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신규맵 Sanhok이 라이브 서버에 적용되기까지 막바지 단계에 접어 들었습니다. 곧 열릴 실험적 테스트 서버에 접속해 마지막 4차 테스트에 참여하실 준비 되셨나요?

성능 개선, 플레이 밸런스 조정, 새로운 비주얼 요소 등 지난번 테스트 이후로 한층 더 새로운 모습으로 업그레이드 된 Sanhok의 모습을 곧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에 앞서 먼저 여러분들께 그 동안 어떠한 변경점이 있었는지 패치 노트를 통해 먼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곧 Sanhok에서 만나요~!

Sanhok 4차 테스트 일정
 - 6월 1일(금) 오전 11시 ~ 6월 4일(월) 오후 8시

서버 및 매치 방식
 - NA, EU, AS: Solo/Duo/Squad, TPP/FP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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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
PC 1.0 버전 패치노트#14에 적용된 것과 동일한 사항을 실험적 테스트 서버에도 적용하였습니다.

게임플레이
• 투척 무기를 개선하였습니다.
o 자세한 변경 사항은 PC 1.0 버전 패치노트#14를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이템 스폰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o 아이템 스폰 총량이 3% 증가하였습니다.
o 총기 부착물의 스폰량이 3% 증가하였습니다.
• 이 중 수직손잡이, 앵글손잡이, 엄지그립, 하프그립, 라이트그립은 스폰량이 2배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 M24가 보급 상자에서 나오지 않고 월드에서 스폰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블루존 밸런스를 수정하였습니다.
o 마지막 3개의 자기장의 이동속도가 감소하였습니다.
o 동적 자기장으로 인해 줄어드는 대기 시간을 소폭 완화시켰습니다.
• 이로 인해 전체 플레이시간은 50초 가량 증가하게 됩니다.
o 마지막 자기장의 이동시간이 30초에서 6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서버 및 클라이언트 성능 향상을 위해, 게임 시작 전 플레이어들이 집합하는 대기지점이 맵 상에서 세 곳으로 분산됩니다.
• 게임 시작 전 대기지점에서 투척할 수있는 사과의 양이 10개에서 20개로 증가하였습니다.

사운드
• 2채널 스테레오 헤드폰에서도 3차원적인 공간감을 느낄 수 있는 HRTF 기능 중 타 플레이어의 격발 사운드를 On/Off 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o 이와 관련된 내용은 지난 번 사운드 이슈 관련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보급 상자 수송기 사운드의 볼륨을 줄였습니다.


개선 사항
환경 소품 요소

• 마을에 생기를 불어 넣었습니다! 마을 곳곳에 여러가지 환경 소품을 추가하였습니다.

• 임시로 추가해둔 작업을 좀 더 태국 스타일에서 따온 암벽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계속해서 보강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오니 많이 등반 해보시고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Resort, Cave, Ruins 지역 개선 작업

• 추가 소품을 배치하고, 재질 등을 새롭게 개선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 게임 시작 전 대기지점에서 사과 투척 시, 수류탄 핀을 뽑는 쿠킹 애니메이션 및 소리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게임 시작 전 대기지점에서 사과가 까맣게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게임 시작 전 대기지점 로딩이 제대로 되지 않고 까만 화면으로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알려진 사항 (조사 중)
• 게임 시작 전 지형지물 넘기 중일 경우 간헐적으로 비행기에 바로 탑승되지 않고  1인칭 시점으로 비행기 종착 지점까지 날아가는 현상이 있습니다.
• 관전 및 데스캠 플레이 시 스코프 모양만 나오고 스코프 내부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 데스캠 관전 시, 때때로 플레이어가 사라진 채로 무기만 출력되거나 반대로 플레이어만 출력되고 무기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 간헐적으로 좀비 캐릭터가 발견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 간헐적으로 블루존 인디케이터가 한 번에 갱신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저희는 항상 Sanhok만의 색깔과 재미를 플레이어 여러분께 전달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피드백 부탁 드립니다!