀린점이나 오타가 있을 경우 덧글 또는 쪽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으며 본 글은 PC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목차 
 ●일반 및 인터페이스
  - 경찰 D.Va, 오니 겐지 스킨 일반 전리품 상자에 전설 등급으로 추가
  - 새로운 전리품 상자'황금 전리품 상자' 공개 및 새로운 프로모션 시작
  - 프로필 변경사항
  - 점수판 '준 피해' 항목이 '영웅에게 준 피해' 명칭 변경
  - 상대방 시즌 점수와 제일 많이한 영웅 확인하기
  - '경기 평가하기'가 삭제
 ●신규 전장 '호라이즌 달 기지'
  - 신규 전장 '호라이즌 달 기지' 플레이 영상
  - 신규 전장 '호라이즌 달 기지' 이스트에그
 ●주요 영웅 밸런스 변경점

※ 일반 및 인터페이스 ※

■경찰 D.Va, 오니 겐지 스킨 일반 전리품 상자에 전설 등급으로 추가

이전에 말한 경찰 D.Va 스킨과 오니 겐지 스킨이 PC판 콘솔판 모두 다 일반 전리품 상자에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두 스킨 모두 다 전설 스킨 등급으로 일반 전리품 상자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전리품 상자'황금 전리품 상자' 공개 및 새로운 프로모션 시작

오버워치에 새로운 전리품 상자가 공개되었습니다. 오리지날 전설 치장용 아이템들을 고정적으로 1개를 얻을 수 있는 황금 전리품 상자입니다. 해당 블리자드 트위치 프라임은 여기(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황금 전리품 상자 개봉시 ::

■프로필 변경사항

이제 자신의 프로필 및 타인의 프로필이 좀 더 세부적이고 종합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 프로필 '프로필' 요약 모든 모드 추가 ::


:: 프로필 '통계' 모든 통계 추가 ::

■점수판 '준 피해' 항목이 '영웅에게 준 피해' 명칭 변경

이제 적에게 준 피해 항목이 좀 더 직관적인 명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상대방 시즌 점수와 제일 많이한 영웅 확인하기

게임 중 그룹창에서 다른 플레이어 현재 시즌 점수와 해당 플레이어 많이한 영웅 5개를 볼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경기 평가하기'가 삭제

한 경기가 끝나고 그 경기를 평가하는 시스템인 '경기 평가하기'이 삭제 되었습니다. 자세한 이유는 아래에 블루포스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신규 전장: 호라이즌 달 기지 ※

신규 전장: 호라이즌 달 기지가 1.12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되었으며 빠른 대전, 경쟁전, ai전, 사용자 지정 모드에서 사용 하실 수 있으며 새로운 아케이드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전장 호라이즌 달 기지' 12분 플레이 영상 :: 

위 영상은 1080HD 고화질을 자동으로 지원합니다.

■호라이즌 달 기지 망원경
호라이즌 달 기지 이스터에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여기(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영상은 1080HD 고화질을 자동으로 지원합니다.

※호라이즌 달 기지 전장 망원경 상호작용 대사
 ●겐지: 달 구경을, 이전처럼 즐기긴 힘들 것 같군. 
 리퍼: 경치가... 나쁘진 않군... 
 ●맥크리: 여기서는 세상이 전혀 달라보이는군. 이렇게 보면 인생이라는것도 결국... 흠, 한 잔 해야겠어. 
 ●솜브라: 매일 보는 시시한 광경이 아니네? 
 트레이서: 우와, 여기서 지구를 보니까 윈스턴이 어떤 느낌이었는지 알겠다! 
 ●솔저: 76: 네가 지구인가? 널 위해 내가 산전수전을 다 겪었다. 잘 기억해 둬라. 
 ●파라: 여기서 보니, 모든게 정말 평화롭군요. 
 ●메이: 우리 세계는, 지킬 가치가 있어요. 
 ●위도우메이커: 후훗, 내 조준경보다 조금 좋네. 
 정크랫: 우와아, 여기서 내 트레일러가 보여! / 이거, 생각이 참 많아지네. 안 그래? 
 ●토르비욘: 경치가 나쁘지 않네에~! 
 ●한조: 이곳에선, 내 삶의 짐들이 너무나도 멀게 느껴지는구나. 
 ●D.Va: 우와하하, 영화 보는 것 같아~! 
 ●라인하르트: 여기서 보니 모든 게 정말 조그맣군! 
 ●로드호그: 흐으, 그래서 어쩌라고. 
 ●오리사: 에피가 여기 있었으면 좋겠네요. 언젠가는 올 수 있겠죠./녹화 중.. 에피가 보고 싶어 할 테니까요. 
 ●윈스턴: 처음 이틀은, 우리 모두 각자의 나라만 생각했습니다. 다음 이틀은 각자의 대륙만을 생각했고, 닷새 째 되던 날, 우리는 한 하나의 지구만을 함께 눈에 담았습니다. 
 ●자리야: 우주선에서 본 지구는, 무척이나 아름다웠다. 우리는 지구의 아름다움을 지키고,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루시우: 세상을 이렇게 보게 될 줄은 상상도 못 했어! 
 ●메르시: 여기서 보니, 모든 게 정말 평화롭군요. 
 ●시메트라: 하아, 여기서는 모든 게 너무 질서정연하고 평화로워 보이네요. 
 ●아나: 나쁘지 않은 곳이군. 하와이만큼은 아니지만.
 젠야타: 이 위에서 보니, 파괴가 그리 심해 보이지 않는군요.


※주요 영웅 업데이트

좀 더 자세한 내용의 1.12 패치 노트는 추후 오버워치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맥크리
 ●황야의 무법자
  - 조준을 시작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0.8초에서 0.2초로 감소했습니다.
  - 첫 1.0초동안 축적되는 피해가 20에서 80으로 증가했습니다. 1.0초 후에 주는 피해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맥크리의 궁극기는 대상을 오래 조준하면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나, 약간의 피해도 주기 전에 저지당하거나 죽기 일쑤였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황야의 무법자가 더 유연하면서도 강력한 궁극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리퍼
 ●영혼 수확 (지속 능력)
  - 생명력 구슬이 제거되었습니다.
  - 이제 영웅에게 준 피해의 2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리퍼의 예전 지속 능력은 여러 적들을 계속해서 처치했을 때는 꽤 유용했습니다. 하지만 적을 반드시 처치해야만 했기 때문에, 리퍼가 더 유리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거의 도움이 안 되는 지속 능력이었습니다. 새로운 지속 능력은 리퍼가 다양한 상황에서, 특히 상대가 크고 상대적으로 적은 피해를 주는 돌격 영웅일 경우, 바로바로 이득을 챙길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로드호그
 ●머리의 타점이 20% 감소했습니다.
 ●고철총
  - 탄환 공격력이 33% 감소했습니다.
  - 발사 속도가 30% 증가했습니다.


  - 탄창 크기가 4발에서 5발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로드호그의 머리는 다른 비슷한 덩치의 캐릭터에 비해 상대적으로 컸습니다. 그래서 로드호그의 생존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머리의 타점을 감소시켰습니다. 고철 총 변경 사항은 갈고리 사슬로 끌고온 후 발사하는 연계 기술과 보조 발사의 공격력은 감소시키면서 전체적인 공격력은 비슷하게 유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퍼가실 경우 링크 및 출처 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