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eibo.com/numbani?refer_flag=1001030101_&is_all=1







중국 팀이 상하이 예선 이후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
.
.

중국팀 멤버: Undead, MG, Yaoyao, Eileen, Shy, 5King




* MG 선수는 서브탱 말고 어떤 영웅을 플레이 하시나요?

 --  파라, 겐지, 맥크리, 트레이서, 솔져 76을 한다. 원래 딜러 유저였는데 지금은 서부탱으로 전환을 했다. 


* 태국이 처음에는 솜브라 전략으로 중국 팀을 힘들게 했는데 어떻게 대처를 한것입니까?

-- 처음에는 저희도 당황을 하였으나, 이 메타에서는 누가 더 과감한가에 따라 갈리기 때문에 저희는 더욱 공격적으로 플레이 하였으며, 그게 먹혔다. 


* 앞으로 중국 국대 연습과 프로 경기를 어떻게 조절해나갈 생각입니까?

--  블리츠컨은 11월이고, 오래 남았다. 지금은 다시 프로경기에 집중하고 싶다. 개인기량을 늘릴 수 있는 기회니까. 지금은 휴식기를 가지고 여름 토너먼트를 준비할 생각이다. 


* 어떤 상대가 가장 기대되는가요?

-- 한국, 프랑스, 스웨덴이다. 스웨덴을 먼저 만나고, 그리고 한국팀을 만나고 싶다. 


* 지금 오버워치 게임에 대해서 지적하고 싶은 것이 있나요?

-- 지금 미디어이지만 솔직히 말하겠다. 블리자드는 영웅 출시하는 속도좀 늘렸으면 좋겠다. 지금 히오스를 만복하고 있는 기분이다. 계속 게임 메타를 하나로 유지시킨다면 유저들은 조만간 지칠 것이며, 그럼 이스포츠 씬도 좋은 미래가 보장 안될것이다. 블리자가 업데이트를 좀 성실하게 해주었으면 좋겠다. 특히 영웅 출시 속도가 제일 시급하다.


* 주로 중국 팀들은 한국이나 해외 조합을 베끼나요 아니면 자기만의 조합을 만드나요?

-- 예를 들어, 솜브라 +솔져 76, 트겐솜 조합은 우리가 제일 먼저 사용하기 시작했다. 우리가 예전에 넥서스 컵에서 사용한 이후, 한국에서 유행하는 것을 목격했다. 우리가 그 조합으로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와 스크림 할때 이겼으며, 나중에 보니까 아프리카가 그 조합을 그대로 사용하여 엔비어스를 이기더라. 그래서 조합은 중국이 먼저 창조해낸다고 할 수 있다.

* 아 그럼 전략 면에서는 중국이 좀더 앞선다는 건가요?

-- 전략/조합 면에서는 중국이 먼저 앞서지만, 그것을 수행하는 능력과 사용 방식은 한국 팀들이 더 뛰어나다.



* 지금 북미 팀들보다 중국 팀들이 더 강하다고 할 수 있나요?

-- 상하이를 포함해서 아직 북미 팀들과 겨루어 본적이 없기 때문에, 아직 잘 모르겠다. 지금 메타는 곧 끝날거 같아서 다음 을 확인해야 할거 같다. 


* 프랑스가 솜브라를 잘 활용하지 못하던 모습이 보이던데, 그것에 대해 할말은 있나요?

-- 프랑스는 솜브라를 너무 공격적으로 사용하는거 같더라. 그래서 몰래 뒤치기 하는 적을 눈치를 못챈다. 아마 다음 패치가 진행되면 솜브라는 별로 사용하지 않을거 같다. 


+   중국 겐비 플레이어 Eileen 선수 단독 인터뷰 


* 상하이에서 상대팀들을 압도 했는데 소감이 어떤가요? 

-- 상대가 절대로 약하다고 생각이 들지는 않는다. 우리는 홈그라운드 이점이 있어 시차증도 없었고, 연습할 시간이 더 많아서 체력적으로 우리가 컨디션이 좋았다. 


* 지금 프랑스를 상대한다면 이길 확률은 몇 % 라고 생각하는가? 

-- 50%락 생각한다. 3딜을 할때에는 매우 강하다. 그들을 최고 강점은 AKM의 솔져다. 



* 미키 선수를 인터뷰 했을때 지금 한국 국대가 매우 강하다고 했는데, 어덯게 생각하나요?

-- 지금 당장은 한국 국대를 이기기 힘들거 같다. 지금은 매우 까다로운 상대지만 블리트컨까지 연습하면 또 모른다고 생각한다. 


* 왜 한국이 강하다고 생각하나요?

-- 그들의 전략 수행 능력, 팀워크, 개인 기량이 모두 강하다. 그 요소들이 모두 결합하면 누구든지 강한 팀이 된다. 



* 오늘 드링크는 만족스러웠나요?

-- 네 스프라이트, 콜라 둘다 매우 맛있었습니다.  (윈즈가 맥도날드에서 스프라이트 내놓으라고 소동을 피운거에 대해서 간접적으로 그들을 비꼬는 질문이었다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