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시작한지 2달 조금 안되는 사녹솔로만 하는 배린이 팁

1. 자신만의 짤파밍루트를 여러곳 만든다. 이름써진 큰지역이나 캠프들은 거른다. 아무리 멀리있어도 한두명쯤 차몰고라도 오는 경향이 있고, 큰지역에서 교전을 하게되면 교전이 길어지고 파밍시간만 날려먹는다.

2. 비행기라인에서 가능한 먼곳의 짤파밍루트를 선택하고 가능한 프리파밍 혹은 초반1:1교전정도만 할 수 있게 하자.

3. 샷발고자들에겐 총기는 ump, m4가 편하다. 총은 자기스타일대로 알아서 파밍. 본인은 초반에만 smg, 샷건을 쓰고 ar+ sr 혹은 dmr 을 씀.

4. 파밍쇼핑 씐나게 하고 무조건 4페이즈( 500원짜리 동전보다 조금큰 화이트존)안에는 화이트존에 들어가야한다. 4페이즈 이후부터 못들어가면 자기장딜 못버틴다. 노잼사다.

5. 파밍을 너무 오래했거나 화이트존이 너무 멀다면 쳐맞을각오 하고 차량을 써서 중심부로 곧장 진입한다. 바다에 걸쳐있다면 보트도 이용하라.
시간이 넉넉한 경우 차량이나 배를 활용한다면, 가능한 원밖 일정거리에서 내려서 걸어들어오거나, 배의 경우는 자기장 원 안의 바다한가운데에서 내려서 수영 및 잠수로 상륙한다.

6. 불필요한 교전을 피한다. 내가 먼저 봤어도 확실히 죽일 수 있는 각, 4페이즈 이후 자리잡아야하는 경우 에만 불가피한 교전을 행한다.

7. 5페이즈 쯤 되면 탑텐이거나 10몇명 이다. 운빨겜+지능플레이 시작.
최대한 치코리타 하고 적이 나를 발견하지 않는한 먼저 쏘지 않는다. 어차피 지들끼리 치고박고 난리피우면서 죽어나간다. 소리듣고 위치만 기억하며 나같은 치코리타들을 사플경계하면서 다음 자기장 진입한다.
여기에서 적에게 발견되면 그놈을 잡아내더라도 이후 치고박고 난리치며 죽어가는건 본인이 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

8. 5명아래로 남으면 본인의 머리와 안되는 샷발이라도 최대한 써서 이기면 된다. 상황에 따라 케이스가 너무 많고 샷발후달리는 우리들에겐 운빨도 따라줘야 한다. 경험담 예시 몇개만 적어봄

예1-운빨) 4명 남은 산악전 상황. 전방에 총소리 2명 확인, 전진 도중 그 중 한 명의 뒤를 잡았으나 나머지 1명의 위치를 모르기때문에 쏘지 않고 대기. 곧 전방의 2명이 서로 싸움시작. 직 후 위치가 미파악된 적이 내 뒤편에서 내가 뒤를 잡은 적을 쏨. 나는 내 뒤편의 적을 쏨. > 1킬 치킨.

예2-지능플레이) 4페이즈 자리잡으려 진입 중 산악 망루에 올라가려는 적을 발견.  적이 망루에 들어가 누우면 내가 불리하므로 싸워서 잡아냄. 생존인원 수 9명. 탑텐전 시작.
망루의 적을 잡느라 내 총소리로 위치가 알려진 상황. 마침 망루 아래에 내리막 능선이 있고 자기장이 보이므로 일단 능선스캔.
망루앞에 시체가 있어 적이 뛰어온다면 망루견제를 할 것으로 예상. 망루에 들어가지 않고 적이 없음 을 확인 했던 내리막 능선에 누움. (낚시시전)
총소리듣고 여포하러 달려온 적이 망루진입시도. 잡아줌
같은자리에서 3명 낚고 치킨.

예3-운빨+지능) 재수없게 자기장이 갈수록 멀어져서 차를 2번이나 갈아타고 적3명의 포화를 뚫고 4페이즈 중심부 진입. 사녹 남서쪽 섬. 서쪽 해안 급경사 언덕으로 둘러싸인 1사각집 작은 선착장.
집에는 존버맨이 있을 것으로 예상. 집 오른쪽 절벽 아래 바위 뒤로 누워 엄폐. 하는 도중에 맞은편 높은 언덕 바위에 자리잡던 적과 아이컨택하였으나 싸우지 않고 서로 숨어 노려만 봄.
5페이즈. 나랑 아이컨택했던 적이 뒤치를 맞고 사망 개꿀. 생존자 5명.
내가 숨은 자리 뒤 절벽 위에서 발소리 포착. 나를 보지못한 적을 발견. 시야에 걸리지 않으려 그놈 바로밑 절벽으로 붙음.
맞은 편 언덕에서 dmr갈겨서 쳐맞고 딸피로 간신히 원래 자리로 복귀. 내 뒤 절벽위에 있던 적이 나한테 dmr갈긴걸 지한테 쏜줄알고 맞다이쳐서 잡아줌. 개꿀.
그러자 존버 있을 것으로 예상만 했던 선착장앞의 집에서 ㄹㅇ로 존버맨 등장 절벽 위 적을 잡아줌. ㅅㅅㅅ
6페이즈. 존버집 앞 언덕에 원이 잡히고 언덕 위에 적이 있는지 연막과 수류탄이 여럿깔리고 존버맨이 열심히 총질시작.
동시에 나는 존버맨의 집 창문넘어들어가 존버맨 암살.
바로 집밖으로 나가 연막 뒤에서 구상빨고있는 적 막타.
치킨.

여포 좋아하는 사람들은 노잼이라하겠지만, 생존 서바이벌 게임인 만큼 자연과하나되어 살아남는 것도 나름 재미있다.

9. 집존버는 사녹에선 그다지 쓸모있는 전략이 아니다.
존버하는 집은 주로 존버용 방이 있는 4각집을 쓰게되는데, 에란겔 미라마 존버보다 들키기도 쉽고 방어도 어려우며, 자기장이 엇나갓을때 탈출이 거의 불가능하다. 탈출하는 존버맨 잡으려고 대기타는 애들 무조건 있다.

본인은 사녹에서 5킬 이상을 해본 적이 없다.
존버로 치킨먹은 경우는 1회도 없다..
사녹 솔로 어렵다는 배린이들을 위한 사녹이 그나마 쉬운 배린이가 쓰는 글.
고인물이 보기엔 뻘글일지도...?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