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 관련 정보

FPS 보기/숨기기 (기본 단축키 설정: Shift+Ctrl+R) 버튼을 누르면 화면 좌측 상단에 게임 성능 정보를 보여줍니다. 각 정보에 대한 세부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FPS: 초당 프레임 : 이 수치는 매초마다 몇 개의 프레임이 보여지는지 표시합니다. 지연 수치의 경우 접속 환경에 영향을 받지만, 프레임율은 컴퓨터의 성능에 좌우됩니다. 만약 이 수치가 매우 낮다면 성능 해결문제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프레임율의 경우 수치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TMP: 온도 (그래픽 처리 장치) : 이 수치는 사용 중인 그래픽 처리 장치의 온도를 표시합니다. 그래픽 처리 장치의 정상 작동 온도 범위를 확인하시려면 제조사에게 문의해 주세요. 성능 관련 문제 또는 충돌 현상이 발생할 경우 시스템 부품 과열 확인 방법 페이지를 참고하여 문제를 해결하세요.

PNG: 핑 : 이 수치는 데이터 패킷이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그리고 서버에서 다시 게임 클라이언트로 도달하기까지 필요한 시간을 표시합니다. 이 수치가 매우 높을 경우 접속 및 지연 문제해결 페이지를 참고하여 문제를 해결하세요.

RTT: 왕복 시간(Round Trip Time) : 이 수치는 게임 내에서 명령어 입력 시 서버로부터 응답을 받는 시간을 표시합니다. 이 수치가 매우 높을 경우 접속 및 지연 문제해결 페이지를 참고하여 문제를 해결하세요.

IND: 보간 지연시간 (Interpolation Delay) : 화면 내 다른 플레이어들의 움직임 및 행동을 부드럽게 표시하기 위해 클라이언트가 서버로부터 받는 정보를 플레이어에게 보여주기까지 짧은 시간의 버퍼가 존재합니다. 일반 경기의 경우, 이 수치가 평균 50-60ms로 표시됩니다. 만약 이 수치가 매우 높을 경우 접속 및 지연 문제해결 페이지를 참고하여 문제를 해결하세요.

※네트워크 그래프

넷그래프 보기/숨기기 (기본 단축키 설정: Shift+Ctrl+N) 버튼을 누르면 화면 중앙에 그래프와 관련 정보를 보여줍니다.

참고: 그래프를 표시할때 실수로 스킬이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오른쪽 시프트 키를 사용해 주세요.



이 화면은 네트워크 문제 해결을 위해 사용됩니다. 다만, 그래프가 화면을 가리기 때문에 게임 진행에는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각 아이템 옆에 표시되는 수치 3개는 해당 정보의 최소/평균/최대 값을 의미합니다.

플레이 중 성능 관련 문제가 의심될 경우, 그래프에 가파른 상승/하락이 표시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다음 정보는 그래프의 요소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래프 중 커다란 흰색 막대 부분으로 표시가 된 경우, 사용자의 컴퓨터가 서버로부터 받은 데이터를 처리하는데 평균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그래프 중 커다란 주황색 막대 부분으로 표시가 된 경우 지연시간 수치가 보간 지연시간 수치보다 클 경우 표시됩니다. 이 현상이 발생할 경우, 게임 내 불규칙한 행동들이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접속 관련 문제가 발생했음을 의미합니다.

※네트워크 아이콘

오버워치 플레이 중 화면 좌측 상단에 호박색 아이콘들이 깜빡일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은 보간 지연시간보다 더 오랫동안 클라이언트가 서버로부터 통신을 하지 못했을 경우 깜빡입니다. 만약 이 아이콘이 계속 깜빡일 경우 접속 문제가 발생했다는 의미이며, 게임 내 불규칙한 행동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은 패킷 손실이 감지되었을 대 깜빡입니다. 이 현상이 계속 지속될 경우, 접속 문제가 발생했다는 뜻으로 받아들일 수 있으며, 게임 내 불규칙한 행동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현재로서는 이 아이콘이 발동할 수 있는 한계치가 매우 낮게 설정되어 있어, 문제가 없음에도 깜빡거릴 수 있습니다. 차후 이 한계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