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약 1달전에 복귀해서, 그랑안 타겠다고 군렙하고 ...

어쩌다 보니 남만 그랑안을 꽤나 여러차례 만들게 되었습니다.

 

남만무역을 하면서, 제물배를 직접 제작하고 승계 시도 하는 방식으로 했구요.

제가 하는 방식을 그냥 간략히 소개해 볼까 합니다.~

 

 

1. 사용하는 캐릭 수

- 남만무역용 5클 & 조선공 1클

: 남만무역용 캐릭들은 동아시아 조선기법서 작업을 위해서 조선 부산과 대만 안평에 거래를 터 두었습니다.

남만무역용 계정중 2개에는 창고용 캐릭을 3개씩 추가 생성 해둔후 리스본에 대기 시켰고,

이중 1개에는 공유창고를 사용해서, 총 6개의 캐릭에 공유창고를 통해 물건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해두었고, 창고 캐릭에는 저장고와 목재가공을 미리 채워두었습니다.

 

2. 이동경로

- 캘리컷 회항 & 조선공 유럽(그랑안 건조)

: 남만무역용 캐릭들은 주로 캘리컷으로 회항을 시키거나, 수에즈 운하로 이동했습니다.

캘리컷 & 코친에서 사향을 퍼가는 걸 선호하는 편이라서, 물빵 적재100을 제외하고

캘리컷 or 코친 5클 가득 사향 --> 부산 or 안평으로 이동

 

:조선공 캐릭은 유럽에서 그랑안을 2강까지 만들어 놓으면서 대기했습니다.

대략 2강 그랑안 5-6대가 준비되면, 남만무역용 캐릭들로 제물을 한번씩 만들어 왔습니다.

 

3. 동아시아 조선기법서 확보

- 재무역증 약 20장 정도 소모 -> 동아시아 조선기법서 20장 확보

: 부산이나 안평에서 채워간 사향을 최소수량 50개씩 투하하면서 포상메세지를 띄웠습니다.

보통은 캐릭당 3-5번 이내에 포상을 받았고, 재무역증은 20장 정도 소모 됐습니다.

20장 확보가 목적이라서 4캐릭 포상 받을 때 까지만 했고, 캐릭 선택을 이용해서

동아시아 조선기법서를 받았습니다.

가장 시간이 오래 걸리는 부분이지만, 승계 비용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비용절감 측면에서 직접 구해서 사용했습니다.

 

4. 동아시아 무역선창 제작 & 조운선 구입 및 강화

- 남만무역 후 --> 자카르타 or 마닐라 --> 루안다 --> 유럽

: 재고가 적당한 곧에서 남만 무역을 한 후, 한양에 들러 퀘스트를 하고 조운선을 캐릭별로 2대씩 구입하였습니다.

이후 자카르타나 마닐라에 한번 들러서 조운선에 남만우대를 붙이고 (건조일수 20일)

루안다에 이동하여 다시 남은 조운선에 남만우대를 붙이고 유럽으로 이동하였습니다.

 

5. 선합조합 우대 도시 이동 & 승계시도

- 제물 조운선 & 2강 그랑안 <-> 창고캐릭 이동 및 제물작업

: 제물배 제작을 월활히 하기 위해서, 창고캐릭에 조운선과 그랑안을 이동시킨 후 진행 하였습니다.

상대카 1G --> 조운선1G --> 그랑안 승계 시도 순서로 진행하였고,

해적히로 님의 팁을 참고해서, 되도록 스킬계 타임이 되었다고 판단되었을 때 승계를 시도 하였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8&name=subject&keyword=%B1%D7%B7%B9%C0%CC%B5%E5&l=15087

보통 1번, 2번 제물을 먹이면 그랑안 1G로 올라갔으며, 함개기 25% 사용 시는 대부분 1번에 그레이드가 상승했습니다.

 

6. 선박 처리

- 1G 창강,선실강 -> 3G 승계시도 / 1G 다른 그레이드 옵션 -> 재물로 활용

: 그랑안 5-6대 정도 승계작업 진행 시 제물배 8~10대 정도 사용 하였으며, 보통 5-6대중 1대 1G 승계 성공하였습니다.

1G 창강, 선실강이 뜬 배들의 경우, 남겨 두었다가 3G승계시도를 하였으며, 이때는 조운선을 2G를 만들어서

함개기를 사용 후 시도 하였습니다. 3G 승계도, 성공 확률은 1G와 비슷한 듯 합니다. 

1G 에서 다른 옵들이 뜬 경우는 재물로 먹여주었는데, 그랑안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선실이 큰 것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게 하였습니다.

캐쉬조빌 미사용 & 대스톰2개 사용 시, 선실강화-> 선실90대 / 창고강화-> 선실80대 / 나머지 > 선실 60대

강화가 가능하였습니다.

그랑안 판매가 원할하다면, 대스톰을 아낄 수 있는 내파성 강화 옵션 배들도 강화 후 판매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7. 요약

  1. 저장고/목재가공 준비 -> 창고캐릭 & 2강 그랑안 5대 준비 
  2. 동아시아 이동 및 동아시아 조선기법서 뽑기
  3. 조운선 10대 구입 동남아에서 5대 강화 -> 루안다 이동(약20일) 5대 강화 -> 유럽 이동
  4. 조운선 1G 만들고 -> 승계시도 

 

 

8. 소감

- 남만 그랑안 좀 힘들긴 해도 만들만 하다.

: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쉽진 않습니다만, 승계 실패한 그랑안을 강화해서 팔면 승계시도 비용이 어느정도 상쇄가 되기 때문에 승계 실패하더라도 심하게 손해가 나지는 않는 듯 합니다. (제물배 자체 조달 시)

그리고 개인적으로 남만승계 작업할 때 가장 짜증나는 경우는 스킬 추가가 연속으로 뜨는 경우 더군요. ㅡㅡ;

흐름은 제대로 탄거 맞는데 승계는 안되는 경우죠~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