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를 방문한 트레이너에게 감동을 준 포스터

"'포켓몬 GO'를 속초에서 즐길 수 있다."는 소식이 알려진 이래, 전국 각지의 트레이너들이 속초로 몰려들고 있습니다. 속초 지역 상권들은 갑작스러운 방문객 증가에 당황하면서도 트레이너들을 위한 프로모션 등을 준비 하는 등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움직임을 보였죠.

심지어 속초의 한 식당에서는 '포켓몬 GO 헌터분들~ 시원한 물 한 잔! 하고 가세요'라는 배려심 넘치는 안내문을 내걸기도 했습니다. '물 들어올 때 노 저어라'라는 말처럼, 시기를 놓치지 않는 빠른 대응을 보였습니다. 지역 상권 최초로 포켓몬 GO 플레이어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 해당 카페를 방문하여, 담당자에게 이번 홍보 포스터를 붙인 이유와 앞으로의 계획 등을 들어 봤습니다.


Q. 포켓몬 GO가 어제저녁부터 이슈가 되었는데, 빠르게 프로모션을 결정한 것 같다.

A. 어제저녁에 기사를 처음으로 봤다. 아침까지는 의미를 부여하지 않았지만, 주시하고 있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유저들이 몰리면서 재미있게 진행하고자 이와 같은 행사를 제공했다.


Q. 포스터가 인터넷에 퍼지면서 유저들의 반응이 뜨겁다. 현재 감정은 어떤지?

A. 일단 음료가 아니라 단순히 물을 제공하는 것임에도 반응이 좋아서 즐겁다.


Q. 외국의 식당 중에는 포켓몬 GO와 관련된 행사를 하는 업체가 여럿 있다. 앞으로 행사를 확대할 계획이 있는지?

A. 아직 구체적으로 생각해둔 계획은 없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얼마만큼의 혜택이 돌아갈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는 음료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거나 홍보를 하는 방향으로 나가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