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특별히 자세한 내용을 설명하기 보다는 처음 시작하는 에스파니아 유저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의 참고 자료 입니다. 가볍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항해시대는 현재 3개의 서버 헬리오스,셀레네,에이레네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신섭도 여러개 생겼더군요.)
이중 헬리오스,셀레네 서버의 경우 성인만 플레이 가능하며 PK서버입니다.

그리고 에이레네 서버는 10대 유저도 플레이가 가능하며 PK가 허용되지 않는 평화섭입니다.
타이트하고 여러 복합변수 속에 게임을 즐기고자 한다면 헬리오스 혹은 셀레네 서버를 이용하시면됩니다.
그리고 일부 전투 컨텐츠는 포기하고 상인,모험가 위주로의 진행을 원하신다면 에이레네를 선택하십시요.

지금 부터 풀어갈 이야기는 제가 플레이를 하고 있는 에스파니아 국적에 대한 상인 이야기 입니다.
각 서버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서버에 맞지 않는 내용이 일부 있을수 있으며 아무래도 초점은 제가 플레이 하고 있는 헬리오스 서버의 중심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스샷을 찍어 가면서 글을 쓰면 좋겠지만 짬짬이 쓰고 있기에 많은 시간이 허락되지 않아 링크 혹은 인용을 위주로 구성하려고 합니다..

대항해시대에는 총 7개의 국가가 동맹항에 영향을 미치며 npc국가인 오스만투르크를 비롯하여
구3국인 포르투갈,에스파니아,잉글랜드 신3국인 프랑스,네덜란드,베네치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이레네서버 및 신서버의 경우 6국이 동시에 출발했기에 신,구 국가의 구분을 하지 않습니다.)

이 중 에스파니아 국적을 선택시 장점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첫째, 유럽의 관문 이베리아 반도에 위치해 있다.
포르투갈의 본거지 리스본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유동인구가 2번째로 많은 세비야를 본거지로 가지고 있고 초보유저라도 언제든지 도움을 줄수 있는 유저들이 주위에 많이있습니다.

둘째, 가장 많은 영지를 가지고 있으며 각 영지마다의 특징이 두드러지 나라이다.
에스파냐의 영지는 본거지 포함 총 10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지는 동맹항과 달리 타국에서 점유할수 없는 절대적인 영토입니다. 초보 유저부터 고렙유저까지 골고루 영지에 포진해 있을 만큼 영지에 대한 활용도가 가장 높은 국가입니다. 영지에 대한 부분은 별도로 지면을 할애해서 설명할 예정입니다.

세째, 명산품의 접근성이 용이하다.
대항해시대라는 게임은 명산품의 교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교역품의 명산여부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에스파냐 유저의 가장 큰 축복이라면 단연 세비야의 머스켓이라는 교역품이라고 말할수 있을겁니다. 이외에 세비야의 샤프란 역시 영지에서 나오는 교역품으로 타국에 비해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째, 원양 퀘스트의 중심은 세비야 이다.
큰돈을 벌수 있는 카리브,중남미,동남아등의 접근성이 가장 좋은 퀘스트들이 세비야를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교역의 시작과 끝을 한개의 항구에서 할수 있다는것은 상당한 시간을 절약할수 있는 중요한 요건입니다.

다섯째, 다양한 무역을 경험할수 있다.
위에 언급한 영지에서 나오는 조건들로 인하여 향료상인,환전상,무기상인등 대하여 타국에 비하여 우월한 위치에서 시작이 가능하며, 그 이외에 미술상계열의 직업 및 다양한 직업을 하면서 좀 더 유리한 형태의 무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장점들이 존재하지만 위에 5가지의 장점은 타국에 버금 가거나 에스파니아라는 국가 고유의 장점이라 할수 있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영지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