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MD 라이젠, 이젠 믿어도 되는건가요?

기업은 소비자들의 믿음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한때 최악의 점유율을 기록했던 AMD는 소비자들에게 다시 한번 믿음을 심어주기 위해 라이젠을 출시하였고, 출시 직전 1%에 머물던 CPU 부분 점유율은 2개월 뒤인 4월 3주째에 접어들자 24%를 기록했다.

라이젠 출시 후 많은 사람이 성능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타 제조사의 주력 제품과도 많은 비교가 이뤄졌다. 라이젠은 이전과 다르지 않을거란 사람들의 우려를 비웃기라도 하듯 대부분의 테스트에서 뛰어난 성능을 뽐냈으며, 실제 지금까지도 부족한 부분을 업그레이드하며 이전과 달라진 행보를 보인다.

또한, 점차 멀티코어 기반의 게임이 출시되는 상황에서 대부분의 사람이 컴퓨터로 하나의 작업만 하진 않는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가성비가 뛰어난 라이젠이 더 이상 어쩔 수 없이 선택하는 차선책이 아닌, 너무 매력적이어서 선택하게 되는 최적의 선택이 되는 시기가 찾아왔다.


인벤 라이젠 리뷰 전체보기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