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라도라
2016-06-05 12:16
조회: 24,143
추천: 41
[오버워치] 하스스톤에서 볼 수 있었던 Pity Timer 존재해PC GamesN에서 최소 50상자 이상 깐 유저들을 대상으로 조사했고,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한다. - 전설을 얻지 못하면 획득률이 상승해 최소 25상자에서는 전설 하나 획득이 보장됨 - 평균적으로, 10 상자 당 하나의 비율로 전설이 획득되었다. - 총 500 상자 표본 중 51개의 전설이 획득됨. 9.8 상자마다 하나. - 에픽은 최소 3.3 상자마다 하나의 비율로 나타났다. - 총 500상자 표본 중 151개의 에픽이 획득됨. - 에픽은 10 번째 상자를 초과하지 않았다. 대부분 8~9번째 상자에서 획득되었다. - 평균적으로 상자 당 레어는 1.27개, 일반은 2.33개의 획득률을 보였다. - 한 상자마다 등급별 획득률은 다음과 같다. 1,164 일반 - 58.2%, or 상자 당 2.33개. 634 레어 - 31.7%, or 상자 당 1.27개. 151 에픽 - 7.55%, or 상자 당 0.30개. 51 전설 - 2.55%, or 상자 당 0.10개. - 크레딧 획득률은 다음과 같다. 총 2000개 획득 아이템 중 150개가 크레딧. 약 30%. 51개 전설 중 11개 - 21.6% 151개 에픽 중 51개 - 33.8% 634개 레어 중 88개 - 13.9% 일반 크레딧은 존재하지 않음. 전설은 500 크레딧, 에픽은 150 크레딧, 레어는 50 크레딧. - 500 상자 표본에서 총 획득된 크레딧은 17550 크레딧으로, 상자 당 35.1 크레딧이었다. - 가장 비싼 가격에 상자를 팔 수 있다고 한다면 (2달러에 2상자) 35.1 크레딧이 1달러의 가치를 가진다. - PC GamesN에서는 이를 달러-크레딧 환율이라 부르겠다고 한다. - 각 전설 스킨은 10 달러에 구매하게 되며, 특정한 하나만 얻고 싶고 운이 징하게 나쁘다면 최대 25 달러에 구매하게 된다. - 달러-크레딧 환산으로 따지면 29 달러. - 흥미로운 결과가 하나 있다. - 23레벨 이후 부터 22,000의 최대 경험치를 갖는데, 100레벨이 넘어가고 101레벨이 되면 다시 1,500으로 내려간다. 이를 계산하면 평균적으로 레벨업하는 데 20,085의 경험치가 필요하다. - 20%의 그룹 경험치와 매일 첫 승리 1,500 경험치를 빼고, 매 판마다 메달 하나와 10분 이상을 지속한 판을 유의미한 판으로 계산하자면, 혼자서는 66분마다 1레벨 업을, 그룹으로는 58분마다 1레벨 업을 하게 된다. - 즉, 한 시간 마다 최소 0.91 달러에서 최대 1.31 달러를 오버워치 크레딧으로 환산하여 얻는 셈이다. - 이를 바탕으로 계산하자면 등급별 아이템을 획득하는데 걸리는 시간, 또는 그런 아이템을 사기 위한 크레딧을 모으는데 걸리는 최대 시간은 다음과 같다. 임의의 전설 아이템 획득 - 혼자서 11시간, 그룹으로 9시간 36분 특정 전설 아이템 획득 - 혼자서 31시간 54분, 그룹으로 28시간 2분 임의의 에픽 아이템 획득 - 혼자서 4시간 24분, 그룹으로 3시간 52분 특정 에픽 아이템 획득 - 혼자서 8시간 48분, 그룹으로 7시간 44분 게임의 가치(39.99 달러)를 되돌려받는 플레이 시간 - 혼자서 46시간 56분, 그룹으로 38시간 50분 주의: 500개의 표본일 뿐이니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는 말 것.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pc/27/read?bbsId=G003&itemId=7&articleId=2088459 http://www.pcgamesn.com/overwatch/overwatch-loot-legendary-skin-ch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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