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행관, 정신체, 사령관 여러분 안녕하세요.

새로운 대전 상대 찾기 기능을 플레이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대전 상대 찾기에 일부 문제가 있고, 우선 순위가 높은 사항들을 수정하는 패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확인할 수 있게 버그를 제보해주시고, 문제가 수정될 때까지 너그럽게 기다려 주고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현재 대전 상대 찾기와 등급전의 상황과 개발팀의 다음 계획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알려진 문제
  • 게임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설계된 시스템이 의도와 다르게 경기 결과를 삭제하는 문제
  • 순위표의 성적이 시즌 성적과 일치하지 않는 문제 – 이는 위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 플레이어가 대화 채널에서 벗어나면 대전 상대 찾기 대기열에서 연결이 끊기는 문제
  • 대전 상대 찾기 시 실체 없는 유령 플레이어를 상대로 만나는 문제 – 이는 상대방이 대화 채널에서 벗어나며 연결이 끊기는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 순위표에 플레이어의 점수가 이따금씩 실제보다 약간 높게 표시되는 문제


현재 작업 중인 사항
  • 경기 결과가 올바르게 적용되지 않는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수정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이는 별도의 클라이언트 업데이트가 필요치 않은 서버 차원의 수정이 될 것이며, 수정 내용이 적용되는 대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순위표에 플레이어의 점수가 실제보다 높게 표시되는 문제 또한 서버 차원의 수정으로 해결될 것입니다.
  • 대전 상대 찾기에서 연결이 끊기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클라이언트 해결책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 위 문제들이 모두 수정되면 시즌을 초기화할 예정입니다.


주로 언급되는 주제
2대2 이상의 대전 상대 찾기가 추가될 예정인가요?
  • 네, 하지만 추가되는 시점은 1대1 대전 상대 찾기를 안정화하고 등급 시스템을 충분히 좋은 상태로 만드는 데 소요되는 시간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턴 레이트(반응 속도)
  • 대전 상대 찾기(등급전)에서의 반응 속도를 변경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공식적인 입장을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대전하는 플레이어들의 지연 시간을 기반으로 반응 속도를 조정하는 시스템을 만들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클래식 게임 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